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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8119-000 공고일시  2025/12/18 17:18
공고명 (긴급)2026년 셋째이상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사업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기장군
공고담당자 김지영(☎: 051-709-4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 원
   
배정예산
216,000,000 원
   
추정가격
216,00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기장군 공고 제2025-2240호 

 

 

(긴급)2026년 셋째이상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사업  

입찰 공고(단가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긴급)2026년 셋째이상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사업(단가계약) 

  나. 가입대상 : 120여명 

   - 2026년 1월 1일부터 2026년 12월 31일까지 출생한 셋째 이상 출생아 

   - 2007년 1월 1일 이후 셋째이상 출생아로서 기존 계약 누락자 및 연기자 

   - 「기장군 출산장려 및 다자녀가정 지원에 관한 조례」에 해당하는 자 

  다. 기초금액 : 1인 금30,000원(금삼만원) / 월1회 납입  * 부가세 면세 

   ※ 보험료 납입 및 보장기간 동안 보험료 변동이 없어야 함. 

  라. 총용역금액(추정금액) : 금216,000,000원(금이억일천육백만원) - 5년간 

  마. 당해년도(제1차) 예산액 : 금23,400,000원(금이천삼백사십만원) - 2026년도 해당분 

   본 용역은 장기계속계약으로서 5차에 걸쳐 매년 차수별 계약을 하며, 각각의 계약은 당해년도의 예산 범위 내에서 체결합니다. 

  바. 보험기간(계약기간) : 계약일(가입일)로부터 10년(5년 납, 10년 보장) 

  사. 납입방식 : 월납 

  아. 보험내역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과업지시서 반드시 참조바라며, 최저보장내역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지급금액은 타 제도에 의한 보상과 관계없이 중복 보상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6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2. 계약 및 입찰방식 

  가. 전자입찰, 적격심사 비대상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낙찰제에 의한 단가계약, 장기계속계약 

 

3. 전자입찰 참가자격 

  가. 보험업법 제4조 및 기타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국내업체(본사에 한함)로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비율 150%이상 업체(최근 금융감독원의 민원등급 2등급 이상손해보험, 생명보험이어야 한다.) 

  나.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계약참가자격을 제한(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가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 통과안을 개찰일 전일까지 우리 군에 제출) 

  다. 개인정보 보호 강화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정보보호관리 체계(ISMS)인증을 입찰공고일까지 획득한 업체 

  라.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일 마감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세입조치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환수하게 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9.(금) 10:00 ~ 2025. 12. 24.(수) 10:00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12. 24.(수) 11:00  

  나.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시스템 장애 등의 사정에 의하여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은 최저가 낙찰제를 적용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 예정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예정자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관련법령, 입찰참가 자격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 입찰 유의서 등에 의합니다. 

  가.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동 규칙 제42조의 4호에 해당하여 무효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의 공인인증서 차용 및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다.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관련되는 면허ㆍ허가 또는 등록내용이 변경되었는데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9.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습니다. 

  나.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관련서류(보험약관, 사업설명서 혹은 사업방법서, 지급여력확인서, 감독관청 접수증 사본)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 및 해석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우리 군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우리 군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 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기장군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입찰결과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과                 ☎ 051-709-4144 

    2) 용역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기장군 가족복지과             ☎ 051-709-4652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2025년  12월  18일 

 

부산광역시 기장군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