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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1332-000 공고일시  2025/12/22 09:15
공고명 전문대학 진로진학 통합상담시스템(꿈꾸GO) 고도화 및 유지관리
공고기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수요기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공고담당자 나재희(☎: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14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4 14:00 개찰(입찰)일시 2026/01/1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5,000,000 원
   
배정예산
275,000,000 원
   
추정가격
25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공고 제2025-06호 

전문대학 진로진학 통합상담시스템 꿈꾸GO 고도화 및 유지관리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전문대학 진로진학 통합상담시스템 꿈꾸GO 고도화 및 유지관리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12.31.까지 

   다. 용역개요 및 내용 : 상세 과업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라. 제안요청 설명회 : 생략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 

   마. 기초금액 : 금275,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법 : 직찰, 제한경쟁(총액)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나. 공동수급불허, 청렴계약 대상 

 

3. 입찰 참가 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다.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소프트웨어 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업종코드 1468])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완료한 업체 

   라.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 시스템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로 신고를 필한 업체 

   마.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48조 제4항에 의거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회사는 참여가 제한됨 

   바.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 미만의 사업으로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48조제2항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함(증소기업자만 입찰 참여 가능) 

   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 계약의 정상이행이 어려운 업체는 참가 불가 

   아. 하도급, 사업자간의 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이행방식의 공동수급 불허 

   자. 최근 3년간(2023.1.1.부터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진로진학 관련 용역에 대해 교육기관 (교육청, 지자체, 학교) 등에 단일계약건으로 1억원 이상 개발 납품한 실적이 있는 업체(단, 응용 S/W프로그램으로 유지보수액 포함한 최근 3년이내 누적 매출액으로 평가) 

  

4 과업 및 설계 방향 

   가. 세부 과업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기초하며,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함 

   나.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5. 입찰 참가 일정 및 제안서 평가 관련사항 안내 

   가. 제안서 및 입찰참가서류 제출 

     1) 제출방법 : 방문 접수에 한함 (퀵서비스, 택배 및 우편접수 불가) 

     2) 제출일시 : 2026. 1. 14.(수) 10:00∼15:00 

                 * 당일 접수/ 접수시간 미엄수시 제안서 제출 불가 

     3) 제출장소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경영지원실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 센트럴타워 7층) 

     4) 제출서류 

    

제출 

구분 

구 비 서 류 

제출 

수량 

입찰 

참가 

신청 

①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입찰서식➀) 

   -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 입찰보증보험증권(입찰가격의 2.5/100)  

※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내 작성방법 및 첨부서류 내용 필수 확인 

원본 

1부 

② 입찰서        (입찰서식 ②)  

* 별도 밀봉 날인하여 제출 

③ 가격산출내역서 (입찰서식 ③)  

④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 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⑤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⑥ 보안확약서, 확약서 (입찰서식 ④, ⑥) 

⑦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입찰서식 ⑤) 

 

 

 

㉮ 기술제안서 

원본 

1부 

 

사본 

5부 

㉯ 일반현황 및 연혁 (제안서 관련 서식 ①) 

㉰ 재무구조 및 최근 3년간 매출액 (제안서 관련 서식 ②) 

㉱ 재무재표, 신용평가등급 

㉲ 인력현황 및 조직 

㉳ 참여인력 현황 (제안서 관련 서식 ⑤) 

   이력사항      (제안서 관련 서식 ⑥) 

㉴ 주요사업실적[총괄표](제안서 관련 서식 ③) 

㉵ 사업수행실적증명서 (㉴에서 기술한 실적/제안서 관련 서식 ④) 

㉶ 제안설명회 발표 자료 (요약본) 

6부 

㉷ 제안용 파일을 저장한 USB (㉮~㉶까지 내용 수록) 

1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는 입찰공고일 전일 이전에 평가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 입찰서류 제출 시 지참물 : 사용인감 및 신분증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재직증명서(임의서식)) 

       ※ 입찰서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임.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나. 제안서 평가 관련 사항 

     1) 평가기관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2) 발표자료 : 제안서 접수시 제출한 USB 메모리(제안요약서) 

     3) 평가일자 : 제안서 접수후 개별 통보 

     4) 주의사항  

       - 참석인원은 2명 이내로 하며,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제출 

       -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사업책임자(PM)가 직접해야 하며,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지 않을 시에는 제출된 제안서를 대상으로 평가위원이 서면으로 평가함 

       - 사업책임자(PM)은 입찰공고일 전부터 입찰참가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함 

       - 발표장소에서 추가자료는 배포할 수 없음 

 

6.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함.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 미만은 협상에서 제외함 

   나.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 제안서의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 가능함 

   다.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이 예정가격 이상인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로 가격을 조정할 수 있음 

   라. 기타 입찰공고문(제안요청서 포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적용기준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금액의 2.5/100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2항에 의거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함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본 협의회에 귀속됨 

 

8.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임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 

 

9.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처리하며, 낙찰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함 

   나.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자가 부담하여야 함. 제출된 제안서는 본 협의회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보완, 교체할 수 없고, 사업자로 선정될 경우에 제출된 제안서는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되니 작성에 유의하여야 함 

   라.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하기 어려운 등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본 협의회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음  

   마. 본 협의회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바. 제안업체는 평가 절차 및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세부 평가결과는 비공개로 함 

   사. S/W에 대한 공급과 기술지원확약서는 최소한 계약체결 후 14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함 

   아.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시행령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4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자. 문의 연락처 : 공지 및 용역 관련 문의 : ☏ 02-3145-1223 

                    입찰 관련 문의         : ☏ 02-3145-1206 

 

 

 

2025년  12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