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하수도사업소 공고 제2025-68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동법 시행령 제3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아래와 같이 입찰공고 합니다.
2025년 12월 18일
충주시 하수도사업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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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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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사업장폐기물(침사물,협잡물) 관리를 위한 상하차용 장비 임차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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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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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삭기 6W 1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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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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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하방천변길 274(충주하수처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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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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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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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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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9. 10:00 ~
2025. 12. 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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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산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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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4,5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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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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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54,5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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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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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1.~2026.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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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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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시 하수도사업소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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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내용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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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수도사업소 하수행정팀
(043-850-3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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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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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수도사업소 하수처리팀
(043-850-38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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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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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입찰 진행(개찰) 일시 : 2025. 12. 30. 16:00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 없음-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일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이 포함된 금액으로서 모든 응찰업체는 이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지역제한(충주시), 총액견적, 전자견적, 적격심사 비대상
· 입찰에 참가할 업체는 아래의 각 사항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을 갖추고, 주된 영업소재지(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충주시에 있는 업체로서 건설기계등록증상 굴삭기(06W)를 보유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나) 아래에 해당되고,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업체 또는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충주시로 등록
- 건설기계등록증상 사용본거지가 충주시로 등록
- 건설기계 보험가입증명서
※ 여러 대의 굴삭기를 보유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라도 1인 1개의 입찰서만 투찰하여야 함
다) 「중소기업 기본법」제2조,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단,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불허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결격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바)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6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나라장터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의 견적서 제출은 조달청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며 입찰의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 선택된 4개 번호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함.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결정하며, 입찰결과 동일가격 견적제출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 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 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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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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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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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판단에 따릅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청렴계약 시행대상으로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자는 대금 청구 시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에 따른 사항은 조달청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은 하수 협잡물 및 침사물 상차 및 톱밥(협잡물 수분 제거용) 하차 작업을 하는 용역으로, 작업과정에서 황화수소 등 유해가스 발생 우려가 있는 장소에서 중장비 작업이 수행될 수 있습니다.
· 현장 여건(기상, 작업 위치, 적치 상태 등)에 따라 일시적으로 유해가스 체류 가능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급인은 필요 시 질식위험작업에 준하는 안전조치를 실시하여야 하며, 관련 법령에 따라 작업 전 가스 측정, 환기, 보호구 착용 등 필요한 안전조치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수급인은 중장비 운전 작업자에게 안전교육 및 유해가스 노출 방지 조치를 실시하여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