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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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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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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학년도 서울문백초등학교 방과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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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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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내용서에 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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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찰자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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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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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규격공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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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3.(화) ~ 2025. 12.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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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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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9.(월) 09:00 ~ 2026. 1. 19.(월)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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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이행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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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3. 1. ~ 2027. 2. 28.(1년) 방과후, 맞춤형 프로그램
※ 학교사정에 의해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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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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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2,094,000원(부가가치세 0원)
※ 기초금액에는 인건비 (80%)가 반영되어 있음
※ 용역(과업)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 희망 수강생 수와 학교 운영 상황 등의 변동에 따라 기초금액이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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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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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출)2025. 12. 29.(월) 09:00 ~ 2026. 1. 19.(월) 18:00(나라장터시스템)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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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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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출)2025. 12. 29.(월) 09:00 ~ 2026. 1. 19.(월) 18:00
(G2B 전자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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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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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22.(목) 14:00~, 본교 신관 4층 미래채움실
*학교 사정에 의해 설명회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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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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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 23.(금) 14:00~ 본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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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방법
가.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대해 가격을 개찰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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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기 제출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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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서류 등은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만 가능합니다.
3) 만약,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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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제출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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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서류 등은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가격입찰서 제출은 G2B (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만 가능합니다.
3) 만약, 제안서를 제출하였으나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와 가격입찰서는 제출하였으나 제안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두 입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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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추정가격 2.3억원 미만 입찰의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및 예외 적용(추정가격 2.3억원 이상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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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1억원 이상 2.3억원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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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2 제1항 제2호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간 제한입찰입니다. 다만, 같은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 나목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하여 비영리법인의 참가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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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비영리법인은 비영리법인이 아닌 중소기업·소상공인 자격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다.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총액계약)
라. 지역제한(제한지역: 서울특별시) 입찰입니다.(추정가격 5억원 이하인 경우)
마.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계약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입찰자 입찰금액 등 산정시 유의사항
1) 입찰자는 방과후 프로그램 인건비 지급비율 또는 맞춤형 프로그램 인건비 지급 최저금액을 고려하여 입찰금액을 산출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상대자가 이를 위반하여 강사료를 지급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계약상대자 산출내역서 작성 유의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산출내역서 작성시 개별 과목(강좌)별 강사료 금액을 [붙임 2] 방과후·맞춤형 프로그램 원가
계산서의 개별 과목(강좌)별 강사료 금액에 기초금액 대비 낙찰율을 반영한 금액으로 산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원단위 조정, 원활한 운영 등을 위해 ±100원 미만 범위에서 강사료를 조정 가능)
나) 방과후 및 맞춤형 프로그램(별도 원가계산)을 통합하여 발주한 경우 방과후 및 맞춤형 프로그램별 기초금액 대비 낙찰율을 적용한 금액으로 별도 산출하여야 하며 방과후 및 맞춤형 프로그램 간 기초금액 대비 낙찰율을 적용한 금액 계약상대자는 조정할 수 없습니다.
3) 보조인력 인건비 등(인건비, 경비(법정경비,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반영
가) 보조인력 인건비를 방과후 프로그램 원가계산에 반영하였습니다.
나) 보조인력 산업재해보상, 고용, 국민연금, 건강,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법정경비를 별도 계상하지 아니하고 기타
경비에 통합하여 반영하였으므로 계약상대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험 가입 및 보험료를 납부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전 구체적인 보조인력 배치계획을 학교와 협의하여 계약 시 보조인력 배치계획서
(4대 보험료 등 법정경비 가입 및 납부 내용 포함)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방과후(맞춤형 포함) 또는 교육 관련 사업자등록을 한 자
②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부터 입찰일(다만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설명회 및 학교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12. 29.(월) 10:00 ~ 2026. 1. 19.(월) 10:00
2) 제출장소: 나라장터시스템(http://www.g2b.go.kr)
3) 제출방법: 온라인 제출(전자제출)
4) 제출서류: 전체 300MB 미만, 정량제안서, 정성제안서, 기타입찰서류 구분
※ 제안서 증빙자료는 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 정량제안서: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최근 3년 이내 방과후(맞춤형포함) 운영 위탁용역 이행 실적증명서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각 1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서로 유효기간 안에 있어야 합니다.) 1부.
- 인건비 지급 이행 확약서 1부.
○ 정성제안서: 【붙임】 제안요청서, 【붙임】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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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성제안서에 도서·재료 활용계획서를 포함하여 제출
- 도서·재료 활용 계획서에 도서의 경우에는 도서명, 저자, 출판사, 정가, 제안가격 등을 포함하고, 재료의 경우에는 품명, 규격, 제안가격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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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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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제출서류는 스캔 후 제안서 파일과 구분된 별개의 전자파일 형태로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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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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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중소기업, 소상공인 제한입찰의 경우)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가 없는 비영리법인 제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사업자등록증 사본(법인, 개인,
비영리법인이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수익사업으로 신고한 경우)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비영리법인) 각 1부
→ 비영리법인: 법인허가증, 정관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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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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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장계 포함) 1부.
→ 각서 1부.
→ 청렴서약서 1부.
→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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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같음”을 증명하는 문구, 상호 등을 기재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5) 제안서 제출방법 상세 안내
① 이 입찰은 제안서 제출기한 내에 가격 및 규격제안서의 제출이 완료되어야 입찰이 유효합니다.
②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나라장터 고객센터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여 반드시 입찰자가 나라장터시스템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 고객센터 사용자 매뉴얼 참조
※ 제안서 등의 온라인 제출에 대한 상세안내는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③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 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④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 온라인 제출 후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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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전자 제출확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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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입찰진행>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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➄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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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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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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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유의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2) 제출방법 및 장소: G2B (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만 가능
3) 제출확인 방법: 가격입찰서 정상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 >“나의투찰내역” 메뉴에서 확인
7. 제안서 평가
가. 일 시: 2026. 1. 22.(목) 14:00 ~
나. 장 소: 서울문백초등학교 신관 4층 미래채움실
다.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설명회: 학교 사정에 의해 생략
마.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 선정: 2026. 1. 22.(목)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별 통보
바.유의사항: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접수순서대로 추첨에 의하며,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가격입찰서 개찰을 하지 않습니다.(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
8. 가격개찰
가. 일 시: 2026. 1. 23.(금) 14:00 이후
나. 장 소: 문백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10.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나 일부 경미한 사항의 규격 보완을 조건으로 규격의 적합
판정을 하는 경우에는 제안서를 변경(보완)하여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마.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
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에 의거 입찰자는 제출한 입찰서를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개찰현장에서 입찰자가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한 것으로서 발주기관이 이를 인정하는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합니다.
사.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 자,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이후 계약을 부실하게 하거나 조잡하게 하거나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하는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2항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 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하며, 관련법령 및 예규 등을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6학년도 학생들의 수요를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참여 학생 증감 및 프로그램 추가·폐지 등)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 및 정산을 통해 계약금이 조정됩니다.
다.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로 시스템 변경 시 ‘차세대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문백초등학교 교무실(☎ 02-803-4155, 늘봄실무사)
2) 입찰에 관한 문의: 문백초등학교 행정실(☎ 02-803-8965, 행정실장)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12. 23.
서울문백초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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