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41539-000 공고일시  2025/12/19 16:40
공고명 2025학년도 배명고등학교 야구부 동계전지훈련 숙식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배명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배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백혜리(☎: 02-414-582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890,000 원
   
배정예산
38,379,000 원
   
추정가격
34,89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배명고등학교 공고 제2025- 3호 

 

 

2025학년도 배명고등학교 야구부 동계전지훈련 

숙식용역 업체 입찰공고 

(총액, 2단계 경쟁 규격가격분리) 

 

 

1. 입찰(행사)개요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배명고등학교 야구부 동계전지훈련 숙식 용역 

  나. 훈련일정 : 2026. 1. 16.(금) ~ 2026. 1. 31. (일)  (15박 16일)              

  다. 예상인원 : 학생 34명, 지도자 6명, 감독교사 1명  총41명 

                  (참가자 수는 증감될 수 있음) 

  라. 훈련장소 : 김천야구장(경북 김천시 공단2길 103), 김천종합운동장(경북 김천시 운동장길 1) 

  마. 입찰내역 : 숙박비(일반호텔 1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 식비(조식) 등을 

                 포함한 일체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바. 기초금액 : 금삼천사백팔십구만원(₩34,89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분리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에 의한 관광호텔업 또는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숙박업으로 견적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 

        에 있지 아니하고, 공고일 현재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 

         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동계전지 훈련장(김천야구장, 김천종합운동장)에서 2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식사(조식)시 투숙학생 및 지도자 전체를 동시에 수용 가능한 시설을 확보해야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이어야 합 

        니다.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신청서 제출 

 

   가. 제출 일시 : 2025. 12. 19.(금요일) - 2025. 12. 30.(화요일)  

      ○ 제출 마감 일시 : 2025. 12. 30.(화) 10:00 까지 

         ※제안서는 평일 근무시간(08:00~16:00) 중에 제출 가능하며, 접수시간 이전 

           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습니다.(공휴일, 토·일요일은 제안서 접수 불가) 

      ○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 또는 우편(등기)접수 

      ○ 제출처 :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 11 배명고등학교 행정실 

           ※ 봉투에 봉함 후 도장날인 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표기요망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전자입찰서(가격제안)는 G2B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을 소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습니다. 

 

 나.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본교 소정양식) 각 1부  

      2) 용역제안서 

         (규격 A4, 일정 계획 포함 각 7부 구체적으로 작성요망.) 

      3) 최근 3년 이내 동종 용역 계약서 및 실적증명서 각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6) 법인등기부등본 1부. 

      7) 인감도장(사용인감시 사용인감) 지참.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 

         - 위임장은 입찰참가신청서 ‘대리인’란의 날인으로 갈음. 

      9) 대리인의 재직증명서 1부. 

     10)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11) 층별 배치도 및 식단표 각 1부. 

     12) 관광호텔업 또는 숙박업 등록증 사본 1부.  

     13) 숙박, 음식점 관련 각종 보험증권 사본 및 증빙 서류 1부. 

     ※ 사본은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을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가격제안은 G2B를 통한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전자입찰서)      

 

5.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제안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 

      시기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제1항에 따라  

         입찰 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 

       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 

       업자로 제제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8. 낙찰자 선정 기준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80점 이상의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릅니다. 

    다. 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위에 명시하지 아니한 협상 기준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적용함. 

 

9. 제안 설명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제안서 작성 시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의하도록 작성.  

 

     가. 전지훈련의 구체적 시정안내 

   1) 전지훈련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는 업체별 실정에 맞춰 작성 

   2) 안내 유인물(일정표, 유의사항 등)을 제작하여 제안 설명서 제출 시 첨부할 것 

   3) 구체적인 일정은 차후 협의하여 결정(훈련일정 변동 가능) 

 

    나. 숙박시설 여건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전지훈련 학생이 숙소할 전체 0층 중 0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0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0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시설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2)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가급적 최소 인원 배치) 

   3) 권장사항 

      ○ 일반호텔 1급 이상 수준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다. 식사여건 

      ○ 현지 식사는 식중독 사고를 우려하여 특별히 주의한다 

      ○ 식사의 종류 및 식당의 수준에 대하여 서술식으로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마. 업체별 전지훈련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1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한도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100 

 

평가 

(10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20) 

o전지훈련 및 관련행사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10 

 

o제안업체 경영상태 및 인력 보유 상태 

 - 제안사의 재무구조 

 - 전지훈련 수행 조직 

10 

 

주관적지표에 의한 

평가 

(80) 

o숙식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위치 등 

 - 객실당 인원수 

 - 숙식업체 식단표등 

 - 운동장과 제안숙소간의 이동거리 

40 

 

o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프로그램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절성 

20 

 

o전지훈련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20 

 

 

 

1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배명고등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나. 배명고등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함. 

13.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특수       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배명고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14.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내에 접수장에 직접 제출하여야 함.(우편접수 불가)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함.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2-414-5820)로 문의 요망.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이 가능함. 

 

 

붙임  1. 전지훈련 입찰참가 신청서 1부.            2. 전지훈련 제안서 1부. 

      3.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4.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5. 각서 1부.                                6. 전지훈련계획 1부.    

      7. 2025학년도 동계전지훈련 숙식용역 과업설명서 1부.  끝. 

 

 

2024. 11. 29. 

배명고등학교장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인) 

주민등록번호 

 

 

 

 

 

입찰공고 

(지명)번호 

 제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배명고등학교 야구부 전지훈련 용역 업체선정 

 

 

 

 

 

납   부   면   제  및  

지   급   확   약 

 ․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 배명고등학교의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 이상)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 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배명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       .      . 

 

                                           신청인                   ��  

                  

  배명고등학교장  귀하  

                                          성명 :                           �� 

   

 

        

전지훈련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담당자 H.P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자본금 보유현황 :                      원 (재무제표로 제출) 

   

3.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실적과 최근연도 다음연도 1월 1일부터 입찰공고일까지의 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전지훈련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청렴계약 입찰특수 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배명고등학교 담당교직원과 계약대자가 체결하는 구매,공사,용역의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계약해제 및 손해배상의 책임을 진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 동안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       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 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이행(공사, 제작, 용역)과정에서 관계교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본교,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       요 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박탈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영구적으로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교직원에게 금품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간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0년간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또는 계약해지 조치를 받은 자는 공공기관에 통보한다.  

제4조(계약해지 등)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교직원에게 금품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조달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 대리인이 관계교직원에게 금품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2025.    .    . 

 

                                          서  약  자  :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배명고등학교장 귀하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 배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야구부 전지훈련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여행용역 이행과정에서의 불공정행위나 관계교직원에게 금품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교의 “청렴계약특수조건”을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배명고등학교로 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손해 배상 등 귀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감수할 것이며,  귀교가  손해 배상을 청구하거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배명고등학교장 귀하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배명고등학교 야구부 전지훈련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낙찰자 결정방법,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배명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배명고등학교장 귀하 

 

 

1. 훈련 일정 

구분 

훈련 기간 

장소 

전지 

훈련 

2026. 1. 16.(금) 

~ 2026. 1.31.(토) 

[15박 16일] 

▪훈련장 

- 김천야구장(경북 김천시 공단2길 103) 

- 김천종합운동장(경북 김천시 운동장길 1) 수영장 및 웨이트장 

 

 

 

2. 일일훈련계획 

시간 

일일계획표 

비고 

06:30 

기상 및 세면 

 

07:00 

아침체조 

 

07:30 

아침식사  

특수․특타 Free batting(5명 1개조, 개인당100개) 

 

09:00 

오전 운동(주간 훈련 계획에 따라 실시) 

특타(5명1개조), 수비 훈련 및 개인 Fun-Go 

 

12:00 

점심식사(투수조, 야수조) 

 

13:00 

오후 운동(주간 훈련 계획에 따라 실시) 

특타(5명1개조), 수비 훈련 및 개인Fun-Go 

 

17:00 

저녁식사 

 

18:00 

야간운동 및 보강훈련(Weight)   

T-Batting,  Swing Batting, 수비 기본기훈련  

복근운동, 아령체조, 튜빙, shadow pitching  

콘, 허들, 사다리를 이용한 순발력운동 

수영  

웨이트 트레이닝 

 

21:00 

간식, 자율훈련 및 개인 휴식 후 취침(22:00) 

 

 

 

2025학년도 배명고등학교 야구부 동계전지훈련 숙식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배명고등학교 야구부 동계전지훈련 숙식용역 

2. 훈련 장소 : 경북 김천시 일원(지정 야구장) 

3. 훈련 일정 : 2026. 1. 16.(금) ~ 1. 31.(토) <15박 16일> 

   - 학생 참가 인원수 변경과 학교의 요구에 의한 일부 변경이 가능 

  위탁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숙식용역 업체(계약상대자)가 책임을 진다.  

4. 예상인원 : 41명(학생 34명, 지도자 6명, 감독교사 1명) ※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음 

5. 용역조건 

  1) 숙박 및 조식 

   ○ 숙박비(15박) 및 조식비(15식)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경비이다.  

   ○ 계약체결 시 금액은 숙박 및 조식 일체 필요한 경비를 포함하여 계약한다. 

   ○ 정산은 실비(참가 인원에 따라 변동 가능한 모든 경비)로 정산하며 계약 당시와 변동이 없는 경우 계약당시 금액으로 정산한다. 

 

  2) 숙박시설 

   ○ 숙박시설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호텔업” 또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숙박업”을 등록한 업체로 해당 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생산물배상책임보험·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화재보험에 가입되어야 하며, 「식품위생법」에 따른 집단급식소 설치·운영신고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를 필한 업체를 숙박시설 내에 소유한 업체이어야 한다. 

   ○ 숙박 시설의 위치는 훈련일정표에 표기된 훈련 시작과 종료 시간 기준 차량 이동시간이 김천야구장(경북 김천시 공단2길 103) 기준 20분 이내, 김천종합운동장(경북 김천시 운동장길1) 기준 20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여야 한다. 

   ○ 객실 기준은 2인 1실로 41명을 수용할 수 있고 본 팀이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거나 타 팀과 분리된 공간을 배정할 수 있어야 하고 조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 숙박시설은 숙박 2일 전 소독작업을 실시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 숙박시설은 계약 기간 동안 침구와 실내는 매일 정리하고 청소한다. 

   ○ 숙박시설은 소방안전점검을 포함한 각종 전기·가스 등의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받은 시설로서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른 안전 및 위생시설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 허가받은 숙박 정원을 준수하며 해당 숙소는 배명고등학교 학생으로만 숙박을 하거나, 그렇지 않다면 타 여행객(타 학교 등)과 숙소 내에서 충분히 분리되어야 한다.(타 여행객과의 마찰 발생 방지) 

   ○ 숙박시설에 대하여 영업, 생산물,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숙박시설 위치는 유흥가와 떨어져 있어야 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이불, 요, 베개는 1인당 1세트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 학생 안전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을 제안할 수 있어야 하며, 안전․위생 사고 발생 시 관련 대책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 위탁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숙식용역 업체(계약상대자)가 책임을 진다.  

 

  3) 식사 

   ○ 1인 15식 : 2026. 1. 17. ~ 1. 31. 조식만 실시한다. 

   ○ 식사 배식은 2026년 1월 17일 조식부터 1월 31일 조식까지 실시한다. 

   ○ 식사는 훈련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균형 잡힌 영양소와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최고급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하고, 반찬은 1식 5찬 이상이어야 한다.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식단은 가급적 익혀서 제공되는 식품으로 구성하고 학생들에게 단체로 제공된 식사는 반드시 1인분을 보존식으로 보관한다. 

   ○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배식하여야 하고, 위생기준에 적합한 식수(끓인 물, 시판 생수 등 검증된 식수)를 공급하여야 한다. 

   ○ 식당 규모나 위치가 선수 및 지도자가 사용하기에 적절하여야 한다. 

   ○ 화장실(세면대 포함) 대․소변기가 충분히 확보되고 청결하여야 한다. 

   위탁 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숙식용역 업체(계약상대자)가 책임을 진다.  

 

  4) 동계전지훈련의 시작과 종료 

   ○ 동계전지훈련은 선수단이 집결(학교)하여 출발하는 시점부터 훈련 일정에 의한 학교 도착으로 종료되며 용역 이행 완료 여부는 인솔지도자의 검수에 의한다. 

 

  5) 동계전지훈련 일정 수행 및 변경 

   ○ 이미 제출한 계약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가 아니면 변경될 수 없다. 

   ○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전지훈련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6) 사고에 대한 책임 

   ○ 식중독 사고 등 : 전지훈련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즉시 입원치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대전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경비는 모든 비용을 숙식용역 업체가 부담한다. 

 

  7) 용역대가 지급 및 정산 

    ○ 용역대가는 전지훈련 완료 후 계약상대자의 대가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훈련 참가자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 

    ○ 정산은 실비(참가 인원에 의거 변동 가능한 모든경비)를 정산한다.  

  

  8) 기타 

   ○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배명고등학교 의견에 따른다. 

   ○ 훈련 숙식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훈련에 필요한 숙박, 식사제공 및 전세차량의 주차 등에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동계전지훈련 숙식용역 계약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한다. 단,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이행이 불가할 경우 학교 측과 협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