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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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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40806-000 공고일시  2025/12/19 12:52
공고명 2026년 환경미화타운 폐의자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시흥도시공사 수요기관 시흥도시공사
공고담당자 허진영(☎: 031-488-68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0,000 원
   
배정예산
144,900,000 원
   
추정가격
131,727,273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흥도시공사 공고 제2025-180호 

 

2026년 환경미화타운 폐의자 위탁처리 용역 (단가계약) 입찰 공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재무관리부 ☎ 031-488-6873 

○ 규격서 및 시방서 문의 등: 

자원순환부 ☎ 031-488-6892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 약 명 : 2026년 환경미화타운 폐의자 위탁처리 용역 

  나. 계약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입찰방법 : 경쟁입찰(단가계약), 적격심사 

  라. 예정물량 : 690톤 

  마. 예정금액 : 금144,900,000원(추정가격 : 131,727,273원 / 부가가치세 : 13,172,727원)  

  바. 기초금액 : 금210,000원/톤(부가가치세 포함)   

 사. 위    치 : 경기도 시흥시 뒷방울길 80 시흥도시공사 환경미화타운 

※ 입찰시 반드시 단가 기초금액(금210,000원)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합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으로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의 경우 입찰금액은 이윤과 부가      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 또는 면세사업자인 경우 이윤 또는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23.(화) 10:00 

2025. 12. 26.(금) 10:00 

2025. 12. 26.(금) 11:00  

시흥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제한경쟁, 단가입찰, 적격심사 대상이며,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및 제15조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모든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다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있어야 합니다. 

   2) 입찰서마감일 전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기계적처리전문)[1250]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1388]또는 폐기물 종합처분업[1143]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당해 시설 폐기물 발생량을 충분히 운반·처리 할 수 있는 업체 

       ※영업대상 폐기물 : 폐합성수지류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 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에 따라 

        ‘처분대상 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하는 경우’에 해당하는 기준을 충족하여야 함. 

 

  나. 본 폐기물처리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 제3호 “전문적인 시설·장비·인력에 의해 폐기물을 처리하는 경우”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일요일,   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등록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운영요령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 입찰자부터 평가하며, 평가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별표 1-3]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2억원 미만)을 적용하고,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 

   1)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 완료된 동일용역(폐의자 처리용역) 실적으로 기준금액 129,818,182원입니다. 

    ※ 이행실적은 우리 공사 자원순환부의 판단에 따릅니다.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 단, 민간회사의용역이행 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 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의 경우 등급확인서는 공고일 현재 유효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 점수를 적용합니다.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기준비율’은 최근연도 관련협회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를 적용, 관련협회의 ‘기업경영분석’자료가 없는 경우 한국은행 최근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해체, 선별 및 원료재생업]에 대한 경영상태 평균비율(자기자본비율 48.82%, 유동비율 137.37%) 

 

  라. 적격심사서류를 제출을 통보받은 업체는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나라장터시스템의 자동 추첨 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그 밖에 낙찰자 결정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6. 현장설명 :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7.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 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  

   (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처리되어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 42조,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별첨)해야 합니다. 

 

10.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등 

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②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1.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후 대금을 청구 할 때 청구금액의 1.5%(부가세제외)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본 공고는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 사업으로 최종계약자는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대금을 지급받아야 합니다. 

     - 최종 계약상대자는 계약 후 시흥도시공사와 협약된 은행에서 사전약정을 체결하고,  개설한 결제계좌(공사로부터 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발주부서에 제출하여야 하며, 약정은행의 사전 합의 없이 계약부서의 결제계좌 변경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협약은행: 농협은행(NH다같이성장론)    

 라. 이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법무감사부 및 시흥도시공사홈페이지 (www.shsi.or.kr → 열린소통 → 청렴신문고 →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조달업체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 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입찰정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아. 정보 제공처  

    -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부 031-488-6873 

    - 용역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부 031-488-6892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9. 

시흥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