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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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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9215-002 공고일시  2025/12/18 17:06
공고명 2026년 의왕시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입찰
공고기관 환경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수요기관 환경에너지솔루션 주식회사
공고담당자 조한동(☎: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7:1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ENEG 2025 - 005     

 

2026년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위탁처리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위탁처리 용역 

용 역 대 상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입찰서 제출처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s://www.g2b.go.kr) 

개 찰 일 시 

2025.12.24.(목)16:00 

개 찰 장 소 

의왕시재활용센터 입찰집행관 PC 

계 약 기 간 

2026.01.01.~ 2026.12.31. 

예 상 수 량 

9,500 TON 

입 찰 유 형 

견적서 최저가 낙찰 

 

 

2 

 

입찰품목 및 내역 

 

  2.1. 입찰품목 : 1개 품목 

(V.A.T 별도) 

(단위 : TON, 원)  

  

구분 

처리예상량① 

계약단가(안)② 

예정금액①×②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25~50톤/일 반출) 

9,500 

200,000 

 

 

   ※ 당 사업장은 장소협소로 압롤트럭 진입불가하며 반드시 집게차로 상차해야하며, 

      운반처리를 낙찰자 비용으로 수행해야 한다. 

   ※ 입찰단가 이하로 가격 기입 

    

3 

 

입찰참가자격 

 

  3.1. 본 용역은 당사 전자입찰방식을 이용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미등록업체        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입찰집        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s://www.g2b.go.kr)에 입찰자 등록을 하여야 합        니다. 

  3.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동법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3.3. 의왕 물품을 적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아래사항 자격을 갖춘 자 

     1)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의한「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의 허가를 받은 자로          서 소각이나 직매립이 아닌 재활용(예, 시멘트공장 및 기타 에너지 연료로 사용,           선별후 재활용)하는 기관에 공급이 가능한 업체. 

     2) 폐기물관리법에 적용한 적법한 사업장을 갖춘자로 허용보관량 150톤이상 

        이어야 한다. 

     3)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있는 자 

  3.4. 영업대상폐기물에 폐합성수지[51-03-01]가 포함된 업체이어야 한다.  

  3.5. 본 입찰은 2인 이상의 공동도급 참여는 불가하며 반드시 단독입찰만 가능합니다. 

 

4 

 

입찰일시 및 일정 

 

  4.1. 입찰공고일 : 2025. 12. 18 (목) 17:00 

  4.2. 사전서류 제출 마감 일시 : 2025. 12. 22 (월) 16:00 

  4.3. 현장설명회 : 2025. 12. 23 (화) 14:00 

  4.4.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12. 24 (수) 15:00 

  4.5. 전자입찰 개찰일시 : 2025. 12. 24 (수) 16:00 

  4.6. 전자계약서 날인 : 2025. 12. 26 (금)  

 

5 

 

사전제출 서류 

 

  5.1. 사전제출 서류 마감일시 : 2025. 12. 22 (월) 16:00 

  5.2. 제출처 : 이메일(poil400@ene-sol.com) 

  5.3. 제출서류목록 : 1) 입찰참가신청서(첨부1 서식,연락처 반드시 기입요망) 1부 

                     2) 사업자등록증(개인) 또는 법인등기부 등본 1부 

                     3) 폐기물허가증(보관량표기 증명서 반드시 포함) 사본 1부 

                     4) 재활용을 증명하는 계약서1부. 

                     5) 인허가보증보험증권(방치폐기물 처리이행 보증) 사본 1부 

                     6) 입찰보증증권(입찰시제출) 1부. 

                     7) 입찰내역서(입찰시제출) 1부. 

        ※  사전제출서류 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 하시고 계약체결시  

            원본을 제출 바랍니다. 

 

 

6 

 

사전서류심사 및 입찰참여여부 공지 

 

  6.1. 일  시 : 2025. 12. 23(화) 14:00 / 개별통지 

※ 현장설명회는 서류심사 통과업체만 현장설명회 참석 가능하며 현장설명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낙찰자에서 제외됩니다. 

7 

 

입찰방법 

 

  7.1. 본 입찰은 내역입찰이며, 총액이 명시 되어야 하며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찰서의 제출은 입찰내역서를 제출시간내 접수되어야         합니다. 

  7.2. 입찰서는 입찰마감시간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상 응답 메시지        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하        여야 합니다. 

  7.3. 입찰은 총액(처리예상량에 입찰참가자가 투찰하고자 하는 단가를 곱하여 산정한 

      총금액)으로 하여야 하며 간접비는 품목내에서 비용이 반영되어야 한다. 

  7.4. 본 입찰은 동일인이 1회에 한하여 입찰이 가능하며,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변경 또        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동일인이 2회 이상 입찰서 제출 시는 모두 무효          처리 됩니다.  

 

8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 또는 은행이 

    발행한 자기앞수표나 입찰보증금 보증서(피보험자명:환경에너지솔루션)을 공제  

    조합 또는 보험사 증권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9.1.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최저가 하위 1개 업체를 선정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9.2. 낙찰될 수 있는 동일금액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선순위를 결정합니다. 

  9.3. 최저금액 입찰자가 입찰참가 자격미달 및 기타 부적격사항이 확인되면 차순위   

      저가금액 입찰자로 결정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10.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 

      규칙 제42조 규정에 해당하는 규칙을 위반한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2. 입찰공고문이나 온라인상 입찰규정을 숙지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는 입찰자의  

      책임 입니다.   

 

11 

 

입찰의 연기 또는 취소 

 

      온라인 시스템의 장애 등 특별한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에만 입찰집행관은 입찰을 연기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2 

 

계약체결 및 대금 납부방법 

 

  12.1.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그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         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우리 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2. 낙찰자는 계약을 체결할 때에 계약단가에 처리수량을 곱하여 산정한 처리예정금         액의 20/100에 해당하는 금액의 계약이행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보증기간은 계약기간 개시일로부터 계약기간 종료일까지로 합니다. 

  12.3. 입찰자는 계약조건 등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여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의 부담으         로 해야 합니다. 

 

13 

 

계약해지 

 

  13.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운영사는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낙찰자가 계약품목을 적시에 반출하지 않아 운영사의 선별작업에 지장을 초래한 때 

   ② 낙찰자가 반출규정을 3회 이상 위반한 경우
      (반출규정 : 운영사의 반출 요청이 있을 시 24시간 이내 반출하여야 함) 

   ③ 낙찰자가 제15조(준수사항)을 위반할 때 

   ④ 의왕시의 정책변경으로 인하여 운영사에게 위탁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  

  13.2. 낙찰자가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60일전에 운영사에게 통지하여 합니다. 

  13.3. 운영사는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위 사항이 아닐 시 60일 전에 낙찰자에게 계약          해지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14 

 

계약체결 시 제출서류 

 

  14.1. 대표자 신분증 및 인감도장(사용인감), 대리인일 경우는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         한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14.2.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법인은 법인인감증명서) 각1부 

  14.3.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1부 

  14.4. 폐기물관리법상 자격요건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활용업 허가증) 각 1부 

  14.5. 이행(계약) 보증보험증권 각 1부 

  14.6.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4.7. 4대보험 지방세 국세 납입(완납)증명서 각 1부. 

   ※ 단. 제출서류중 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할 것. 

 

15 

 

준수사항 

 

  15.1. 낙찰자는 운영사의 승인없이 본 계약과 관련한 목적 외 사용, 권리의 양도, 담보              제공 등의 행사를 할 수 없습니다. 

  15.3. 낙찰자는 본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운영사로부터 필요한 자료의 제출이나 지시가             있는 때에는 이에 따라야 합니다. 

  15.4. 낙찰자는 본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운영사의 소속 임직원에게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 

       여서는 아니 됩니다. 

  15.5. 2026년도 처리 예상량은 추정물량이므로 향후 수량증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6. 재활용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재활용품 반출요청 시 24시간내 처리하고  

       처리하지 않아서 현장에 막대한 문제 발생 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계약의 해지 참조) 

  

17 

 

기타 유의사항 

 

  17.1. 감량율은 인정하지 않고 계약서상 계약이 종료되어도 계약자의 사정에 의하              여 차기 낙찰자가 선정 및 계약시까지 연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단가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17.2. 낙찰자는 직접 상차 및 운반처리 조건이며, 각종 통행료, 처리수수료등 비용              부담해야 하고 사업부지 협소로 운영자의 반출요구가 있을 경우 24시간 이내에          반출 하여야 합니다. 

  17.3. 폐기물 운반처리시 등록된 수집·운반 전용 차량으로 하여야 하며, 반출시간은           15:00~20:00까지로 하며, “발주자”와 “낙찰자”가 상호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         습니다.  

  17.4. 폐기물처리 결과는 한국환경공단의 올바로시스템에 반드시 등록을 바랍니다. 

  17.5.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방법 : 온라인 입찰/ 일반기업용 

      - 홈페이지 : https://www.g2b.go.kr  - 전화 : 1588-5321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환경에너지솔루션 관리팀(조한동 주임) 070-4134-5406  

 

 

 

 

 

 

 

 

 

2025. 12. 18.  

 

 

 

 

 

 

의왕시재활용센터  

 

 

 

<서식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한 

즉    시 

 

청  

 

상호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공고(지명)번호 

 제2025 - 005 

입 찰 일 자  

         .    .    . 

  찰  건  명 

2026년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위탁처리 용역 

 

 

 

 

 

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본인은 낙찰후 미 체결시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 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첨부:사용인감계1부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지명통지)한 귀 사의 일반(제한․지명)경쟁입찰에 참가하고자 2026년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위탁처리 용역 입찰공고문 사항을 모두 이해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1부. 

        

                                              2025년   월    일 

 

                                          신청인 :                   �� 

                                                        연락처 : 

환경에너지솔루션(주) 귀하  

 

 

<서식 2> 

입 찰 내 역 서  

(V.A.T 별도) 

(단위 : TON, 원)  

구    분 

처리예상량① 

계약단가(안)② 

예정금액①×② 

방치폐기물 및 혼합폐합성수지류 

(25~50톤/일) 

     9,500 

 

 

 

※ `2.1`항 입찰단가 이하로 가격 기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