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읍 입찰공고 제2025-41호
일반용역(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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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처벌법’시행에 따른 ‘안전·보건확보 의무 준수안내]
○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약칭: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와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 시에는 <붙임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 시스템운영에 관하여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 등을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개찰 후 사업계획변경, 입찰참가자격 변경 등 발주청의 사정으로 입찰공고는 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예규 최신개정), 입찰공고내용, 과업지시서(붙임),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 및 특수조건, 기타입찰도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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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강화읍 공중화장실 청소 위탁관리 용역
나. 위 치: 강화읍 관내 공중화장실 14개소
다. 용역기간: 2026.1.1. ~ 2026.12.31.
라. 용역예정(기초)금액: 금207,480,530원(부가가치세 포함)
마. 과업설명: <과업지시서> 참조
※ 본 용역에 관하여 과업지시서 및 시방서를 참조하시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업부서에서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과업내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 2025. 12. 28. 18:00
사.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22. 10:00 ~ 2025. 12. 29.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9. 11:00 나라장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금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제출(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수의)계약,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수의견적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인가·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계속하여 인천광역시 내에 있는 자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중 강화읍에서 제시한 과업지시서에 따라 서비스 제공 가능한 자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라.「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 7611150101)】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본 용역은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공동도급 불허)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 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 최저가 입찰서를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별표1>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 선 순위자가 무효의 입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는 등 결격자인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결격 여부를 판단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6. 견적제출(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7. 청렴계약이행 각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강화군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에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수의계약 체결 제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확인을 위한 “확인서” 원본을 계약체결 시 제출해야 하며,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사업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반영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위 보험료와 퇴직급여충당금은 기성대가와 완성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정산합니다.
(단위 :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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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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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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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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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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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15,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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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38,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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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13,6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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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계약 체결 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제·해지 할 수 있으며, 부정당 업자로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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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대상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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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가.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 완성 대가 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불이행시 계약의 해제·해지가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 제8절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지급용 전용 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 계좌로 노무비를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며, 사업담당자는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지급확인제)
다. 계약상대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 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참고사항
가. 낙찰자는 계약시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상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등록사항을 변경등록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낙찰자는 전자계약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나라장터(G2B)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입찰자용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에 정한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진행이 불가능하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으며,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계약상대자 결정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바. 기타 상세한 내용은 아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관한 사항 : 강화읍 총무팀 회계담당자(☏032-930-4203)
2) 과업에 관한 사항 : 강화읍 주민생활지원팀 사업담당자(☏032-930-4192)
3)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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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강화군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클린센터) 및 행동강령책임관(감사담당관 ☏930-3791~379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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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22일
강 화 읍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