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공개수의계약 안내공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 및 청렴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6~27년 국지공역감시체계(PSE) 유지보수
나. 기초예비가격공개 : ’25. 12. 19.(금)
다. 입찰참가등록마감 일시 : ’25. 12. 26.(금) 10:00
라. 입찰서제출마감 일시 : ’25. 12. 26.(금) 10:30
마. 개찰일시 : ’25. 12. 26.(금) 11:00
바. 납기 / 장소 : ’26. 1. 1. ~ ’27. 10. 31. / 경기도, 서울특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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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은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사업이며, 이에 예산 변경 시 사업 수정 소요(수정계약 소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계약의 효력은 ’26년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 발생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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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계약종류 : 사후원가검토조건부
아. 예산액(제비용 및 부가세 포함) (추정가격) : 69,572,000원 (63,247,273원)
3.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우리부대 입찰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 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충족하는 업체
1) 「정보통신공사업법」에 따른 정보통신공사업 등록업체
2) 한국표준산업분류 상 레이더, 항행용 무선 기기 및 측량 기구 제조업(27211)으로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또는 동법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등록마감일시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4)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경기도인 업체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5. 입찰등록시 유의사항 및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소액수의계약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따라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다음의 서류를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2) 정보통신공사업등록증
3) 공장등록증명서(공장의 업종 : 레이더, 항행용 무선기기 및 측량기구 제조업(27211) 또는 기타 무선 통신장비 제조업(26429))
4) 소기업·소상공인증명서
다. 모든 서류는 원본과 상이 없음을 확인한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 마감시간 이후에는 견적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6. 사후원가검토조건부 계약(사후정산)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3조에 따라 대가 지급 시 아래 “불확정 비목”에 대하여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불확정비목 : 재료비, 노무비, 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나. 납품 완료 후 불확정비목 실발생비용은 ‘계약특수조건’에 따라 지급대금을 확정하니, 해당 내용에 대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견적서 제출)무효
가. 입찰무효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의하며, 입찰참가자격 심사 간 행정착오로 인해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지 못한 자’가 입찰할 경우 해당 업체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여 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부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기초예비가격 및 사정률 범위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되며,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사정률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2개의 번호를 선택하면 다수선택번호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9.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사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절차: ①공인인증기관 인증서 발급 ②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 업체등록 ③승인받은 1일 후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사용자 등록신청”
나. 입찰등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이 가능합니다.
※ 투찰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다.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라.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 마감 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 발생으로 인한 투찰 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 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계약관은 개찰일시 연기나 입찰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사.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심사 대상 선정 및 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메인화면 하단 좌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31-720-3186), 감찰실(☏031-720-3022)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 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 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합니다.
라. 본 사업은 하도급 관련 건설산업기본법,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개별 법령에서 정한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사업주관부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도급 허용 여부 및 하도급 승인절차(업체 요건 포함) 등은 “계약특수조건 제19조 정비의 위임 및 양도금지”를 참고바랍니다.
마.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입찰유의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 (우13102)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1210 사서함 337호 재정처
나. 관련 업무 전화
1) 입찰/계약업무 담당관 : (031) 720-3190
2) 사업관련 담당관 : (031) 720-4431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까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9.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