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수도사업소 공고 제 2025 – 30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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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내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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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의 경우 해당 과업이 비영리법인의 목적사업일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이윤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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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2026년 양평군 지방상수도 수질검사 용역
나. 사 업 량: 양평군 지방상수도 시설(양평통합정수장, 신원정수장, 양서정수장, 양동정수장), 원수/정수 수질검사(매주, 매월, 분기, 반기 등 실시), 중점관리지역
다. 용 역 기 간: 2026. 1. 1. ~ 2026. 12. 31.
- 유찰 등의 사유로 인해 2026. 1. 1. 이후 계약이 체결될 경우 실제 계약일수만큼 일한 계산하여 지급
라. 용역추정금액: 금78,121,200원(추정가격: 71,019,000원, 부가가치세: 7,102,000원)
마. 기 초 금 액: 금78,121,200원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나. 지역제한입찰(경기도) 및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접수기간 및 개찰일시
가. 입찰서 접수기간: 2025. 12. 21.(일) 11:00 ~ 2025. 12. 29.(월) 10:00
나. 개찰일시: 2025. 12. 29.(월) 11:00
다. 개찰장소: 양평군 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PC(나라장터)
라.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12. 29.(월) 14:00로 하며 같은 날 15:0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공고·공고 취소하는 경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경기도 내이면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한 업체로서 다음 1)~2)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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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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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물관리법」 제43조에 따라 먹는물수질검사기관(일반)(업종코드7405)으로 지정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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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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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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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하며,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 유의서」제7조에 따릅니다.
라. 공동도급 불허
5. 현장설명 및 설계내역서의 열람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내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내역서 문의 및 열람은 입찰공고일부터 입찰마감일시까지 사업부서인 우리군 수도사업소 수도운영팀(☎031-770-3716)에서 가능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따른 적격심사 대상으로서 예정가격 이하(기초금액의 ±3% 범위 내 15개 가격 중에서 4개 가격 추첨)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으로, 「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그 밖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경전기준」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최종 계약상대자 결정은 관련법에 따라 등록기준 적격여부를 확인 후 결정하며, 부적격 시 차순위 업체를 동일한 방법으로 조사한 후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용역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입찰참가 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자가 투찰한 경우 무효처리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라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입조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릅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의 과업지시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및 「안전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주민, 종자사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마.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다음의 자료에 따라 확인합니다.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낙찰자는 양평군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아. 낙찰자가 계약체결 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0조의 2(계약의 해제‧해지 등) 제1항 각호의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되면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자. 우리군에서는 부정부패 감시센터(http://www.yp21.go.kr / ☏031-770-2058)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 부패행위 발생 시 감시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군 홈페이지(www.yp21.go.kr→입찰정보)에 게재됩니다.
카. 입찰공고, 적격심사, 계약에 관한 사항: 수도행정팀(☎031-770-3694)
타. 용역(과업)에 관한 사항: 수도운영팀(☎031-770-371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9.
양 평 군 수 도 사 업 소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