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39584-000 공고일시  2025/12/18 17:45
공고명 2026년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유지관리
공고기관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
공고담당자 유아라(☎: 02-2204-752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9,800,000 원
   
추정가격
18,000,000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6년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유지관리  

2인이상 견적제출 공고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6년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유지관리 

계약방법 

 총액계약, 2인이상견적제출, 제한경쟁 

사업금액 

 금19,800,000원(금일천구백팔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낙찰(협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이행기간 

 2026. 1. 1. ~ 2026. 12. 31. 

세부내용 

 과업내용서 확인 

 ※과업내용서를 반드시 확인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고, 자격 충족 업체일 경우에만  

    투찰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공 고 일 

 2025. 12. 18.(목) 

견적서  

제출기간 

 2025. 12. 19.(금) 9:00  ~  2025. 12. 24.(수) 10:00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개찰일시 

 2025. 12. 24. (수)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1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입찰종료 후에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개찰장소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 계약담당 PC 

 

 

2. 견적제출 참가자격 ※아래의 자격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조건을 구비하고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18:00)까지 나라장터(G2B)에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소프트웨어사업자의 신고)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 중 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1468) 신고를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또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전산업무(소프트웨어)개발-정보시스템개발 서비스(8111159901)] 를 소지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 일까지 사업자등록증 내 본사 등록지가 서울특별시, 경기도인 업체(단,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여야 합니다. 

 다. CMS 유지관리 소프트웨어에 대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전자정부프레임워크 기술 표준을 충족하는 GS 인증을 보유한 업체여야 하며, 입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써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입찰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할 수 있습니다.  

 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사.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하며,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용도: 공공기관 제출용)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소기업, 소상공인 여부와 관계없이 입찰 참여 가능(비영리법인  

        관련 사항이 명시된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등의 증빙서류 제출 필요) 

 

3. 과업설명 

 가. 과업내용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고 기타 문의사항은 경영지원팀 전산부문 신동관 주임(☎02-2204-753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제출 및 계약방법 

 가. 지역제한(서울특별시, 경기도), 총액입찰, 2인이상 견적제출입니다. 

 나. 본 건은 총액입찰로서 산출내역서는 첨부하지 않습니다.(단, 계약상대자는 착수계 제출 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12. 19.(금) 9:00  ~  2025. 12. 24.(수) 10:00 

 나.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견적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90%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 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나라장터” 시스템 상 무작위 추첨방법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견적제출(입찰)의 무효 및 취소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다. 동 견적제출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오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본 건은 소액수의 견적제출 건으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9. 계약체결 및 이행 

 가. 계약담당자는 낙찰자 결정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법”이라 한다) 및 동법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우리 재단과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제12조(수의계약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견적제출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 확인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에서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 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가 낙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 설명 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1) 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공고일 현재)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공고일 현재) 

    4)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공고일 현재) 

 

15. 정보제공처 

 가. 발주부서(입찰자격, 사업내용 등): 경영지원팀 주임 신동관(☎02-2204-7537) 

 나. 입찰집행 및 계약: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 경영지원팀 주임 유아라(02-2204-7525)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콜센터(☎1588-0800) 

 라. 입찰결과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개찰결과 

 

16. 기타사항 

 가.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에 공고되어 있으며, 본 공고문의 내용과 국가종합전자조달에 공고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6조에 규정된 내용으로 처리합니다. 

 나. g2b전자입찰시스템의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신규등록→조달업체이용자→신규이용자등록에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 발급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마. 사업기간은 성동문화재단의 사정으로 인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마. 관련서식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8일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 재무관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14호 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2026년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유지관리」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발주자 확인 사항 

계약상대자가 1부터 8까지 중 어느 하나에 “예”를 답변한 경우, 해당 물품의 생산자가 1명뿐인 경우*로서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과의 수의계약이 허용되는 경우인가? 

 [  ] 예  

 [  ] 아니오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12월          일 

○○○(기관·법인·단체명)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성동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2026년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유지관리」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ㆍ고용안정ㆍ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12.    . 

 

서약자:              대표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12 월    일 

 

 

 

                                     주    소: 

                                     업 체 명: 

                                     대 표 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