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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8658-000 공고일시  2025/12/19 09:28
공고명 장림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 (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공고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장림여자중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서부교육청 장림여자중학교
공고담당자 이경희(☎: 051-260-42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7 15:00 개찰(입찰)일시 2026/01/1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250.00 원
   
배정예산
70,218,750 원
   
추정가격
69,562,5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림여자중학교 공고 제2025-54 호 

 

장림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장림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벌크식) 납품업체 선정 입찰 

규격 및 수량 

“제안요청서”참조 

입찰방법 

제한(지역: 부산광역시)/단가계약/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전자입찰 

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9.(금) 11:00 ∼ 2026. 1. 7.(수) 15:00 

제안서 및 가격 

입찰서 제출방법 

제안서 : 장림여자중학교 행정실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접수 불가) 

○ 가격입찰서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 제출 

제안서 평가 

2026. 1. 12.(월) ~ 2026. 1. 16.(금) 

 ※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생략  

개찰일시 및 장소 

2026.1.19.(월) 10:00 이후 장림여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납품기간 

2026. 3. 3.(화) ~ 2026. 3. 31.(화) (해당 기간 중 급식일, 총 21일예정) 

※ 학교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납품장소 

장림여자중학교가 지정하는 장소(각 교실 앞 및 교직원 식사장소) 

기초금액 

○ 기초금액(단가): 금6,250원 

○ 급식예정인원 및 예상금액 

납품기간 

구 분 

급식예정 

인원(명) 

급식예정 

일수(일) 

급식 

단가(원) 

예상 

소요액(원) 

비고 

2026.03.03. 

~ 

2026.3.31. 

(총 21일) 

중식 

학생 

480 

21 

6,250 

63.000,000 

부가세 면제 

교직원 

50 

21 

6,875 

7.218.750 

부가세 포함 

합  계 

70,218,750 

 

 

 ※「조세특례제한법」제106조에 의거 학생급식단가는 부가가치세를 면제하며, 교직원 급식       단가는 낙찰금액에 부가세 별도 계산 

 ※ 급식인원,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기타사항 

1.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 비용 포함입니다. 

2.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 및 일정에 따라     가감될 수 있습니다.(계약 수량 및 금액을 보장하지 않음) 

3. 급식 미희망자, 현장학습, 천재지변으로 인한 휴교, 전입·전출 등 학사일정       변경(원격수업 포함), 교직원의 장기 미급식 등의 이유로 급식 일수 및 인원은 변경     될 수 있으며, 당해 사유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합니다. 

4.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본교에서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자는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고, 숙지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에 대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시행하며,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입찰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장림여자중학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단가계약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부산광역시)입니다. 

  라. 예정가격은 복수예비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마.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이며, 공동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입찰 참가자격 (규격제안서 제출 참가 자격은 다음 각 호를 모두 충족하는 업체로 함) 

  가. 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추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저촉되지 않는 업체(공동도급 불허)이어야 합니다. 

  나. 「교급식법」 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에 따른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식품위생법」제 36조에 의한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의 신고를 필하고 영업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부산광역시 업체여야 합니다. 

  라. 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한 법률」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 전까지 발급된 것(발생·신고·수정사항 포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본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는 업체로서 업체의 자체 급식소에서 완전 조리하여 반별 교실배식용(보온 밥·국·찬통 등) 용기에 담아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해야 합니다. 

     ※ 도시락 납품이 아닌, 반별 보온 밥·국·찬통 및 배식차를 이용한 (벌크형태로) 교식배식 

     ※ 배식차, 운반·배식요원 등 배식에 필요한 물품 및 급식기구(수저, 식판, 수거통 등)를 업체에서 제공 

  바.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여야 하며,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하여 면허 또는 당해 입찰 목적물의 운반에 필요한 시설 및 등록된 차량(보냉 탑차로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을 보유 또는 임차하고 차량보험 가입 증명 서류를 제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인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자여야 합니다. 

  자. 미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은 지방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본교에 귀속됩니다. 

5. 입찰 및 업체 선정 절차 

  가. 입찰 공고(G2B) → 제안서 접수[규격제안서(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G2B전자제출)] → 제안서 서류 심사(현장방문 포함) → 적격업체 선정(서류 심사와 현장방문 평가 후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산술평균 점수 결과 80점 이상 업체) 

  나.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는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처리]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 전자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12.19.(금) 11:00 ~ 2026. 1. 7.(수) 15:00  

      ※ 접수시간: 평일 09:00~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장림여자중학교 1층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첨부 

     ※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고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2)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경우에는「0」점 처리합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붙임1】) 

    2) 제안서(본교 제안서 작성내용에 따라 A4 규격) 7부(【서식1】) 

       - 1인당 위탁급식 단가 내역서는 6,250원 기준으로 작성 

    3)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학교위탁급식실적확인서 1부(【서식2】) 

    4) 학교위탁급식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1부(【서식3】) 

    5) 위탁급식 1인당 단가 내역서 및 급식 제조원가계산 내역서 각 1부(【서식4~5】)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8) 법인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10)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1) 재무제표증명원(결산이 확정된 최근 1년분, 국세청 홈택스 발급 표준 재무제표 발행) 1부 

    12)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13)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식중독:1인당 3천만원, 1사고당 1억원이상) 사본 1부 

    14) HACCP(국내인증서)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15)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4대보험 가입자명부 각 1부 

    16)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각 1부 

    17)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8) 국세,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원본 1부 

    19) 사업장 약도 1부  

    20) 사업장 사진(내부 및 외부) 1부 

    21)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 1개월) 또는 지하수 수질검사결과서 사본 1부 

    22)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23) 서약서 1부(【서식6】) 

    24) 청렴서약서 1부(【서식7】) 

    25) 위임장 1부(필요시 제출,【서식8】) 

    26)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 (계약업체 제출) 

    27) 운반직원(배식직원 포함) 성범죄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 조회 동의서 (계약업체 제출) 

    28) 계약이행보증금 또는 보증보험증권 1부 (계약업체 제출) 

        (보증기간 : 계약일~납품기한, 납품 기일 설정 및 계약 체결 시점에 관계규정에 따름) 

    ※ 제출서류 중 사본은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스프링제본 금지), 첨부 서류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함 

    규격제안서 제출 시 업체 대표자가 직접 인장을 지참하고 등록하여야만 함 

        다만, 대표자가 아닌 경우 회사의 임직원이 대표자의 위임장을 지참(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바. 제안설명회 및 현장 방문 평가 

    1) 제안설명회 : 생략 

    2) 현장 방문 평가 : 안서 접수마감 이후 별도 통지 없이 학교일정에 따라 불시 방문 평가 

 

7.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2025.12.19.(금) 11:00 ~ 2026.1.7.(수) 15:00 

    ※ 평일 09:00~ 16:00/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불가 

  나. 제출방법: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 

  다. 개찰일시:  2026.1.19.(월) 10:00이후   

  라. 개찰장소: 장림여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심사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같은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교 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현장방문 평가 포함)를 실시하여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정하고, 선정된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규격 또는 기술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또는 기술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가격입찰서를 개찰한 결과 낙찰자를 결정할 수 없는 경우로서 규격 적격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그 규격 적격자에게 가격입찰서를 다시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평가 순위 및 평가위원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 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교의 동의없이 임의로 납품 수행 내용을 변경하여서는 안되며,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합니다. 납품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며,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마. 계약 상대자는 계약으로 발생하는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계약기간 중 납품자의호 및 대표자 이상 등의 변동이 있을 경우 이를 즉시 학교장에게 통보하고 필요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바. 계약의 해지 

    1) 계약상대자가 고의로 계약을 위반하였을 경우 

    2) 제출된 서류에 허위의 사실이 발견된 경우 

    3) 계약상대자가 공급한 위탁급식으로 인하여 식중독 및 기타 질병 사고가 발생할 경우 

    4) 공급한 물품 중 변질품, 저질품 등이 발견되어 2회 이상 시정조치를 받거나,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학교측에서 제시하는 요구사항이 2회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5) 기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부정당업자의 범위의 각 항목에 해당됨이 발견될 경우 

    6) 공사기간 단축 등으로 직영급식이 개시된 경우 

  사. 약물량은 공사일정, 학사일정, 학교사정 등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자. 공고 내용은 부산광역시 인터넷홈페이지(www.pen.go.kr) 및 G2B(나라장터)에 게재하고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51-260-4203), 급식에 관한 사항은 영양교사(☎ 051-260-420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장림여자중학교 운반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제안요청서 1부. 

      2. 장림여자중 운반위탁급식 납품 계약 특수조건 1부. 

 

2025. 12. 18. 

 

 장 림 여 자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