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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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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1381-000 공고일시  2025/12/19 16:31
공고명 2026년 북구종합체육관 청소·미화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김대현(☎: 062-524-08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388,840 원
   
배정예산
61,388,840 원
   
추정가격
55,808,0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 –  00호 

 

 

 

 

2026년 북구종합체육관  

청소·미화 용역 소액수의 전자견적 안내 공고 

 

1. 소액수의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북구종합체육관 청소·미화 용역  

 나. 위    치 :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연신로29번길 15(광주북구종합체육관) 

 다.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6.01.01. ~ 2026. 12.31.까지 

  ※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로부터 산정하여 확정합니다. 

 마. 용역인원 : 청소 미화 3명(평일 오전/오후 각 1명, 주말 1명)  

 바. 기초금액 : 금61,388,840원 (추정가격 : 55,808,036원, 부가세 : 5,580,804원)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면세 업체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제출 방법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입찰(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견적(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입찰 참가 자격 및 조건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허가를 받은 업체 및 동법 시행규칙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 신고를 필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제4항에 해당하는 업체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 제3항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제품명 : 일반건물및사무실청소업,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직접생산 확인 취소’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ㆍ해지 처리 및‘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따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동 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 중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동 확인서 발급을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 한 업체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자격조건 및 특수조건 등 공단 요구사항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에 한합니다. 

  사. 공동수급을 불허하며, 단독수행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일시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12. 22.(월) 10:00 ∼ 12. 26.(금) 10:00 

개찰일시 

2025. 12. 26.(금) 11:00 

개찰장소 

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 입찰진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입찰참가에 필요한 관련 서류 등 제출이 불가한 경우 오프라인으로 해당 서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사. 입찰자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가격입찰서 제출이 불가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임시허용 신청서를 제출한 이후,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아.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 및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적가격을 제출(입찰)한자 자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서에 따라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결격사유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한 견적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에 의해서 결정합니다. 

 라.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소액수의 견적제출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이 아닙니다. 

 

7. 계약상대자 통보예정일: 개찰일 (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가.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견적서제출)에 따른 입찰서(견적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절(보험료의 사후정산 등)에 따라 사후 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반영된 다음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 2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다.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8절(보험료의 사후정산 등)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 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피복비 및 작업화에 대해서는 사후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 시 확인서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적격심사 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른 ‘근로조건 이행확약(노임단가 준용 및 재하청 금지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고, 대가 청구 시 임금지급 증빙서류를 제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은 환경(미화)원 [2026년도(상반기) 건물위생관리용역(청소)표준도급비 산출기준표(단순노무종사원 노임단가 90,694원)]를 적용하였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동 용역에 대하여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수요기관에서 지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15장 물품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사항에 대하여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광주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나라장터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 용역에 관한사항 : 공공시설팀 (062-524-0745) 

  - 계약에 관한사항 : 공단 경영지원팀(062-524-0814)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