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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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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9934-000 공고일시  2025/12/18 20:18
공고명 2026년 춘천시 소화·잉여 하수슬러지 수집·운반 및 위탁처리 용역(단가계약)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 수요기관 강원도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
공고담당자 여진주(☎: 033-250-47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4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4,907.00 원
   
배정예산
579,628,000 원
   
추정가격
526,934,545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춘천시상하수도사업본부 공고 제2025-27호 

용역입찰공고 

 

 

                                                              2025. 12. 18. 

춘천시지방공기업하수도사업회계관리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춘천시 소화·잉여 하수슬러지 수집·운반 및 위탁처리 용역(단가계약) 

  나. 위    치 : 춘천공공하수처리장 

  다. 예정물량 : 4,000톤(해당물량은 증감될 수 있으며, 변경시에는 사후정산 함)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6. 12. 31.까지 

  마. 총용역예정금액 : 금579,628,000원【추정가격:금526,934,545원/부가가치세:금52,693,455원】 

     - 처  리  비 : 금470,372,000원 

     - 수집 · 운반비 : 금109,256,000원 

  바. 기초금액 : 금144,907원/톤 (부가세 등 제반비용 포함) 

     - 처  리  비 : 117,593원/톤  

     - 수집 · 운반비 :  27,314원/톤 

  본 용역의 입찰자는 단가계약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공고문 및 과업이행요청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세부과업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하수운영과 033-250-4851)에 확인 후 투찰하기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6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12. 24.(수) 

09:00 

2025. 12. 30.(화) 

10:00 

2025. 12. 30.(화) 

11:00 이후 

전자입찰집행자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는 당일 15:00까지, 개찰은 당일 16:00에 실시합니다. 

 

3. 입찰방법: 전자입찰, 일반(단가)입찰, 적격심사대상 용역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제한)에 해당 되지 않아야 하며,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따라 아래 ①~⑥조항 중 어느 하나를 만족하는 업체 

     ①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②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③ 폐기물종합처분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④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⑤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⑥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폐기물) 

   2)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9조, 제28조에 의한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허가를 받고 영업대상 폐기물인 유기성오니류(하수처리오니) (51-01-02) 운반이 가능한 업체 

  나. 만, 폐기물처리업체가 사업장폐기물을 스스로 수집‧운반하지 않는 경우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와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처리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2개 업체 이내어야 함. 

      - 분담 비율 : 폐기물처리 81.15%, 폐기물 수집운반 18.85% 

 

 

5. 공동계약 

가. 단독 또는 분담이행 방식(면허보완)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 표자는 폐기물처분업의 자격을 갖춘 자로,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자 포함 2인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12. 29.(수) 18:00 / 전자문서 제출 

   라.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서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2]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2.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폐기물처리용역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5.49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간 유기성하수처리오니(51-01-02) 처리 및 운반용역 실적의 합계액으로 완성(준공)된 실적만 인정하며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기준금액(부가가치세포함): (처리) 470,372,000원 (수집·운반) 109,256,000 

         - 실적증명서는 수집운반과 처리실적을 구분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강원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의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사실과 상위 없음” 확인·날인하여 첨부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하수운영과 033-250-4751)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전 발주부서 감독관 경유 확인(날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경영상태 평가시 재무비율, 신용평가등급 중에 선택하여 평가합니다. 단, 비영리법인의경우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평가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본점) 업체 참여비율로 평가합니다. 

  나. 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여업체에서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평점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2순위 이하도 같음)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 선정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계약법」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8.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 

      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절차에 따라,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원가심사 조정결과 ※ 붙임(조정사유서) 참고 

(단위 : 천원) 

구    분 

요청금액 

심사금액 

조정금액 

조정율 

용 역 비 

618,864 

579,628 

-39,236 

-6.34%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서면)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과 이 용역 수행과 관련한 제 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숙지하여 수행가능여부를 판단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열람․숙지하지 않아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는 경우 보증기간의 초일은 계약기간 개시일로 하고, 보증기간의 만료일은 계약기간의 종료일 이후로 기재된 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개찰결과 전산입력 착오 등 본 공고와 상이하게 입찰이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본 입찰을 무효화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공고문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합니다. 

  자. 기타 문의사항 

   - 용역에 관한 관련사항 : 하수운영과 하수운영팀(☎033-250-4851) 

   - 입찰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과 계약팀(☎033-250-4713)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차.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춘천시 상하수도사업본부 경영지원과(☎033-250-4713, 감사담당관실(☎033-250-3844) 

     및 홈페이지(www.chuncheon.go.kr→공직부조리 익명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직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