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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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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1800-000 공고일시  2025/12/19 18:37
공고명 [긴급]용역 전자입찰 공고(구리시 교통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장기계속))
공고기관 경기도 구리시 수요기관 경기도 구리시
공고담당자 김영진(☎: 031-550-273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99,454,000 원
   
배정예산
1,299,454,000 원
   
추정가격
1,181,321,818 원
낙찰하한율
7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구리시 공고 제2025-2055호 

 

[긴급] 용역 전자입찰 공고 

 

                                                        2025. 12. 19. 

                                                   구리시 재무관 

 

 

 

 <청렴서약제 적용 안내 > 

 

 

 

 

 

 

 

 

 

 

 

 

 

□ 구리시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 

     에게 금품, 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 

     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www.guri.go.kr  → 시민참여 → 공직자부조리신고 

   - 전   화 : 031-550-8378(공직자부조리신고)  

 

 

 

 

 

 

 

 

 

1. 용역 개요 

   가. 용 역 명 : 구리시 교통정보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장기계속) 

   나. 용역기간 : 2026. 1. 1.~ 2027. 12. 31.(장기계속 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4조의 규정에 의한 장기계속계약(1년 단위 연차별 계약) 

   다. 용역내용 : 버스·교통정보시스템 센터, 현장시설물 유지 및 응용시스템 운영관리 

     ※ 상세사항은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조 

   라. 추정금액 : 금1,299,454,000원(추정가격 1,181,321,818원, 부가가치세 118,132,182원) 

   마. 기초금액 : 금1,299,454,000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라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발주예정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동 용역에 대하여는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차감하여 지급합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기초금액은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법인설립 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개찰 

개시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비 고 (개찰장소) 

2025. 12. 20.(토) 10:00 

2025. 12. 26.(금) 10:00 

2025. 12. 26.(금) 11:00 

구리시 입찰집행관PC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재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은 즉시 

    실시하며 2025. 12. 26.(금) 16:00 (15:00 입찰서 제출 마감) 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2)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중소기업확인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에 있어야 함)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직접생산증명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에 있어야 함) 

  ※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1) 구  성 :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 지분율은 5% 이상 

   2) 대표사 : 공동수급체 중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로 선정 

   3) 구성원수 :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 

   4)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전자문서(G2B)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로 제출된 공동수급협정서는 지분·구성원만 확인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별첨1] 양식에 따라 작성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공동수급체 구성원이 다른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중복적으로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후에는 내용을 변경할 수 없음 

   6) 공동수급으로 참여시 입찰등록마감일 전에 공동수급을 구성해야 함(입찰등록 마감일까지 제출) 또한 입찰 후에 공동수급 구성은 허용하지 않음 

   7) 공동수급으로 참여 시 ‘공동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음 

   8)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함 

   9) 하도급 불가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77.9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2025-07-18 예규 제 748호)” 별표 1-2. 소프트웨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완료된 아래의 용역이행실적 

    - 과업명 또는 내용에 지능형교통체계(ITS), 광역도시교통체계(UTIS), 교통관리시스템(ATMS), 국도 RTMS, 교통정보/관리센터, BMS/BIS시스템, 스마트교통정보시스템(스마트교차로 신호시스템, 스마트버스정류장, 스마트횡단보도 등) 등이 포함된 유지관리 용역 (최근 5년 동안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획재정부가 지정하는 공공기관, 지방공기업법령을 적용받는 기관이 발급한 수행실적증명원 제시) 

    - 기준금액 : 추정가격(1,181,321,818원) 

 ※ 실적인정여부는 사업부서 담당자(교통행정과 031-550-2299) 확인을 필한 후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제출해야 하며,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 판단에 따릅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 : 관련협회의 기업경영분석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J62 기준비율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마.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기준 

심사항목 

평 가 요 소 

등  급 

평가점수 

지역업체 

참 여 도 

∙ 지역업체 참여비율 

 1) 40% 이상 

 2)25% 이상 40% 미만 

 3) 10% 이상 25% 미만 

3 

2 

1 

 

     - 경기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한 경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해당하는 점수 적용 

     - 경기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가 단독으로 입찰한 경우 또는 지역업체 간 공동으로 입찰한 경우 배점한도(3점) 점수 적용 

  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만 개별통보하고 낙찰부적격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자로 처리(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 업체로 부적합한 하자 발견 시 계약대상 선순위에서 배제할 수 있습니다. 

 

 

6.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법 제4조 및 제5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금액을 구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과업지시서, 나라장터 등록사항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규정으로 적용됩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guri.go.kr)에 게재됩니다. 

아. 기타 문의처 안내 

   - 용역계약분야 : 구리시 회계과(031-550-2737) 

   - 과업지시분야 : 구리시 교통행정과(031-550-2299)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 

 

[붙임]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2023년 시립도서관 청소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 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안전관련 법규를 준수 하겠습니다.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 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해지,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조치(수의 계약 배제)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