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서구 공고 제2025-20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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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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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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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27년 음식물류 폐기물 운반 및 처리 대행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2. 1. ~ 2027. 12. 31. (23개월, 장기계속계약)
다.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금액 : 금8,852,506,470원 (부가가치세 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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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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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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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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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물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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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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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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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2. 1.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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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29,953,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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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60톤
(90톤/일×33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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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717원/톤
(운반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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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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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7. 1. 1. ~ 2027.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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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22,553,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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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850톤
(90톤/일×36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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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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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2. 1. ~ 2027.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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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52,506,4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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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910톤
(90톤/일×69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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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물량은 예정물량이므로 실제 발생량과 상이할 수 있음.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상 면세사업으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장기계속계약, 단가계약, 공동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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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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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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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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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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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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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8.(목)
〜2025. 12. 2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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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9.(월) 10:00~18:00
(중식시간 12:00 ~ 13:00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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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6.(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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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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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청 가양동별관 1층 자원순환과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59길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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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양7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
(서울특별시 강서구 허준로 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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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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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자 또는 대리인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팩스 접수 불가)
- 입찰참가 신청서, 제안서 등 제출
-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신분증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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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설명 및 평가
-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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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시 이후 제출 불가, 마감 시간 엄수
2.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 문의처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폐기물처리업)에 의하여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6770), 폐기물 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6778),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6786) 중 하나의 허가를 받은 업체(단, 허가증 상 “영업대상폐기물”이 “음식물류폐기물”로 기재되어 있어야 함)로서 아래의 자격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
-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허가받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로서 허가용량이 4개 업체 합산 350톤/일 이상이어야 하며, 각 업체당 70톤/일 이상의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
※ 용역 착수일 기준 타 지자체와 계약하고 있는 경우, 여유용량(허가용량에서 타 지자체와 계약중인 용량을 감하여 산출한 용량)이 각 업체당 50톤/일 이상이어야 함.
- 「사료관리법」 또는 「비료관리법」에 따라 사료 또는 비료제조업 등록을 필한 업체
- 「유기성 폐자원을 활용한 바이오가스의 생산 및 이용 촉진법(약칭: 바이오가스법)」에 의한 바이오가스 생산 가능한 업체(자체 또는 위탁)
- 「폐기물관리법」 제30조(폐기물처리시설의 검사)에 의한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의 검사 시 적합 판정을 받은 업체
- 음식물류폐기물 음폐수 전량 육상 처리 가능 업체(자체 또는 위탁)
- 음식물류폐기물 전용 봉투 등 이물질 분리 선별시설을 설치한 업체
- 계약시점에 20톤 이상의 암롤박스와 그 운반 차량을 소유한 업체
- 비상 시 안정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4개 업체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을 하여야 하며,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를 입찰참가 등록시 함께 제출하여야 함.
※ 1개 업체당 출자비율은 20% 이상이어야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3.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12. 29. (월) 10:00 ~ 18:00(중식시간 12:00 ~ 13:00 제외)
※ 18시 이후 제출 불가, 마감 시간 엄수
나. 제출장소 : 서울시 강서구청 가양동별관 1층 자원순환과(강서구 양천로59길 38)
다. 제출방법 : 방문 접수(우편, 이메일, 팩스 등 접수 불가)
- 제출서류 목록이 기재된 공문과 함께 대표자가 직접 방문 제출(인감 지참)
- 제출 마감 시간까지 제출장소(자원순환과 사무실)에 도착하여야 유효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서식 제3호], 신분증 등 지참
라.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공고 접수 마감 전까지 열람·확인하여 이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
- 모든 제출서류에는 대표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되어 있어야 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서로 인정 불가
- 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날인) 필수
- 제출서류 등의 위조, 허위 작성 사실이 적발된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등 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으며, 전체 또는 일부 계약 해제·해지 가능
- 제출서류 미비 또는 심사 항목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 입찰공고·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진 경우에 심사 대상 제외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대해 이의 제기 불가
- 발주기관은 필요시 입찰참가자에게 자료보완이나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것으로 인정
- 제출한 제안서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
- 발주기관은 본 과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과업 내용, 참여 인원, 추진 일정, 기타 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 요구 가능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과 그 계열회사 관계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 참여업체를 변경할 수 없으며, 업체 간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할 수 없음.
※ 공동도급과 관련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함
4.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서식을 활용하여 작성 및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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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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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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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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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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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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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신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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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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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인감계(법인인감 지참 또는 사용인감계 사용시는 사용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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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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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리인 접수 시)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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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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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수급체 대표자 선임계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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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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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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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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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합의각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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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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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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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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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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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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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안각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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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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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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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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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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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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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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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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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인인감증명서(개인은 인감증명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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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물류폐기물처리업 허가증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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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정기) 검사결과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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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폐수 처리 관련 보유시설 및 위탁처리 계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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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식물류폐기물 잔재물(봉투,비닐,이물질 등) 처리 입증서류(사진, 허가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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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참가자격 증빙 가능 서류(타 지자체 계약현황, 사료 또는 비료제조업 등록증, 바이오가스 생산 가능 시설과의 계약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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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술
능
력
평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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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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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증 및 접수증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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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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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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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정량적 평가분야) 표지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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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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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자체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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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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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체 일반현황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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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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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영상태 건실도(증빙: 신용평가등급 서류)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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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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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처분 내역 확인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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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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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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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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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오가스법에 따른 바이오가스 생산목표 계획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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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대재해처벌법에 규정된 조치계획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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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일 처리능력 관련 서류(입증서류 첨부: 사진, 허가증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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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세, 지방세 납부 증명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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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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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정성적 평가분야)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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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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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오가스법에 따른 준수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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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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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서구 음식물류폐기물 바이오가스 생산목표 달성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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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11부(1부는 업체명 기재) 및 USB (PPT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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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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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제안서 1부(세부산출내역서 첨부하여 밀봉 후 인감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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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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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 ※ 평가방법 및 배점기준 등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 ※ 변경 사항 발생 시 별도 통보
- 일 시: 2026. 1. 5. (월) 14:00
- 장 소: 강서구청 가양동별관 6층 회의실(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9길 38)
- 방 법: 입찰 참가업체가 평가위원 예비명부 중 7명을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결정
※ 다빈도 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연장자 순으로 선정
※ 입찰 참가업체 대표(또는 위임자)가 반드시 참석
나.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 변경 사항 발생 시 별도 통보
- 일 시: 2026. 1. 6. (화) 14:00
- 장 소: 가양7종합사회복지관 3층 대강당(서울특별시 강서구 허준로 209)
- 제안설명
‧ 발표순서는 당일 추첨 결과에 따름
‧ 입찰참가 등록 시 제안서 발표자 인적사항 확인 서류 제출 - 재직증명서 제출
‧ 제출된 USB(PPT파일)로 발표하며, 사업내용 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배정
※ 발표자 변경 시 제안서 평가 전일까지 ‘자원순환과’에 통보
‧ 참여인원은 업체당 5인 이내이며, 제안서 설명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 입찰포기자로 간주하여 평가대상에서 제외
※ 발표자는 제안자 및 업체에 관한 사항을 일체 밝히지 않고 설명
다. 제안서 평가 및 협상적격자 결정
-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75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55점) 및 입찰가격평가 25점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에서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추첨으로 정함
- 기타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름
라. 협상적격자 통지 : 협상적격자 및 순위가 결정된 경우,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 (미선정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마. 협상절차
- 우선순위에 따라 협상적격자와 제안서 내용 및 가격에 대하여 협상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하지 않음
-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진행
-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되는 경우 재공고 입찰 또는 신규 입찰 가능
바. 협상기간 : 협상 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7. 계약체결 :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참가신청서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 관련 규정에 의함.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하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본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각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함.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함.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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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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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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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각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함.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관련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업체는 제안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며, 발주기관은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해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적극 응해야 합니다.
다. 제출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합니다.
라. 계약이행에 참여하지 않거나 계약서와 다르게 이행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 체결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의하여 지방의회의 2026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사. 본 계약은 2025-26년 음식물류폐기물 위탁 운반 및 처리 용역(긴급)[서울특별시 강서구 공고 제2024-233호] 입찰업체와 낙찰자 지위확인 소송이 진행 중인 특수한 사정을 가진 계약으로서 향후 계약기간 이내에 낙찰자 지위확인 소송이 원고 승소로 확정되는 경우, “발주기관”은 본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고, “계약상대자”는 이에 대한 민·형사상 등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아. 위 조항을 이유로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는 경우 “계약상대자”는 이에 따른 손해배상을 “발주기관”에 청구할 수 없으며, 계약 해제(지) 통보의 효력이 발생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정산 절차를 진행하고 추가 지급된 금원이 있는 경우 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 과업 내용 및 참가자격 문의 : 자원순환과 (담당 문정주 ☎02-2600-4062)
※ 입찰공고, 계약체결 문의 : 재무과 (담당 최인숙 ☎02-2600-6209)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 안내 :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8일
서울특별시 강서구(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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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강서구청 재무과(☎02-2600-6209), 감사담당관(☎02-2600-6009) 및 홈페이지(www.gangseo.seoul.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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