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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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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2734-000 공고일시  2025/12/22 11:11
공고명 2026학년도 고양예술고등학교 기숙사 조/석식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 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고양예술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고양예술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현진(☎: 031-929-07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11:2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20 11:00 개찰(입찰)일시 2026/01/2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73,760,000 원
   
추정가격
373,76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6학년도 고양예고 기숙사 조/석식 위탁급식 업체 선정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 건명 : 2026학년도 고양예고 기숙사 조/석식 위탁급식 업체 선정  

나. 급식부분위탁 운영 기간 : 2026.03.01 ~ 2027.02.28.(12개월) 

급식 구분 

급식 인원 

급식 일수 

비고  

기숙사 조식  

80명 

160일 

 

급식인원 및 일수는 학사일정 및 급식신청자 수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기숙사 석식 

90명 

160일 

방과 후 석식 

200명 

120일  

다. 예상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 

 

라. 예정가 : 1식당 7,300원(입찰기본단가, 규격-가격 분리 동시, 최저가 가격입찰 낙찰방식) 

마. 급식형태 : 업체에서 조리하여 배달 및 직접 배식 

공고명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제출기한 

제안서 설명회 

(샘플 시식 평가 포함) 

개찰일시 및 장소 

2026학년도 고양예고 기숙사 조.석식 위탁급식 업체 선정 

2025.12.22.(월) 10:00 

~ 

2026.01.20.(화) 11:00 

2026.01.21.(수) 11:00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음) 

2026.01.23.(금) 13:00 

고양예고 입찰집행관 PC 

바. 입찰 일정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 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단가입찰,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청렴계약제를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3. 업체선정 절차(규격가격 동시입찰) 

  가. 규격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공고 → 규격제안서 접수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제안서 설명회(샘플 시식평가 포함) → 선정위원회 평가 및 선정(평가 결과 평균 85점 이상인 업체) → 가격개찰 실시(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입찰자) → 현장실사 → 계약체결 

 

4.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의 허가 등) 식품 제조.가공업의 신고를 필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자이어야 합니다. 

  마. 최근 3년간 학교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최근 3년간 학교급식운영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해당 사업 규모 대비 최근 3년간 사업수행실적(금액 기준)을 합산 적용해야 합니다. 

  바.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주된 영업소가 서울시, 경기도(단, 운반 1시간 내 거리)에 소재하여야 한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가격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2) 입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나.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단, 평일 09:00 ~ 16:00(토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 고양예술고등학교 행정실로 직접 제출 혹은 우편접수 

    3)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등 각종제출서류 참조[붙임1-5] 

      * 사본은 반드시 원본 대조필 인감 날인하여 제출  

      *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은 해지되며,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는 전적으로 신청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대리인(제안서 제출자) 제출자료 

         - 재직증명서 1부. 

         - 위임장 1부. 

         - 신분증 지참 

 

6. 가격개찰 

  가. 개찰일시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나. 개찰장소 : 고양예술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가격개찰은 제안서 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실시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9.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가격개찰: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4조 1항에 따른 입찰 참가자격 사전심사 

  나.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학교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에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기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라.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등록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본 위탁급식 운영권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바.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제경비는 입찰참가자가 부담하고 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31-929-070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나라장터에서는 같은 입찰에 동일 IP중복 투찰을 제한합니다. 

  아. 본 공고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제안서 설명회에 부여되는 시간은 업체당 30분이며, 샘플 시식 평가는 평가위원 9인이므로 형식은 자유롭게 준비하면 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제안서 1부. 

      3. 급식제조원가 계산서 1부. 

      4. 학생급식비 1인당 단가내역서 1부. 

      5. 서약서 1부. 

      6. 청렴서약서 1부. 

      7.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8. 부분위탁급식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1부. 끝. 

 

 

2025. 12. 12. 

 

고 양 예 술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 고 번 호 

 

건       명 

2026학년도 고양예고 위탁급식(기숙사 조/석식) 용역 

대리인 

사용인감 

  급식 부분위탁급식용역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부분위탁급식용역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당 사는 위의 번호로 공고한 부분위탁급식 용역에 입찰 참가하고자 귀 교의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3. 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5.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6. 제안서 8부. 

        7. 제안서 증빙서류 각 1부.  끝. 

 

년      월      일 

 

                                      신청인 :                   (인) 

 

 고양예술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공통서식 <규격 A4, 증빙서류 첨부 상철(총 8부 제출)> 

                               

 

 

 

 

 

학교 급식 위탁 용역 

제    안    서 

 

 

 

 

 

 

 

년    월    일 

 

 

 

    ○○○○ (회사명) 

      대 표 자   ○ ○ ○  (인감) 

 

 

 

고양예술고등학교장 귀하 

학교 급식 위탁 용역 제안서 

 

. 제안의 개요 

 1. 제안목적 

  2. 제안범위 

  3. 제안의 특징 및 장점 

 

Ⅱ. 제안업체 일반 

  1. 일반현황 

회   사   명 

 

대 표 자 

 

주        소 

 

사 업  분 야 

 

회사설립년도 

년        월     일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년   개월) 

<주요연혁> 

 

 

  2. 주요사업 실적 : 최근 3년간 학교 위탁급식 수행 실적 

연번 

사업명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 [붙임 2-1] 학교급식 위탁용역 실적 확인서 첨부 

  

Ⅲ. 기술부문 

  1. 급식운영 방안(급식지원 시스템) 및 시설현황(사진) 

  2. 사업수행계획 

  3. 과거 시행했던 실제 급식 식단표 제시(3개월 이상) 

 

Ⅳ. 관리부문 

 1. 사업추진 일정 

  2. 운영인력 투입방안 

    가. 급식에 투입되는 인원(예정) 

구분 

인원 

성별 

자격증 보유여부 

급식소 근무경력 

근무시간 

(석식 기준) 

조리사 

 

 

 

 

 

조리원 

 

 

 

 

 

기  타 

 

 

 

 

 

 

 

 

 

 

 

 

※ 낙찰 계약 시 자격증 및 근무경력 관련 자료 제출 

    나. 급식 준비, 조리 및 배식까지의 급식 보온, 보냉 계획 

구  분 

시간계획 

이동시간 

비고 

조식 

00:00 근무자 출근(업장내) 

00:00 식자재 조리(업장내) 

00:00 배식(학교) 

00:00 청소 및 사후정리(학교) 

00:00 근무자 퇴근(업장내) 

업장에서 

학교까지 

소요시간 

조식예정시간 

07:40~08:40 

석식 

00:00 근무자 출근(업장내) 

00:00 식자재 조리(업장내) 

00:00 배식(학교) 

00:00 청소 및 사후정리(학교) 

00:00 근무자 퇴근(업장내) 

업장에서 

학교까지 

소요시간 

석식예정시간 

16:40~17:40 

  

    다. 급식 배식방법(배식인원 계획) 및 잔반처리계획 

 

 3. 각종 사고 시 안전대책(지원기술, 사후관리) 

    가.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 방안 

    나. 사고 시 사후 보고방법 및 배상방법 및 보험가입 여부 

    다. 급식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 반영 방안 

    라. 기타 관리사항 등 

 

  4. 기타 상호협력 

    가. 학교와의 협력관계 

       ◯ 학교의 요청사항 수용 정도 

     나. 직영급식과의 협력관계 

       ◯ 공동조리교이자 직영급식학교인 백송고등학교와 상호협조 방안 

 

  5. 기타 제안하고자 하는 사항 

[붙임 2-1] 

학교급식 위탁(부분)용역 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신청인 

업체명 

(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번호 

 

팩스번호 

 

증명서 

용도 

입찰 참가용 

제 출 처 

 

기 준 식 수 

 

용역이행 

실적내용 

운영 사업장 

 

계약번호 

계약기간 

이 행 실 적 및 급 식 사 고 건 수 

식수규모 

실적금액 

(부가세 포함) 

급식사고 

 

 

 1일 평균 :  식 

 연간 :      식  

 단가 :          원 

 연간 :          원 

      회 

증명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 

  발급부서 :  

  담당자 ; 

비  고 

   

 

    ※ 최근 3년간 학교 위탁(부분)급식 운영실적을 반영하며, 10개월 미만의 실적은 인정하지 아니함. 

    ※ 이행실적 및 급식사고 건수는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3]  

급식제조원가계산서(1개월간) 

  업 체 명:  

항            목 

금액 

% 

비고 

직 접 비 

식  재   료  비 

 

 

 

소 모 재 료  비 

 

 

 

직 접 비  소계 

 

 

 

간 접 비 

인 건 비 

급료 

 

 

영 양 사 

임금 

 

 

조 리 사 

잡급 

 

 

기    타 

인 건 비 소 계 

 

 

 

간 접 비 

 

복리후생비 

 

 

잡화, 주방소모품 등 

 

소모품비 

 

 

 

 

임  대  료 

 

 

 

 

통  신  비 

 

 

 

 

사무용품비 

 

 

 

 

청  소  비 

 

 

 

 

잔반처리비 

 

 

 

 

세  제  비 

 

 

 

 

수도광열비 

 

 

수도, 전기, 가스 

 

여비교통비 

 

 

 

 

감가상각비 

 

 

 

 

기타경비 

 

 

 

간접비소계 

 

 

 

매  입  원  가 

 

 

 

매  출  원  가 

 

 

 

매  출  이  익 

 

 

 

1 식 당 단 가 

 

 

 

 

 

 

 

 

 

[붙임 4] 

학생급식비 1식당 단가 내역서 

 

 

 

                 고양예술고등학교장 귀하 

 

202 .   .    .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대표자                     (인) 

주          소 

 

전  화  번  호 

 

 

 

 

                                                                          

구      분 

1식당 단가금액(원) 

비      율(%) 

비고 

식  재  료  비 

 

 

 

인  건  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100 

 

 

 

 

 

 

 

 

[붙임 5] 

서     약     서 

  당사는 귀교의 급식 운영부분위탁 희망업체로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부분위탁급식운영 희망업체는 귀교에서 요구하는 부분위탁급식 용역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제출하며,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사전에는 물론 사후에도 업체선정에서 제외된다. 

 

  2. 급식 대상은 학생 및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선정된 업체는 부분위탁급식용역 제안서 내용에 관한 제반사항에 대해 귀 교와 계약을 체결한다. 

 

  4. 부분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아도 민․형사상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5. 부분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급식관련 증빙서류 보존 의무를 준수한다.(위생․안전점검 및 급식일지 등, 급식경비 집행서류는 5년간 보존) 

 

   6. 귀교의 업체선정방법 및 결과에 전적으로 승복하며 차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7. 부분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국가시책 및 상급기관의 지시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부분위탁급식을 할 수 없게 되어 계약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사업자등록번호 :  

                                     성   명(대표자) :             (인) 

 

고양예술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귀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견적공고 포함) 및 수의계약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제공을 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     .     . 

 

서 약 자 :            대표자              (인) 

 

 

고양예술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 공고번호:  

○ 용역건명: 2026학년도 고양예고 위탁급식(기숙사 조/석식) 용역  

 

 

  1.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3.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본 사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회 사 명: 

               대 표 자:            (인) 

 

 

고양예술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평 가 기 준 표 

구분 

평가항목 

평점 

배점 기준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43) 

①업체 현황(조직 및 인원 현황 등) - 5점 

(전문면허증 소지한 영양사·조리사 배치 유무) 

 

 5 : 영양사, 조리사 모두 면허증 있음 

 3 : 영양사, 조리사 중 1인만 면허증 있음 

 1 : 영양사, 조리사 모두 면허증 없음 

②최근 3년간 위탁급식 실적 - 5점 

[이행실적 금액기준, 급식사고 유무] 

[최근 3년: 2023.1.1.~2025.12.31] 

 

 5 : 100% 이상 금액, 급식사고 무 

 3 : 70%이상 ~ 100% 미만, 급식사고 무 

 1 : 70% 미만, 급식사고 무 

 0 : 급식사고 유 

③HACCP 적용업소 - 5점 

 

 5 : HACCP 등 안전 품질 인증 

 0 : 미인증 업체 

④식재료의 품질 기준 – 5 

- 원산지(농산물, 쌀, 축산물, 김치 등) 

국내산 사용*농산물 일부 수입산(레몬 등) 

-HACCP 인증제품 사용 

-육류 도축증명서 확인 

-주간식단표(원산지현황) 확인 

 

5: 농산물, 쌀, 김치, 축산물(소고기 포함) 등 국내산 및 HACCP 인증제품 사용 

3: 농산물, 쌀, 김치, 축산물(소고기 제외) 등 국내산·HACCP제품 사용 

1: 농산물, 쌀, 김치 등 국내산·HACCP 제품 사용 

⑤급식제조원가계산 내역서 – 5 

 

 5 : 식품비 70% 이상 

 3 : 식품비 50% 이상 70% 미만 

 1 : 식품비 50% 미만 

⑥각종보험 및 사고보상 대책 - 5점 

 

 5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1인당 3천만원 이상, 1사고당 3억원 이상) 

 3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1인당 1천만원 이하, 1사고당 1억원 이하) 

 0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미가입 

⑦본교까지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 5점 

 

 5 : 20㎞미만, 30분 미만 소요 

 3 : 40㎞미만, 1시간 미만 소요 

⑧조리후 배식까지 보온․보냉 대책 - 5 

 

 5 : 냉동냉장차량 소유 및 대책 완비 

 3 : 냉동냉장차량 소유 및 대책 미비 

 1 : 냉동냉장차량 미소유 

⑨배식 후 잔반처리계획 - 3 

 

 3 : 잔반처리계획 및 전담인력 있음 

 0 : 잔반처리계획 미흡 

주관적 

평가 

(57) 

① 식단의 구성 만족도 – 15 

(제공 식단표 제시 기준) 

(1식 밥, 국, 누룽지 김 외 3찬 및 후식류 포함) 

 

 15 : 만족 

 10 : 보통 

  5 : 미흡 

② 샘플 시식 평가 – 15점 

 

15 : 음식의 맛, 간, 양, 온도 적정 

10 : 음식의 맛, 간, 양, 온도 중 2가지 적정 

5 : 음식의 맛, 간, 양, 온도 미흡 

급식시설현황 – 10 

-조리시설 사진(검수실, 조리실 등 분야별 2장) 

-배식 운영 사진 

 

 10 : 만족 

 7 : 보통 

 3 : 미흡 

④ 긴급사태 발생 시 보고 방안, 대책 및 기타 제안내용 - 12 

 

 12 : 적정 

 7 : 보통 

 5 : 미흡 

⑤ 급식 수요자(학생)의 의견 수렴 및 개선방안 - 5 

 

 5 : 적정 

 3 : 보통 

 1 : 미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