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40382-000 공고일시  2025/12/19 09:56
공고명 2026년 대전디자인진흥원 청사 청소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대전디자인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대전디자인진흥원
공고담당자 방준현(☎: 042-930-78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4,118,000 원
   
배정예산
104,118,000 원
   
추정가격
94,65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전디자인진흥원 공고 제2025-84호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1. 견적 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대전디자인진흥원 청사 청소용역 

   나. 수요기관: 대전디자인진흥원 

   다. 위    치: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 중앙로 227, 대전디자인진흥원 

   라.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 

   마.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바. 기초금액: 104,11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사업은 2026년도 사업으로 지방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전자견적, 지역제한, 수의계약 대상입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아래의 모든 사항을 갖추어야 합니다. 

   가. 견적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대전광역시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제8조의 2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이하 확인서)를 소지한 자(다만, 판로지원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도 해당 입찰참가자격이 있음)이면서 「판로지원법」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우리시에서는 입찰자가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확인서를 소지했는지 여부를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smba.go.kr) 또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등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후라도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다만, 「판로지원법」 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경우 해당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 해당 자격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마.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 자격을 등록해야 합니다. 

    ※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서약서가 제출된 것으로 갈음하며, 추후 계약체결 시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총액으로 견적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다만, 안전 입찰 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 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9.(금) ~ 2025. 12. 24.(수) 11:00 

    ※ 재 견적서 제출 사유가 발생할 때 우리 원에서는 별도 통보 없이 나라장터에서 할 수 있으니 (최초)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공지된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완성 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투찰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1 ~ 2시간 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개찰결과 단독응찰일 경우 업체의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수의계약을 진행합니다. 

     (지방계약법 26조 2항). 

 

   ※ 개찰결과 무응찰로 인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 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7:00에 개찰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에는 당일 16:00(개찰 17:00경)까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별도 통보 없음) 

 

   ※ 투찰 전 과업지시서(시방서)등을 반드시 확인(열람)후 응찰하고,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견적서를 제출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이하 입찰유의서) 제2절 3. 라. 1), 2), 3)에 따른 청렴 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서약서가 함께 제출된 것으로 처리되니 관련 규정을 숙지하여 견적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12. 24.(수) 14:00 / 대전디자인진흥원 경영지원팀 계약담당자 PC  

    ※개찰은 늦어질 수 있으며, 재 견적서를 제출할 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일시로 함.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서 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추첨된 4개의 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하여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되, 동일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에 따릅니다. 

   나. 특히 아래 사항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입찰 참가 자격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일 때 대표자 전원을 말함)의 성명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에 해당되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공고문 2.의 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입찰유의서(입찰유의서 제2절 2. 가.의 입찰 참가 신청 서류 접수 마감일을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로 하여 입찰유의서 규정 적용함) 등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판단에 대한 관련 규정을 충족하지 못한 견적서 제출은 가.의 견적서 제출(입찰) 무효 중 하나에 해당할 수 있으니 관련 규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자격 없는 입찰 대리인의 입찰은 무효이오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 입찰 대리인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기한 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9.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2,112,312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273,528원), 국민연금보험료(2,681,352원) 및 퇴직급여충당금(4,965,480원) (2인기준)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정산해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하며, 부득이하게 인원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우리 구와 계약 전에 사전 협의하여야 하고 사전 배치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부터 정산하여 지급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제 

     입찰참가자는 근로자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이해충돌방지관련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확인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견적제출에 참가하려는 자는 【붙임4】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 사항을 숙지한 후 참가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서류제출 및 기타 유의사항 

   가. 견적 제출 참가자는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공사계약 일반조건, 대전광역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대전광역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등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개찰우리 원으로부터견적 제출 및 낙찰자 결정 등에 대한 관련 서류 (견적 제출 참가 자격을입증할 수 있는 서류등) 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해당 서류를 우리 원에서 정한 기한 및 방법에 따라 제출해야 합니다. 

     ※ 미제출시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서 제외될 수 있고 관련 규정에 따른 제재 등을 받을 수 있음 

   다. 낙찰자는 우리 원이 정한 바에 따라 계약 이행보증,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등을 제출한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이내에 계약을체결해야하며,계약상대자는우리 시지역개발채권(대금청구액2.5%)을매입해야합니다. 

   라. 본 건의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4. 문의사항 연락처 

  가.과업내용 및 설계사항 등에대한 문의:대전디자인진흥원 경영지원팀 / ☎ 930-7814 

  나.공고문, 계약 등에 관한 문의:경영기획실 계약담당자 / ☎ 930-7814 

  다.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 전자입찰 등에대한문의:조달청콜센터 / ☎ 1588-0800  

 

2025. 12. 19. 

재단법인 대전디자인진흥원장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 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 원 이상인 자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대전디자인진흥원 귀하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대전디자인진흥원 귀하                                  

 

【붙임3】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대전디자인진흥원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대전광역시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대전광역시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대전디자인진흥원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디자인진흥원 귀하 

 

 

【붙임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대전디자인진흥원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