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공고 제2025-3533호
(긴급)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6년 포천시 하수슬러지 수집․운반 용역(단가계약)
나. 과업현장: 포천공공하수처리시설 등 7개소
다. 용역기간: 2026. 1. 1. ~ 2026. 12. 31일까지(물량소진 또는 예산 소진시까지)
※ 최종 계약일자에 따라 용역기간이 변경될 수 있음
라. 과업내용: 공공하수처리시설에서 발생하는 하수슬러지 일부를 수도권 매립지 관리공사까지
안정적으로 수집․운반하여 폐기물 적정 처리
마. 집행예정금액: 금248,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금31,000원/톤(추정가격 28,182원 + 부가가치세 2,818원)
※ 상기 예상물량은 증감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사후 정산합니다.
2. 현장설명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며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포천시 하수과 하수처리팀(☎031-538-3533)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년 12월 19일(금) 17:00시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년 12월 26일(금) 10:00시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년 12월 26일(금) 11:00시, 포천시 하수과 (입찰집행관용 PC)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이며, 단가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되, 만일 면세사업자가 낙찰이 될 경우에는 계약을 체결할 때 부가가치세에 상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계약을 체결합니다.
5.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 따른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다음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도급: 해당없음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규정에 따릅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따라 입찰 무효처리 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2개)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방법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2억원 이상 5억원 미만 폐기물처리용역」에 따라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로 최저가 입찰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이행실적 평가 관련 실적증명서 제출시 반드시 수집·운반 실적과 처리실적을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당해용역 금액 대비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용역 수행 금액
평가 기준(추정가격기준)
가) 수집·운반실적(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금225,454,545원
※ 실적인정은 발주기관이 인정하는 실적으로 합니다.(포천시 하수과 김지희 031-538-3533)
2) 상기 내용과 동일한 용역으로 평가하되,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용역 완료 실적만 평가합니다.
라. 해당용역 수행능력 경영상태는 신용평가 또는 제무제표로 하며,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제무제표를 제출치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제무제표 비율: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 E381, 2, E39. 하수‧폐수․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정화․복원업」 자기자본비율(49.96%), 유동 비율(144.18%)을 적용합니다.
※비영리 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포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0.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공고)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11. 기 타
가. 개찰결과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한 경우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나라 장터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생기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정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합니다.
라.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용역현황조회」에도 게재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 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 및 계약체결 사항은 우리시 하수과 하수행정팀(031-538-3543)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용역과 관련한 기술적인 사항은 하수과 하수처리팀(031-538-353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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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포천시 감사담당관(☎ 031-538-2551(2553))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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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9일
포 천 시 하 수 도 사 업 관 리 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