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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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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2986-000 공고일시  2025/12/22 11:18
공고명 2026학년도 경희초 창의수학 위탁 운영 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경희초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청 경희초등학교
공고담당자 김택중(☎: 02-962-430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1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31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85,008,000 원
   
추정가격
85,008,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희초등학교 공고 제2025-1222-1호 

 

2026학년도 경희초등학교 창의수학 

위탁 운영 용역 입찰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 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학년도 경희초등학교 창의수학 위탁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공고기간 

2025. 12. 22. (월) 12:00 ~ 2025. 12. 31. (수) 14:00 

계약 이행기간 

2026. 03. 01. ~ 2027. 2. 28.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기초금액 

금85,008,000원 

제안서 제출기간 

2025. 12. 22. (월) 12:00 ~ 2025. 12. 31. (수) 14:00 

(기간 및 시간엄수) 

제안서 제출장소 

본교 행정실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22. (월) 12:00 ~ 2025. 12. 31. (수) 14: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6. 01. 26. (월) 15: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6. 01. 26. (월) 15:00 (본교 입찰집행관 PC)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 (규격, 가격분리 동시 입찰)”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가격입찰에 한함) 

 라. 본 입찰은 지역제한 경쟁입찰(서울특별시),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교육관련 사업 내용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경희초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평가 및 적격업체(80점 이상)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12. 22. (월) 12:00 ~ 2025. 12. 31. (수) 14:00 

    - 접수가능 시간은 09:00 ~ 16:00 이며 

    - 교내 출입 시에는 학교 교직원 등 관계자의 언내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2) 제출장소 및 방법 

    - 경희초등학교 행정실로 반드시 제안서(규격입찰서) 직접 제출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의 인장을 날인하여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후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 신분증 소지 

    -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3)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첨부] 

    - 각서 1부 [서식첨부]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서식첨부] 

    - 청렴서약서 1부 [서식첨부] 

    - 제안서(교재·교구 활용 계획서 필수 포함) 10부 

    - 용역이행실적 증명서 1부 (해당되는 경우만) 

    - 경영상태 관련 자료 

      (제안서 평가항목 2번 참고 / 미제출해도 무방하나 관련항목 0점 처리함) 

    - 인건비 지출 이행 확약서 

      (제안서 평가항목 3번 참고 / 미제출해도 무방하나 관련항목 최하점 부여함) 

    - 신분증 지참, 재직증명서 1부 및 위임장 1부 

      (대리인이 접수 할 경우에만 해당하며 위임장은 서식파일에 첨부되어 있음)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1부 

    -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 1부 

    -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유의사항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의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5) 제안설명회 

   - 제안설명회는 생략(심사로 대체함)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심사예정일 : 2026년 2월 3일 (화) 15:00(예정) 

   - 제안서 심사 장소 : 경희초등학교  (시간 및 장소 변경 가능) 

   - 유의사항 :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만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가격입찰은 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아니한 업체는 부적격 업체로 간주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12. 22. (월) 12:00 ~ 2025. 12. 31. (수) 14:00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 

  3) 한번 제출한 견적(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7-13호, 2017.06.22.)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제조·구매 입찰에 대하여 재입찰 할 수 없습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가격개찰 

 가. 일    시 : 2026. 01. 26. (월) 15:00 

 나. 장    소 : 경희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입찰의 무효 등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합니다. 

 나. 본 용역의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9. 규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개찰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에서 고득점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습니다. 

 라.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 통보 : 낙찰자 결정일로부터 5일 이내에 낙찰대상자에게만 개별 통보합니다. 

 바.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0. 계약체결 

  낙찰자는 낙찰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 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의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장소에 직접제출 하여야 합니다. (기한엄수)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거나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 관계법령,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02-962-4300)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관한 사항은 조달청 콜센터(☎1588-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경희초등학교 놀이수학 위탁 용역 과업지시서 1부. 

 2. 경희초등학교 놀이수학 위탁 용역 각종서식 1부. 

 

 

2025년 12월 22일 

 

경 희 초 등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