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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1928-000 공고일시  2025/12/19 19:38
공고명 2026년 3D프린팅제조혁신지원센터 및 스마트커넥트센터 시설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구미시
공고담당자 안해진(☎: 054-480-509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5,326,800 원
   
배정예산
65,326,800 원
   
추정가격
59,388,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미시 공고 제2025-3671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3D프린팅제조혁신지원센터 및 스마트커넥트센터 시설관리 용역 

  나. 기초금액 : 금65,326,800원(금육천오백삼십이만육천팔백원)(부가세 포함)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근무인원 : 1명(기계기능원) 

  마. 과업내용 : 별첨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필독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 의 계약 등) 

 

 

2. 견적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G2B), 총액입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12. 22.(월) 10:00 ~ 2025. 12. 26.(금) 10:00 

 나. 개찰일시 : 2025. 12. 26.(금) 14: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4.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구미시인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 126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입찰참가등록 불가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 나, 다.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 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다음 1)부터 4)까지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임금채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의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정산하며,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음) 

    ※ 반드시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시 정산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금액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1,487,268원 

1,965,096원 

195,432원 

3,447,540원 

 

 

10.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 확인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확인제』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 상대자는 용역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해야 하므로 발주기관에 착수 서류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다. 매월 근로자의 노무비 청구내역을 제출하고,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로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여야 하며, 익월 노무비 청구 시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2. 청렴이행각서 및 조세포탈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 견적제출(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 운영에 따라 견적(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제출(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견적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용역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행정안전부 예규) 및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이행요청서, 계약 특수조건, 관련 법령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발주처의 예산사정, 사업계획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금액, 면허, 근거 법령 등의 오류)가 있을 때에는 낙찰자선정통보 이전까지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입찰자는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참가신청자는 입찰 등 관련서류가 부당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본 입찰에 관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낙찰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4.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나. 과업사항 및 설계서 열람문의 : 구미시 신산업정책과 054-480-6173 

  다. 계약관련 문의처 : 구미시 회계과 054-480-5094 

  라.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4-480-5094), 감사담당관실(☎054-480-8101) 및 홈페이지(www.gumi.go.kr→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gumi.go.kr → 공개개방 → 입찰·계약)에 게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9일 

 

구 미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