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40916-000 공고일시  2025/12/19 13:31
공고명 2026년 동작구 구민안전보험 계약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작구
공고담당자 이지선(☎: 02-820-15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0,000,000 원
   
배정예산
250,000,000 원
   
추정가격
250,000,00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작구공고 제2025-205호 

그림입니다.  청렴동작! 더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 용 역 】입 찰 공고(긴급) 

 

□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동작구 구민안전보험 가입 용역 

총   용  역   비 

 ₩250,000,000 

입찰등록개시일시 

2025.12.23.10:00 

기   초  금   액 

 ₩250,000,000 

입찰등록마감일시 

2025.12.26.10:00 

가격입찰(개찰)일시 

2025.12.26.11:00 

가격  개찰  장소 

예산회계과 개찰집행관PC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전의 계약으로, 구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회계연도 개시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 규정)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2026년 동작구 구민안전보험 가입 용역 

  나. 가입대상 : 동작구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전체 구민(등록외국인 포함) 

  다. 보장기간 : 2026. 1. 1. ~ 2026. 12. 31.[계약일로부터 12개월(24시간보장)] 

  라. 용역내용 :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 세부사항 문의 : 도시안전과(☏02-820-1229) 안전총괄팀으로 문의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 ₩250,000,000원(부가가치세 면세)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로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 자격 ※지점/지사 참여 불가 

  가. 아래 조건에 모두 해당하는 보험사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경영하는 보험회사로서 본사에 한하며, 현재 지급여력 비율이 100%이상(계약시 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제출)인 업체 

    - 최근 1년 이내에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함.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 전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제출방법 : 직접 또는 팩스(02-828-4315)로 제출하시고, 접수여부는 반드시 입찰 담당자(동작구 예산회계과 계약팀 02-820-1523)에 확인하여야 합니다.(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 자격보완을 위하여 공동계약(공동 또는 분담이행)이 가능하며, 대표사 포함 5개 업체 이하로 하고, 대표사는 출자비율·분담비중이 큰 업체로 함.(공동도급업체는 각각 지급여력 비율이 100%이상) 

  -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12. 24.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반드시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협정서가 제출되지 않은 경우 사전판정 과정에서 서류 미제출로 간주하여 입찰참가를 배제하므로 대표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국가종합전자조달 웹 송신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진행 기준」에 의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 수를 5인 미만으로 제한함. 

  -  첨부한 과업지시서(보험계약조건)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2025. 12. 24. 18:00까지 등록 되어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문의 

 

 

4. 낙찰자 선정 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를 적용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최신호」<별표1>의 “5. 보험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가 적용되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4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기준 : 지급여력비율은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http://fisis.fss.or.kr) 에서 조회된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의 자료로 평가하며, 지급여력비율이 100%미만인 경우에는 점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신인도 등 기타심사기준: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참고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참가자가 추첨(2개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됩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조달청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합니다. 

 

5.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동작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입찰에 관한 서류, 낙찰자 결정방법, 과업내역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열람 및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자의 전산장비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기타 문의사항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Call center(☎1588-0800) 

  나. 용역 및 입찰참가자격에 관한사항 : 동작구청 도시안전과 안전총괄팀(☎02-820-1229) 

  다. 입찰 공고․집행 및 계약체결 : 동작구청 예산회계과 계약팀(☎02-820-1523) 

  라.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9. 

 

서울특별시 동작구 (분임)재무관 

 

■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동작구는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비리 및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 부정청탁·금품수수 및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를 운영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접수부서 : 동작구청 감사담당관(☎ 02-820-1002) 

2. 신고방법 : 온라인접수, 전화 및 방문 

 - 동작구 홈페이지(http://www.dongjak.go.kr/) 행정정보 → 열린감사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림입니다. 

동작구청신고센터 

 

 

 

[붙임]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동작구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ㆍ고용안정ㆍ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oo 회사 대표 oo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