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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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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9972-000 공고일시  2025/12/19 13:39
공고명 양주덕산초 공간재구조화 조성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장기계속)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나영(☎: 031-860-43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9,079,000 원
   
배정예산
189,079,000 원
   
추정가격
171,89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공고 제 2025 - 284 호 

 

 

[긴급] 폐기물 처리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서 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설계(기초)금액 

(단위:원) 

용역 기간 

양주덕산초 공간재구조화 조성공사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장기계속) 

2025. 12. 19.(금) 15:00 

 

2025. 12. 26.(금) 15:00 

2025. 12. 26.(금) 

16:00 

동두천양주교육 지원청 계약담당자 집행관 PC 

189,079,000 

-추정가격 금171,890,000 

-부가가치세 금17,189,000 

착수일 

로부터 

270일 

 

  - 착수일: 발주부서와 협의 

  - 용역현장: 양주덕산초등학교(경기도 양주시 평화로 1418-6) 

  - 사업추진방식: 장기계속공사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전자계약전자청구 집행 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입니다. 

 다.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라. 본 용역은 지역제한(경기도) 대상 용역입니다. 

  마. 본 용역은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을 허용합니다. 

  바. 본 용역은 청렴 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또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득하고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의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을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면허 보완을 위하여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 영업대상 폐기물에 과업대상 폐기물이 포함된 자료와 장비 보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낙찰 시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될 경우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 

    ※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함(공휴일은 등록이 불가함) 

    ※ 입찰서 개찰 당일 등록한 업체가 낙찰될 시 입찰무효처리 함 

  다. 전자입찰 입찰자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정보관리과 Help Desk(1588-0800)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 우선조달계약 제외 용역입니다. 

 

4.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 

 가. 면허보완을 위한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출자비율·부담내용의 비중이 가장 큰 업체로 하되 용역수행의 효율성을 위하여 업체간 상호 협의하여 선임할 수 있습니다. 

업       종 

분담비율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25.13%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74.87%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해당 지역업체와 그 외 지역업체 간에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 2025. 12. 24.(수) 18:00까지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가능하며, 상세한 설명은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참조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 위 기한까지 공동수급협정서 미도착 시는 단독입찰로 처리합니다. 

  아.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업무」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 공동수급으로 참여시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과업설명(과업지시서 등 열람) 

  가. 본 용역은 별도의 과업설명이 없으며 과업지시서는 수시 열람이 가능합니다. 

  나. 열람장소: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시설1팀(담당자: 이재열 ☎031-860-4391)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 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견적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제출 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해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수예비가격 15개중에서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으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 제3항에 따른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5-165호)」 - [별표]의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을 적용하며,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  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행능력은 당해용역 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및 당해용역 수행능력을 평가합니다. 용역수행금액은 실적증명서에 의하여만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기준입니다.)  ※ 동등이상 용역 :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유사용역: 없음) 

     

업       종 

기 준 금 액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금43,205,888원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금128,691,913원 

 

  ② 당해용역 수행능력의 평가기준(입찰공고일 기준) 

     - 당해용역 1일 평균 수집·운반량은 8.32톤을 적용 평가합니다. 

     - 당해용역 1일 평균 중간처리량은 8.32톤을 적용 평가합니다. 

       ※ 폐기물처리량: 2,247 

       ※ 용역수행기간: 270 

 ③ 적격심사 시 이행능력 심사항목 중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평가에서 운반횟수는 본 평가기준 [별표] 5. 평가항목별 세부평가기준 ‘나’항 4) 의 <운반횟수 산정기준>을   적용하고, 운반거리는 배출현장배출현장〔양주덕산초등학교(경기도 양주시 평화로 1418-6)〕 으로부터 처리업체 사업장 소재지까지의 거리를 적용하며 GPS, GIS 또는 위치정보 처리장치 등으로 실측한  최단거리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④ 용역이행능력평가는 협회에서 평가등급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⑤ 경영상태는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해서만 평가합니다(동 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 

 

 

  다. 동일가격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추첨(전자조달시스템 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담당자는 선순위 입찰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함)에는 사업기간, 투찰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의 예정가격에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으며,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체결 시 부가가치세는 계약금액에서 제외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9. 입찰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와 동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입찰유의서 등)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서 제출은 무효임을 알려드리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ㆍ준수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goedy.kr ⇒<교육행정>⇒<행정과>⇒<재정지원팀>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각서」에 서명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공사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하며,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른 세부 이행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입찰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열람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용역내용, 과업지침서 등에 관한 사항: 행정과 교육시설1팀 이재열(☎ 031-860-4392) 

  라.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과 재정지원팀 김나영(☎ 031-860-4382)  

  마. 전자입찰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바. 본 공고안은 인터넷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주소: http://www.g2b.go.kr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820-0999) 및 『홈페이지(http://www.goe.go.kr)/ 전자민원/ 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18일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