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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40070-000 공고일시  2025/12/19 15:40
공고명 2026년 광명시도서관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윌라) 제공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박다슬(☎: 02-2680-26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360,000 원
   
배정예산
27,360,000 원
   
추정가격
24,87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광명시 공고 제 2025-2588호 

 

일반용역 전자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건    명: 2026년 광명시도서관 구독형 오디오북 서비스(윌라) 제공 

  ○ 사업내용: 광명시도서관 정회원 대상 온라인 구독형 오디오북 및 전자책 콘텐츠 무제한 이용 서비스 플랫폼 제공 (※과업지시서 참조)  

  ○ 추정금액: 금27,360,000원(금이천칠백삼십육만원)   

  ○ 사업기간: 착수일 ~ 2026. 12. 31. ※계약일로부터 15일 이내(주말 포함) 착수하여야 함. 

  ○ 납품장소: 광명시에서 지정한 장소(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연동이 가능하도록 설정) 

 

2. 견적서 제출(투찰) 및 개찰 

  

 견적서 제출(투찰)기간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12. 19. 18:00부터 

 2025. 12. 26. 10:00까지 

 2025. 12. 26. 11:00 

 광명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7:00시에 개찰합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 본견적은 수의계약(전자견적), 총액계약, 청렴계약대상입니다. 

  ○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 한 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견적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 사업으로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입니다. 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 상 본점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업체여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일 마감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 개발서비스사업, 업종코드:1469)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로 광명시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규격의 물품을 납품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모든 콘텐츠는 기존 운영 솔루션에 문제없이 탑재되어야 함.)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공공구매종합정보(smpp.go.kr)’에서 확인하고,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81112299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견적 

   제출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여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제출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4 입찰보증금 

  ○ 전자견적(소액수의)은 경쟁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받지 아니합니다. 

 

5 견적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3% 범위 내에서 작성하며 견적서 투찰 시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전자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동일 가격의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거 추첨을 통하여 그 낙찰자를 결정하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낙찰예정자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입찰참가 자격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는 낙찰예정자 자격을 무효로 하고 차 순위 해당자를 낙찰 예정자로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 본 견적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 본 견적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사항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견적제출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 사항에서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가 낙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2. 기타사항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전자입찰약관(입찰자용),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대상자는 대금청구 시에 공급가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계약은 광명시 평생학습사업본부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납품계 등 물품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광명시 도서관정책과에서 처리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시 회계과(☎02-2680-2609) 

  ○ 사업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시 평생학습사업본부 도서관정책과(☎02-2680-0796) 

            

2025.  12.  19. 

 

광  명  시   분  임  재  무  관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별지 제10호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광명시 (분임)재무관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