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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
제 안 요 청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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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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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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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사업 개요 1
Ⅱ. 사업 내용 2
Ⅲ.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5
1. 계약방법 5
2. 참가자격 5
3. 사업자 선정절차 6
4. 지적재산권 및 정보보안 7
5. 계약의 해지 및 변경 7
6. 회계처리 8
7. 기타사항 8
Ⅳ. 제출서류 및 작성 지침 8
1. 제출서류 8
2. 제안서 목차 및 작성 방법 10
3. 제출방법 11
4. 제안서 작성요령 11
5. 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12
6. 제안서 효력 12
Ⅴ. 제안서 평가 안내 13
Ⅵ.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 17
Ⅶ. 제출 서식 19
[서식1~14] 입찰참가 관련서류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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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제안 요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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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 업 명: 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
2. 사업목적
◦ SNS를 통해 대전교육 정책의 신속한 홍보와 교육수요자와 소통 강화
◦SNS 매체별 특성에 맞는 홍보 실시로 교육정책의 이해도와 공감도 향상
◦전문업체의 뉴미디어 위탁 운용으로 홍보 콘텐츠 품질 향상
3. 사업기간: 2026. 1.(계약일) ~ 2026. 12. 31.(12개월)
※ 단, 계약이 2026. 1. 1. 이후 체결될 경우 1월은 착수일 기준으로 일할 계산 지급
4.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 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으로, 2026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이므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공고의 취소, 변경, 계약금액의 변경, 낙찰자 결정 취소가 될 수 있으며,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함
5. 사업예산: 금88,280천원(부가세 포함)
6. 사업범위: SNS 운영 전략 수립, 콘텐츠 기획·제작 등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일체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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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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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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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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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dje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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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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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facebook.com/djenew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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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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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instagram.com/dje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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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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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channel/UCB3oeb01quVf7Fnlmtj9if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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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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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h.kakao.com/channels/@dje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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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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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대전광역시교육청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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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운영 매체 외에 신규 채널 오픈 시 용역사업에 포함
1. 주요 과업
❍ 대전교육 SNS 매체 운영 및 관리 ❍ SNS 매체 운영 전략 수립 제안
❍ 콘텐츠 기획, 제작 및 배포
❍ SNS 매체별 활성화를 위한 운영 관리
❍ 열린기자단 운영 및 관리
❍ 기타 대전교육 홍보를 위한 관련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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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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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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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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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전략 수립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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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널 및 콘텐츠 활성화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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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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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별 운영 보고 및 운영 전략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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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기획‧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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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콘텐츠 기획․제작․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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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3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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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페이스북 콘텐츠 기획․제작․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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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3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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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스타그램 콘텐츠 기획․제작․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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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3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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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숏츠 등) 콘텐츠 기획․제작․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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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3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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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스토리 콘텐츠 기획․제작․배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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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3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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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린기자단 운영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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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명 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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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웹툰, 카드 뉴스, 감성 이미지, 영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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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별 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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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널별 실시간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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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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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수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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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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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별 기획 및 실적 분석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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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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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별 실적 분석 및 최종 완료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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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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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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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 이벤트 기획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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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1회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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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지표에 대한 정량은 상호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음
2. 세부 사업 내용
가. SNS 매체 운영 전략 수립 제안
❍ SNS의 구성과 운영에 관한 중‧장기적 전략
· 채널별 특성에 맞춘 콘텐츠 기획·제작 방향 제시
· 매체별 팔로워 수 및 참여 수(좋아요, 댓글 등) 목표 설정 달성 계획 수립
❍ 최신 트렌드, 밈 분석을 통한 홍보 계획 수립
· SNS 최신 트렌드, 밈과 사용자 요구 지속 모니터링
· 대전시교육청만의 교육정책을 이용한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
· 구독자 증대를 위한 광고 및 프로모션 전략
· 보유 매체 간 콘텐츠 공유 및 연계 홍보 방안 제안
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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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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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수집 및 취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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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형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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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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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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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계절, 정책 이슈, 현안 등 고려하여 적절한 주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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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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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청 제공 보도자료 및 각종 홍보 자료 수집, 기획 취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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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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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정된 주제와 매체별 특성에 맞는 제작 형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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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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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작성 및 제작 형태에 따른 자료 편집(이미지, 웹툰, 동영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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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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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 등록
(월 30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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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 선정 및 콘텐츠 발굴
· 주제 선정: 시즌(개학, 방학 등), 계절, 정책 이슈, 현안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주제 선정
· 자료수집 및 취재: 교육정책 및 교육청 행사, 학교 현장 사례 등을 직접 취재, 월 20건 이상
· 교육수요자 관심 고려: 교육 이슈, 진로․진학 정보, 자녀와 함께 가볼만한 곳 등 월 10건 이상 (단, 동일 제작된 콘텐츠가 여러 매체에 게시될 경우 1건으로 계산)
· 이벤트 및 캠페인 진행: SNS 구독자 수 증가를 위한 이벤트 진행(주·월간이벤트, 개학맞이 시즌이벤트 등)
❍ 콘텐츠 제작 형태 결정 및 편집
· 제작 형태 결정: 선정된 주제와 매체별 특성에 맞는 제작 형태 결정
· 다양한 콘텐츠 형식: 카드 뉴스, 시리즈물, 웹툰, AI 활용 영상 등 창의적 편집
· 이미지 재가공: 대전교육청 매체 활용을 위한 배너 및 썸네일 제작(요청 시)
·디자인 콘텐츠(이미지, 영상 등)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게시예정 2일 전까지 제작하여 교육청에 제출 및 교육청 검토 이후 게시
· 이슈 발생 및 긴급한 행사 개최에 따른 디자인 콘텐츠(이미지, 영상 등) 제작 요청 시 신속하게 제작하여 당일 제출 및 교육청 검토 이후 게시
❍ 교육청 열린기자단 모집 및 운영
· 운영 및 관리: 대전교육정책 및 행사를 교육공동체의 시선으로 소개, 공감대 형성
· 구성: 교육수요자(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시민으로 구성(20~22명 내외)
· 행사 진행: 모집 공고, 발대식 및 해단식 기획 및 개최
· 활동 계획: 기자단 선발 및 활동 계획 수립(운영비 및 활동비 등 과업수행자 제공)
· 실적 관리: 활동 실적 관리 및 원고료 지급(총12,000천원), 우수 기자 선정(연300천원)
· 홍보 활동 보고: 매월 원고 부여 및 홍보 활동에 대한 검토, 교육청 피드백 제공
다. SNS 매체별 활성화
❍ SNS 매체 공통 사항
· 흥미 유발 및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콘텐츠 발굴 제작
· 채널별 특성 및 수요자 연령대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 및 탑재
· 대전교육 SNS 매체 활성화를 위한 홍보 이벤트 진행(※이벤트 추진은 시기별 협의 후 진행)
· 카드 뉴스 형태와 함께 웹툰, 시리즈물, AI를 활용한 영상 등 다양한 제작 형태 제시
❍ 매체별 세부 사항
· 블로그
월 10건 이상의 보도자료 및 기획 콘텐츠, 월 20건 이상의 열린기자단 기사
· 페이스북
주 3건 이상의 인포그래픽·사진을 이용한 카드뉴스 등(정책 및 주요 행사, 생활 정보 등)
· 인스타그램
주 3건 이상의 숏폼, 밈 챌린지의 영상, 웹툰 등의 연재형 콘텐츠, 감성형 사진 등
· 유튜브
연 3건 이상의 교육정책 영상 및 감성 바이럴 영상 제작
· 카카오스토리(카카오채널)
연 3건 이상의 교육소식, 생활정보형 콘텐츠 제작
라. SNS 매체별 운영·관리
❍ SNS 운영현황 및 분석 보고(정기‧수시)
· 콘텐츠 기획, 취재, 운영 현황 등 월간 보고
· 매체별 도달률, 참여도, 방문자 수 등 각종 통계분석
· 채널별 KPI 달성을 위한 전략 및 콘텐츠 확산 방안, 전략 제시 등
· 특이사항 발생 시 대응 전략 포함한 수시 보고
❍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한 응대 및 부정 여론 즉각 대응
· 구독자, 댓글, 메시지 등 소통 응대 강화 및 구독자 관리 보고
· 허위, 왜곡, 광고 등 부적절한 댓글 및 민원성 댓글 관리 보고
· 특이사항 발생 시 대응 전략 포함한 수시 보고
❍ 효율적 홍보를 위한 매체별 정기 이벤트 기획·운영(월 1회 이상)
· 이벤트는 교육청과 사전 협의 후 진행하며, 완료 시 결과 보고
· 이벤트 당첨자 선정, 경품 발송, 사후관리 등 제반 사항은 과업수행자가 진행
· 이벤트 진행 비용은 사업예산 내에서 과업수행자가 진행
※ 이벤트 추진에 필요한 경품 구입 및 발송비 운영업체 부담
❍ 채널별 디자인 분기별 기획‧제작(배경, 스킨 등)
❍ 카테고리‧레이아웃 구성 및 게시판, 콘텐츠 관리
❍ 기타 온라인 홍보 활성화를 위한 대전시교육청 요청사항 지원 및 협조 등
❍ 광고비는 전체 소요 예산 내에서 채널 간 탄력적 운영
❍ 발주 기관의 사정 등 부득이한 상황에서는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음
마. 대전교육 SNS 운영을 위한 전담인력 구성
❍ 전담인력 구성 및 자격요건
· 콘텐츠 기획·제작, 온라인 광고, 통계분석, 사진·영상 촬영 및 편집,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
· 객관적 증빙 가능한 서류 제출(자격, 경력 등)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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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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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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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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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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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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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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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홍보 분야 8년 이상 (PM경력 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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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총괄 및 전략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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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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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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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콘텐츠 디자인 분야 5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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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체별 모든 콘텐츠 디자인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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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널 기획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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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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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분야 3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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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및 계획 관리, 운영 관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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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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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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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분야 3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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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기획, 취재, 제작,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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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영상 촬영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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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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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분야 3년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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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사진 및 영상 촬영,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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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괄 PM 공공기관 및 유관기업의 SNS 및 블로그 등 전문 홍보 대행 실무경험이 있는 자
3. 일반사항
❍ 과업수행자는 대전시교육청의 지시․감독하에 과업을 수행해야 하며 과업지시서의 내용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 과업 특성상, 행정의 수요와 변화하는 기술에 대한 정확한 예측이 불가능하므로 본 과업내역서에 기술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꼭 과업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상호간 협의로 과업 범위를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다.
❍ 과업수행자는 계약체결 후 14일 이내에 과업수행에 필요한 제반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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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착수계 사업수행에 관한 예정공정표, 추진조직표, 투입인력 명단(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이력서, 자격증 사본 첨부) 및 보안각서, 사업수행계획서, 예산지출계획서 등 사업수행에 수반되어야 할 일체 서류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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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수행자는 과업 전 진행된 모든 콘텐츠를 손실 없이 이관받아 본 과업을 진행해야 하며, 본 과업이 완료된 이후 다음 용역사에 본 과업 운영사항을 차질 없이 이관하여야 한다.
❍ 용역과업에 대한 문맥해석 등 계약 쌍방 간에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상호협의하여 수행한다.
❍ 과업수행자의 귀책사유로 과업수행이 지연되어 계획(일정)에 지장이 생길 경우 그에 대한 배상책임을 진다.
❍ 본 과업에 대해 대전시교육청의 명백한 귀책사유가 없는 한 모든 대행 결과와 제반 사고에 대한 법적 책임은 과업수행자가 진다.
❍ 사업의 수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상의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 및 행정적, 기술적 제반비용과 문제처리는 과업수행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과업수행자는 대전교육청의 승인을 받아 수행한 과업이라 할지라도, 과업수행 상 발생한 미비, 오류 등 하자에 대하여 책임져야 할 의무가 있으며, 용역 완료 후에도 대전시교육청의 수정·보완 요구가 있을 때는 과업수행자 부담으로 시정하여야 한다.
❍ 과업 추진상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과업수행자에게 있으며, 대전시교육청의 소유물 등에 대한 손해 발생 시 즉시 원상복구 등 배상 조치한다.
4. 사업보고와 산출물
❍ 사업 진행사항 파악, 점검 등을 위해 대전시교육청의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보고하여야 한다.
❍ 사업기간 동안 주기적으로 업무범위에 포함된 사항에 대한 운영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 정기보고: 월간보고(전월 운영결과 및 익월 운영계획서 포함)
· 비정기보고: 이슈, 특이사항 및 정책 사안에 따른 보고
❍ 모든 보고과정에서 도출된 보완사항은 대전시교육청과 협의하여 성실히 반영하여야 하며, 보고에 수반되는 일체의 비용은 과업수행자가 부담한다.
❍ 열린기자단의 원고료(12,000천원)에 한정하여 정산한 후 잔액은 반납한다.
❍ 성과물 제출 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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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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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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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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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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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계획서
(착수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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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후 14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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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투입명단, 추진일정 및 계획, 소요금액(산출내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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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부 (제본,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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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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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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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월 대비 증감 현황, 실적 분석(구독자수, 팔로워수, 조회수, 공감수 등), 운영 결과 분석 및 분석에 따른 다음 달 운영 계획(제작 목록), 특이 사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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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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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완료보고서
(최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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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종료 전 10일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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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등 업무 전반의 내용
※ 콘텐츠 제작물, 디자인 등 DB물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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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부,
(제본, 파일)
외부저장매체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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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대금지급
❍ 본 사업의 대금은 계약체결 후 선금 70%를 지급하고, 잔액은 최종 사업 완료 검사검수 후 지급한다.
❍ 계약상대자가 선금을 청구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시 지급방법을 상호협의하여 결정한다.
1.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44조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4호, 2025. 7. 8.)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325호, 2025. 7. 1.)
2.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공고일 전일 기준 대전광역시에 소재한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기타자유업(업종코드 9999)로 입찰 참가자격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제1항 제1호에 의거「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의한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가
3. 사업자 선정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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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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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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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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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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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심사
및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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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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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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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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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 및 계약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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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지적재산권 및 정보보안
❍ 과업수행자가 과업수행 과정에서 취득 또는 작성하는 성과품 및 산출물 일체에 대한 소유권은 공동소유로 한다.
- 대전시교육청 소속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의 사진은 다른 용도로 사용 전 반드시 사전 협의하고 필요할 경우 당사자 본인 동의를 구한다.
❍ 과업수행자는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초자료 제공 시, 그림 파일, 일러스트레이션, 사진, 원고 등에 대하여 제2차 변형 사용이 저작권 침해 없이 자유롭게 활용될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 과업수행자가 콘텐츠 이미지를 별도 업체 혹은 개인에게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 사용범위 및 저작권 협의 책임은 과업수행자가 진다.
❍ 과업수행 과정에서 취득한 주요정보 및 수행결과 등이 무단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대책을 수립·시행하여야 한다.
- 업무수행과 관련된 자료 등은 사전 승인 없이 본 업무수행 목적 이외에 사용할 수 없으며, 대전시교육청의 사전 승인 없이 타인에게 제공 및 대여할 수 없다.
❍과업수행자는 대전시교육청의 정보보안 정책 및 규정을 준수하고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일체의 정보를 유출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한다 ※ 참여 인력에 대한 보안조치 및 보안서약서 제출
❍과업을 수행함에 있어 「공직선거법」, 「정치자금법」, 「개인정보보호법」, 「산업디자인진흥법」, 제3자의 특허권 또는 저작권 등 모든 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 또한 법령에 위반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는 이를 취소하거나 즉시 중지해야 한다.
- 고의, 과실이 없다는 입증 책임은 과업수행자에게 있음
- 제3자에게 불법·부당한 피해를 주었을 경우 과업수행자가 배상함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홍보와 관련하여 부당하게 특정인이나 업체, 물품 등에 대한 비방 또는 찬양하는 내용이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
5. 계약의 해지 및 변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및 관계법령에 따라 계약을 체결한다.
❍계약상대자는 서면에 의한 쌍방의 사전 동의 없이는 계약상의 어떠한 권리, 의무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이전할 수 없으며 일괄 하도급 및 재하도급을 할 수 없다.
- 계약상대자가 위 사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대전시교육청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이에 대해 손해배상을 해야 한다.
-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쌍방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며, 그렇지 않으면 관계 법령에 정한 분쟁해결 방법을 따른다.
- 본 사업의 하자담보 책임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이 정한다.
·하자담보책임기간은 사업종료(검수) 후 1년(단, 제조사 등에서 1년 이상의 하자담보책임기간을 규정한 경우에는 제조사 규정(기준)을 우선적용)으로 하며, 해당 기간 중 시스템의 하자발생 시 즉시 보완하여야 함
· 하자보증 이행으로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하자보증은 과업의 일부로 부실에 대한 부담은 계약상대자가 부담)함
❍ 과업을 충실히 이행하지 않거나 계약범위 내 요구사항에 따르지 아니하거나 특히, 역량부족으로 콘텐츠 내용이 부실하거나 페이지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 대전시교육청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대전시교육청 SNS 운영환경 변화 등으로 계약의 해지‧변경이 필요한 경우, 대전시교육청은 본 계약을 해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 대전시교육청은 다음 사항에 대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과업수행자는 어떠한 보상도 받을 수 없다.
- 제반 지시사항을 기한 내에 이행하지 않을 때
- 과업수행자가 특별한 사유 없이 계약 기간 내 완료할 능력이 없다고 인정되거나 공정이 현저하게 미달한다고 판단되어 3회 이상 서면 경고 조치를 받았을 때
- 제 과업을 부당한 방법으로 하도급을 주었을 때
❍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용역 대상의 변경 등 본 계약의 내용에 대하여 별도 합의할 경우, 별도 합의서나 변경계약서에 서명 날인함으로써 그 효력을 갖는다. 이 경우 합의서 또는 변경계약서 내용이 우선 적용된다.
❍과업수행자는 용역사업의 참여인원을 임의로 교체할 수 없으며, 사업 참여인력의 변동이 있을 경우 사전에 변동사유와 교체 참여 인력에 대하여 대전시교육청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과업수행자는 인력교체 및 계약해지 등의 상황 시 안정적 인수인계를 위하여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7. 회계처리
❍ 전체 소요예산 내에서 매체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 과업수행자는 용역비 산출내역서 제출 시 일반관리비를 6%, 이윤을 10% 이내로 산출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 과업수행자는 출연료 등 인건비를 지출할 때는 관계 법령에 따라 원천징수 등을 하고 세무 관서에 신고 납부하여야 한다.
❍ 과업수행자는 사업 종료 후 용역비 집행 결과보고서를 제출하여 정산하여야 하며, 용역 계약금액을 초과하여 집행할 수 없다.
8. 기타사항
❍ 본 과업지시서에 명시된 사항은 최소한의 사양만 규정하였으므로, 상세히 기술되지 않았거나 누락된 사항에 대해서는 예산회계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회계예규 등 관련법규와 제반 계약내용을 준수해야 한다.
❍ 계약서 및 과업내역서에 대해 과업수행자와 교육청의 해석상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상호협의하여 결정하고 특별히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일반 관례에 따른다.
❍ 과업지시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과업목적에 꼭 필요할 경우에는 대전시교육청과 협의하여 변경 또는 추가할 수 있다.
1.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재정과 방문 제출)
① 입찰 참가신청서 <서식 1> 1부
② 법인 등기부 등본 1부 ※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서식 2> 및 재직증명서 1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인 경우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1부(최근 3개월 이내) 및 신분증(실물) 지참
-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인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1부(최근 3개월 이내) 및 신분증(실물) 지참
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⑥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⑦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⑧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서식 3> 1부.
⑨ 서약서 <서식 4> 1부.
나. 제안서 평가 관련 서류
①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및 정략적 평가 자체평가표 <서식 5~서식 6> 각 2부
② 제안서 및 발표 자료 각 10부(원본 2부, 사본 8부) <서식 7>
※ 사본에는 업체를 확인할 수 있는 문구․표시․명단 등 일체 금지하며, 원본에만 표시
※ 업체명 및 작업자 실명 표기된 원본 2부, 실명 표기되지 않은 평가용(사본 8부)
③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USB 1개(제안서, 제안설명용 발표자료 등)
※ 제안설명용 PPT자료에 업체를 확인할 수 있는 문구․표시․명단 등 일체 금지
※ 제안설명용 발표자료는 제안설명회 시 사용되며, 제안서 제출 이후 및 제안설명회 당일 수정본으로 교체 불가
※ 서식 및 분량 등 반드시 준수(분량 초과 페이지 폐기 처리)
④ 제안사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8>
⑤ 신용평가등급, 등급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 명시된‘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⑥ 유사분야 수행실적 총괄표 <서식 9> 1부
⑦ 용역 수행 실적증명서 <서식 10> 1부
⑧ 조직 및 인력 현황 <서식 11> 1부
⑨ 전담투입인력 인적사항 <서식 12> 1부
⑩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서 <서식 13> 각 1부
⑪ 최근 3년간 부정당업자 지정여부 <서식 14> 1부
⑫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서류 일체
※ 참고자료(정량 및 정성 증빙자료),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제출(보유인력 확인), 개인별 경력증명서 등
다. 문의사항
· 계약 관련: 대전시교육청 재정과 용역계약담당 ☏ 042-616-8843
· 과업 및 제안서 관련 :대전시교육청 공보관 홍보담당 ☏ 042-616-8065
2. 제안서 목차 및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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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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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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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제안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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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안배경
2. 제안목적
3. 제안범위
4. 제안의 특징 및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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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업체는 본 사업의 제안요청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배경, 목적, 범위 및 제안내용의 핵심 기술전략, 제안의 특징, 장‧단점을 요약하여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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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제안업체 일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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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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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업체의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심사기준에 따른 등급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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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조직 및 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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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업체의 조직 및 인원 현황을 정확하게 제시
∘ 참여인력 조직, 사업책임자 및 부문별 책임자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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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요사업실적 및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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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3년간 유사분야에서의 사업실적
∘ 제안업체의 주요 사업내용을 분야별로 구분하여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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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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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운영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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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의 목표 및 추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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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획 및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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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하고 흥미 있는 기획방안
∘ 디자인‧메뉴 구성‧ 콘텐츠 기획 및 제작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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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운영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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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 매체의 종합적 운영방안 및 매체별 운영방안
∘ 매체별 콘텐츠 확산방안, 모니터링 및 방문객 응대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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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콘텐츠 개발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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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별화된 콘텐츠 생산방안
∘ 매체별 콘텐츠 업데이트 방안 및 운영분석‧평가 확대 방안
∘ SNS 및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홍보 전략(광고, 이벤트 등)
∘ 메인화면 및 콘텐츠 샘플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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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열린기자단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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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린기자단 선발‧관리‧교육 계획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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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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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체별 상승 및 확산 목표치(KPI)를 올릴 수 있는 방안
∘ 다양한 정책사업을 한 주제로 통일하여 홍보할 수 있는 방안∘ 광고 방안 등(예:자체 제작한 영상물 시연 및 설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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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추가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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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항목에서 제시되지 않은 기타 내용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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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출방법
가. 가격제안서(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입찰공고문 참조
2) 제 출 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개 찰 일: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가능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나.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입찰공고문 참조
2) 제출장소: 대전광역시교육청 8층 재정과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로 89(둔산동), 대전광역시교육청 재정과(8층)
- 제안서는 입찰서류를 구비하여 공식문서와 함께 대표자의 도장을 날인하여 직접 제출하여야 함
-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위원 추첨을 위해 대전광역시교육청 공보관(2층) 주무관 원정은(☏042-616-8065)으로 방문
- 응모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4. 제안서 작성요령
❍ 제안요청서는 최소한의 사항을 요구한 것으로 보다 향상된 내용을 제안할 수 있음
❍ 제안서 내용이 부적합하거나 미이행 또는 조건부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 되며 본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이 기술되어야 함
❍ 제안서 작성은 A4 규격으로 작성하며 한글 표준어 사용을 원칙으로 하되 사용된 전문용어에 대하여는 약어표와 간단한 설명을 기술함
❍ 제안서는 표지, 목차, 별지자료 등을 제외한 순수 제안내용을 최대 100쪽 이내로 작성함
❍ 제안서의 구성은 ‘2. 제안서 목차 및 작성방법’에서 명시된 순서에 따라 각각 세분화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지침항목 중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해당없음’으로 간략히 기술함
※ 명시되지 않은 내용에 대한 추가적인 제안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항목을 추가하여 작성함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표현(예시: ‘~를 한다, ~를 하겠다’ 등)을 사용하며, 애매한 표현(예시: ‘~할 수도 있다, ~을 고려하고 있다, ~에 동의한다’ 등)는 제안서 평가 시 제안조건을 수용하지 못하는 것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음. 또한 계량화가 가능한 것을 계량화하여 제시하여야 함
❍ 콘텐츠 샘플 제작 시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의 ‘홍보마당-보도 자료’를 참고함
5. 제안서 작성 시 유의사항
❍ 제출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음
❍제안서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본 용역수행의 결과로 발생하는 모든 성과물의 지식재산권은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및 용역계약일반조건(계약예규)에 의함
❍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나 기한 내에 제출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됨
❍제안서는 허위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시키지 못할 경우에는 손해배상책임을 져야 함
❍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제안서의 별첨으로 제출함
❍ 제안서의 기재 내용은 실제 사실과 일치하여야 하며, 발주기관의 보완 요청이 없는 한 수정‧보완할 수 없음
6. 제안서 효력
❍ 제안서의 내용과 대전시교육청의 요청에 의해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단, 계약서에 명시한 경우는 계약서 사항이 우선함
❍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 해석상 이견이 발생할 경우 협의에 의해 결정함
1. 일자/장소: 2025. 12. 18.(목)[시간 추후 안내], 대전시교육청 8층 회의실(변경시 개별연락)
2. 평가 방법: 총점(100점) = 기술능력평가(90점) + 입찰가격평가(10점)
❍ 기술능력평가(90점)
- 정량평가(20점): 사업부서 평가
- 정성평가(70점): 외부 전문가 평가
❍ 가격평가(10점) : 입찰가격 평점 산식에 의한 평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 평가비중 조정은 기술력이 우수한 사업자를 선정하여 홍보콘텐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함
3. 평가위원회 구성
❍ 위원구성: 관련분야 전문가 7명 이상 구성
❍ 위원선정: 공고를 통한 평가위원은 모집으로 위원 선출
- 평가위원은 제안서의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3배수(21명) 이상의 예비명부 작성 → 고유번호 부여 → 입찰참가자 제안서 제출 시 위원 수만큼 번호 추첨
※ 불참자를 예상하여 2명 추가 지정 가능(추가 지정 위원은 평가위원 불참시 참석)
4. 제안 설명
❍ 발 표 자: 제안사의 사업책임자(PM)
❍ 발표시간: 업체당 30분 이내(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
※ 입찰 업체의 수 등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
❍ 발표순서: 제안서 평가 당일 추첨으로 결정
❍ 제안업체는 다른 제안업체의 설명 내용을 청취할 수 없음함
5. 기타사항
❍ 제안서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것으로 명시한 사업 책임자가 발표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함 ※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사업부서 담당자(공보관실)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음(발표당일 제안사 재직증명서와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명자료 제출), 제안서 발표 및 질의응답이 위 대상자가 아닌 경우 해당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함
❍ 제안설명회 불참 시 제출된 제안서로만 평가하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 제안서 발표 시 발표시간(20분)을 초과하거나 제안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식 또는 발언을 할 경우 감점할 수 있으며, 중대 사안은 평가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평가에서 제외함
❍ 제안사별 참여 인원은 제안발표자, 보조자 등 총 3인 이내로 제한함
❍ 발표내용과 제안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감점 처리할 수 있으며, 발표내용보다 제안서를 우선함
❍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정하지 않은 내용은 평가위원회에서 정하는 바에 따름
6. 제안서 평가기준
❍ 평가항목 및 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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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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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평가분야
|
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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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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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능력 평가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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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평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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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인력(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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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담 투입인력 규모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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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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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행실적(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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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사분야 사업실적
|
6
|
|
경영상태(6)
|
⋅신용평가등급
|
6
|
|
신인도(2)
|
⋅최근 3년간 부정당업자 지정여부
|
2
|
|
정성평가
(70)
|
사업계획(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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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의 이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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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평가위원
|
|
⋅과업추진전략
|
5
|
|
사업내용(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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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별 기획 및 제작‧운영 등
|
10
|
|
⋅콘텐츠 개발 및 운영
|
20
|
|
⋅홍보 및 마케팅
|
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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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관리(15)
|
⋅인력운영계획
|
10
|
|
⋅기타관리방안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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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5)
|
⋅추가 및 기타 제안 사항
|
5
|
|
입찰가격평가(10)
|
가격제안서
|
⋅입찰가격평가
|
10
|
계약부서
|
|
합 계
|
100점
|
|
※ 항목별 세부 평가기준은 별지(14~16) 참조
※ 해당 사업은 SNS활용 홍보계획 등 전문성과 콘텐츠 제작에 창의성(기획, 디자인 등)이 높이 요구되는 사업으로, 전문 평가위원이 평가하는 정성평가 분야의 배점항목을 조정하여 배분
[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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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평가요소
|
점수
|
비 고
|
|
합 계
|
20점
|
|
|
전담인력
|
∘ 본 과업에 전담 투입되는 인력 규모
|
4.0
|
∙ 인력현황[서식11]
∙ 참여인력 이력사항[서식12]
∙ 고용사실 증명서류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명자료)
|
|
- 5명 이상
|
4.0
|
|
- 4명
|
3.6
|
|
- 3명
|
3.2
|
|
- 2명 이하
|
2.8
|
|
∘ 본 과업에 투입되는 전담 인력 구성
|
2.0
|
∙ <주1> 참고
|
|
- 경력자(1명 이상)
|
2.0
|
|
- 경력자 없음
|
1.4
|
|
〈주1〉전담인력 경력 인정 기준(6점;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4대 보험 가입증명자료 제출)
투입인력은 용역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유지 운영에 적합한 인력으로서 가급적 홍보 콘텐츠 기획, 제작, 온라인 광고·마케팅 기획, 사진, 영상 촬영, 디자인 등의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 전담 인력으로 구성하며, 객관적으로 가능한 구체적인 자료 및 이력 제시
|
|
수행실적
|
∘ 해당 사업규모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유사사업 수행실적 합산금액 기준
(단,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7년 이내에 사업을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최근 7년간 사업수행실적을 합산 적용)
|
6.0
|
∙ <주2> 참고
실적으로 인정되는 유사 사업의 범위는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운영으로 함
∙ 유사분야 수행실적 총괄표
[서식9]
∙ 수행실적증명서[서식 10]
|
|
- 100%이상
|
6.0
|
|
- 70%이상~100%미만
|
5.4
|
|
- 40%이상~70%미만
|
4.8
|
|
- 40%미만
|
4.2
|
|
〈주2〉유사분야 사업 수행실적(6점)
1. 수행실적으로 인정되는 유사사업의 범위는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운영으로 하며, 계약일자와 납품기한에 관계없이 이행 완료된 사업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2. 입찰자는 수행실적 평가를 위하여 서식의 유사사업실적과 다음 각 목에 따른 [서식 제10호] 또는 그에 준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등을 제출하여야 한다.
가.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공공기관 또는 지방공기업법령 적용 기관이 발급한 수행실적증명서
나. 위 가목에서 정한 이외의 기관 또는 민간이 발주한 경우 발주자가 발급한 수행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필요시 거래명세표 포함)를 첨부하여야 하며, 수행실적증명서는 날인된 문서여야 함
다. 국외의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이 발주한 경우 가목 및 나목을 준용하되, 공공기관 이외의 납품실적은 이를 공증하거나 해당국가의 상공회의소 또는 해당국가에 주재하는 대한민국 공관의 확인을 받은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 첨부를 생략할 수 있음
라. 이행실적에 대한 입증책임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으로 인정하지 아니한다.
|
|
경영상태
|
∘ 기업 재무 구조의 건전성
|
6.0
|
∙ 세부 기준 <주3> 참고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
|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 기준에 의함
|
|
〈주3〉경영상태(6점)
|
경영
상태
|
배점
|
신용평가등급
|
|
6
|
회사채
|
기업어음
|
기업신용평가등급
|
|
5.7
|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
A1, A2+, A20,
A2-, A3+, A30
|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
|
5.4
|
BBB-, BB+, BB0, BB-
|
A3-, B+, B0
|
BBB-, BB+, BB0, BB-
|
|
4.2
|
B+, B0, B-
|
B-
|
B+, B0, B-
|
|
CCC+ 이하
|
C 이하
|
CCC+ 이하
|
* 등급별 평점이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함
1.「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제1항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주 3-1에도 불구하고,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
|
신 인 도
|
∘ 최근 3년간 부정당업자 지정여부
|
2.0
|
∙ 세부 기준<주4> 참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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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4〉신인도(2점)
부정당업체 등록여부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및 증빙자료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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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
평가등급
|
평점
|
|
신인도
(최근 3년간 부정당업체 지정여부)
|
해당없음
|
2.0
|
|
해당있음
|
0
|
|
1. 정량적 평가기준(20점)
2. 정성적 평가기준(70점)
|
평가항목
|
평가분야
|
평가요소
|
점수
|
|
합 계
|
70점
|
|
사업계획
(10)
|
과업의 이해도
|
∘ 사업목표의 구체성 및 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안요청서와 계획의 일치성
|
5
|
|
과업추진전략
|
∘ 제안전략의 창의성, 타당성, 효과성, 추진방법의 타당성
|
5
|
|
사업내용
(40)
|
서비스별 기획 및 제작‧운영
|
∘ 매체별 운영방식의 타당성과 우수성
∘ 메뉴 구성의 타당성, 적정성, 창의성
∘ 메인화면 및 콘텐츠 샘플 디자인의 창의성 및 우수성
|
10
|
|
콘텐츠 개발 및 운영
|
∘ 콘텐츠 기획과 제공정보의 타당성, 우수성
∘ 정보 업데이트 방안과 적용기법의 우수성
∘ 콘텐츠별 업데이트 주기 및 방안
∘ 운영내용 분석 및 발전방안
|
20
|
|
홍보 및 마케팅
|
∘ 홍보전략의 적정성 및 타깃별 홍보전략
∘ 서포터즈 운영방안
∘ 매체 인지도 향상 및 정책홍보 이벤트 방안
∘ 포털사이트 등과의 연계‧노출 방안
|
10
|
|
사업관리
(15)
|
인력운영계획
|
∘ 조직의 구성 및 인력의 우수성, 운영인력 활용계획의 타당성
|
10
|
|
기타관리방안
|
∘ 매체별 효율적 관리 및 활성화 방안
∘ 보고 및 검토계획, 보안대책
|
5
|
|
기 타(5)
|
추가 제안
|
∘ 추가제안 내용의 우수성 및 실현가능성
|
5
|
1.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산정
❍ 제안서 평가기준은 100% 기준으로 기술능력평가 90%(정량평가 20%, 정성평가 70%)와 가격평가 10%를 적용함
❍ 기술 능력과 가격 평가 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할 경우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단,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2. 협상내용과 범위
❍ 협상범위는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모든 업체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시가격 및 평가위원회에서 권유한 사항 등을 협상대상으로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 가격협상의 기준가격은 해당용역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내용을 가감 조정하는 경우에는 그 가감되는 내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해당용역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안의 범위에서 조정하여 계약금액을 결정할 수 있음
3. 계약체결 및 이행
협상대상자는 협상이 성립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평가위원회에서 선정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통해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서식 1] 입찰 참가신청서
[서식 2] 위임장
[서식 3]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서식 4] 서약서
[서식 5] 사업수행능력평가서(정량평가)
[서식 6]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서식 7] 제안서(표지)
[서식 8] 제안사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9] 유사분야 수행실적 총괄표
[서식 10] 수행실적증명서
[서식 11] 조직 및 인력 현황
[서식 12] 전담투입인력 인적사항
[서식 13]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서식 14] 부정당업자 지정여부(최근 3년간)
[서식 1]
|
입찰 참가신청서
※ 아래사항 중 해당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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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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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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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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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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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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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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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
|
|
입
찰
개
요
|
입찰공고
번 호
|
대전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25- 호
|
입 찰 일 자
|
|
|
입찰건명
|
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
|
|
입
찰
보
증
금
|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지체 없이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
대
리
인
‧
사
용
인
장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인)
주민등록번호 : 701010-1******
|
본 입찰에 사용할 인장(도장)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장 (인)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지방자치단체의 일반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1부.
2. 제안관련 서류 (원본 2부, 사본 8부).
2025. . .
신청인 (법인인장 날인)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귀하
|
[서식 2]
위 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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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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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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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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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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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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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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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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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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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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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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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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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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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 입찰 참가함에 있어 상기인을 업체의 대표자 또는 입찰참가자의 대리인으로 위임하였음을 증명합니다.
2025. . .
대표자 : (인)
대리인 : (인)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귀하
|
|
※ 지참서류 : 대리참석자 신분증, 재직증명서
※ 대리 접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대표자 및 입찰참가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짐.
|
[서식 3]
|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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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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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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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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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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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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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 / □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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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 / □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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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 / □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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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 / □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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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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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 / □ 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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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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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수행하는『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입찰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본인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합니다.
가. 수집・이용・제공 목적
-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수행하는『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입찰 참여에 따른 입찰서류 확인을 위해 최소 정보를 수집하는 데 활용
나. 수집・이용・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안사 대표자의 성명, 전자우편, 전화번호, 직장주소, 학력, 경력, 은행/계좌번호 등
- 참여인력의 성명, 소속/직책, 연령, 학력, 경력 등
- 입찰참가 신청 제출자의 성명, 직위, 전화번호, 전자우편 등
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제공기간
- 본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원 입찰참가 서류 관리를 위한 보유기간까지(10년)
라. 동의를 거부할 권리와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상기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음
- 거부에 따른 불이익 :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
2025년 월 일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귀하
|
[서식 4]
|
서 약 서
대전광역시교육청이 발주하는 「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입찰참가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본인(본사)는 제안서의 제반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였으며, 동 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 법률적, 재정적, 행정적 책임을 감수하겠습니다.
또한 입찰공고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하면서 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충분히 이해할 뿐만 아니라,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업체 선정 및 계약 절차에 동의하므로 평가에 성실히 임하고, 평가방법 및 평가기준에 따른 결과에 대해서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귀하
|
[서식 5]
2026년 대전교육 SNS 운영 용역
사업수행능력평가서(정량적평가)
2025. . .
업 체 명
※ 주의사항
1. A4, 표지 백색아트지(무코팅), 내지 백상지 사용
2. 2부 / 원본(보관용) 1부, 사본(평가용) 1부 * 사본 원본대조필 날인
3. 좌철 제본, 단면인쇄
[서식 6]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
항목
|
세부항목
|
배점
|
평점
|
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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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담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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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인력 총규모
|
○
○
○
|
6
|
|
|
|
수행실적
|
누계실적
|
○
○
|
6
|
|
|
|
경영상태
|
기업 신용등급
|
○ 등급 :
|
6
|
|
|
|
신인도
|
행정처분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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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 /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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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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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합계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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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 평가요소별 근거자료 첨부
[작성방법]
* 입찰자가 제안 요구사항 및 평가항목을 충족하는지 스스로 점검, 작성하여 제출한다.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합니다.
작성자(대표자) 소속: 대표 : (인)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귀하
[서식 7]
2025. . .
제 안 업 체 명
※ A4(종, 백상지), 세로 좌철 책자 제본(단면인쇄, 스프링사용 불가), 50페이지 이내
※ 제안회사명은 반드시 제안서 제출부수 8부 중 2부만 기재하여 제출(평가용 사본 8부 업체명 미기재)
[서식 8]
일반현황 및 연혁
|
업체명
|
|
대 표 자
|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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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민등록번호
|
|
|
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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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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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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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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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일
|
|
업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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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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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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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정규직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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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장여부
|
|
|
면허/허가/
등록증 보유현황
|
|
|
해당부문
종사기간
|
년 월 ~ 년 월( 년 개월)
|
|
전화번호
|
|
FAX
|
|
|
자본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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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원
|
총자
|
억원
|
|
매출액
|
억원
|
순이익
|
|
|
입찰참가자격
제한・정지
|
기 간
|
|
|
사 유
|
|
|
주요연혁(요약)
|
※ 입찰참가자격의 자격요건을 확인할 수 있는 면허증, 허가증, 등록증 등 사본 첨부
[서식 9]
유사분야 수행실적 총괄표
|
번 호
|
사 업 명
|
사업기간
|
사업금액
(백만원)
|
발주처
|
실적확인이
가능한 발주연락처
|
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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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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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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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3
|
|
|
|
|
|
|
|
4
|
|
|
|
|
|
|
|
5
|
|
|
|
|
|
|
|
6
|
|
|
|
|
|
|
|
7
|
|
|
|
|
|
|
|
8
|
|
|
|
|
|
|
|
9
|
|
|
|
|
|
|
|
합 계
|
|
|
|
|
|
※ 1. 사업 수행실적은 실적을 증명할 수 있는 사업실적증명서 원본 첨부한다.
2. 하도급은 발주처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며 비고란에 원도급회사를 기재한다.
3. 공동수급계약일 경우에는 계약금액란에 제안사의 지분만을 기재한다.
4. 지면 부족 시 별도의 용지에 작성 가능하다.
※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하여 경험이 풍부한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실적평가를 실시함
[서식 10]
|
수행실적증명서
|
신 청 인
|
업체명
|
|
대 표 자
|
|
|
영업소재지
|
|
전화번호
|
|
|
사업자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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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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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증명서 용도
|
입찰 및 제안서 심사 제출용
|
제 출 처
|
대전광역시교육청
|
|
수행실적내용
|
사 업 명
|
|
구 분
|
소프트웨어개발 ( )
유지관리·운영위탁( )
컨설팅 ( )
기타 ( )
|
|
사업개요
|
|
|
계약번호
|
계약일자
|
계약기간
|
계약금액
(VAT 포함)
|
수행 또는 납품실적
|
|
완료일자
|
지분율(%)
|
실적(원)
|
|
|
|
|
|
|
|
|
|
증 명 서
발급기관
|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
|
기관명: (인) (전화번호: )
|
|
주 소:
|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
[주]
1. 본 수행실적증명서의 실적은 수행이 완료(기성 포함)된 실적이어야 하며, 수행중인 실적은 제외
2. 공동계약으로 이행한 경우 해당 지분율과 해당 이행완료실적을 기재 단, 분담이행에 의한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예산액을 기준으로 지분율 기재
3. 민간실적의 경우 수행실적증명서 외에도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필요시 거래명세표 등을 첨부
4. 하도급실적은 발주처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하며 하도급 승인문서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5.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6. 최근 3년간 실적 원본 1부를 첨부함
|
[서식 11]
조직 및 인력 현황(공고일 기준)
1. 제안사의 조직 및 인력 현황
|
부 서 명
|
인원(명)
|
보유 전문인력(명)
|
비 고
|
|
|
|
|
|
|
|
|
|
|
|
|
|
|
|
2. 사업수행 조직 및 인력현황
|
|
|
사 업 책 임 자
|
|
|
|
|
|
직위, 성명, 기술등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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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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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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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부문
|
|
○○부문
|
|
○○부문
|
|
○○부문
|
|
|
|
|
|
|
|
|
1. 총괄, 단계별, 부문별 참여자 표시
2. 추진팀 관리방안 제시
3. 부문별 단위적 업무 및 역할 제시
[서식 12]
|
전담투입인력 인적사항
|
|
구분
|
분야별
|
성 명
|
연령
|
최종
학력
|
업무관련
자 격 증
|
주 요
근무경력
|
당해업체
재직기간
|
담당업무
|
유사분야근무경력
|
|
사
업
참
여
자
|
사 업
책임자
|
|
|
|
|
|
|
|
|
|
부 문
|
|
|
|
|
|
|
|
|
|
부 문
|
|
|
|
|
|
|
|
|
|
부 문
|
|
|
|
|
|
|
|
|
|
부 문
|
|
|
|
|
|
|
|
|
|
부 문
|
|
|
|
|
|
|
|
|
|
부 문
|
|
|
|
|
|
|
|
|
|
1. 작성기준일자: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년, 월까지 기재
2. 참여인력 상세 이력사항(개인별) 첨부
|
[서식 13]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
성 명
|
|
소 속
|
|
직 책
|
|
연 령
|
|
|
학 력
|
대학교 학사
|
해당업체 입사일
|
년 월
|
|
대학원 석사
|
해당분야 근무경력
|
년 개월
|
|
대학원 박사
|
자 격 사 항
|
|
|
본 용역 참여임무/분야
|
|
참여기간
|
|
참여율
|
%
|
|
발주처
|
사업(용역)명
|
수행업체명
|
참여기간
|
담당업무
|
비 고
(참여율)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주1) 실제로 과업에 참여하는 자를 기재할 것
2) 상기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된 경우 협상대상자에서 제외 및 최종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음
3) 졸업증명서, 자격증사본, 참여경력 증빙자료(경력증명서 등) 첨부(미첨부 시 불인정)
4) 공고일 3개월 이전부터 당해업체에 소속된 인력에 한함
5) 상시근로자 증빙서류 : 4대 보험 가입사실 확인서류(국민연금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첨부
[서식 14]
최근 3년간 부정당업자 지정여부
※ 해당사항이 없으면 “해당 없음” 표기
|
구 분
|
용역명
|
처분 사유
(관련법령)
|
처분 일시
|
처분기간
(개월수)
|
비 고
|
|
영업정지
또는
입찰참가제한
|
|
|
|
|
|
|
계
|
|
|
개월
|
|
- 최근 3년간 회사(수급자)가 관계법령에 의해 입찰참가 제한처분 또는 영업정지 처분된 사실기재
2025. . .
업 체 명 : (인)
대 표 자 : (인)
주 소 :
연 락 처 :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