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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27513-000 공고일시  2025/12/18 16:53
공고명 2026년도 금포하수처리장 하수슬러지 운반·처리용역
공고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 수요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
공고담당자 이수진(☎: 053-605-83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3,733 원
   
배정예산
39,295,920 원
   
추정가격
35,723,5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달성사업소 공고 제2025-20호 

다음과 같이 소액수의 견적제출 건에 대하여 공고합니다. 

2025. 12. 18.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달성사업소 분임재무관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서약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6년도 금포하수처리장 하수슬러지 운반·처리 용역(단가계약) 

  ○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견적제출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내용을 숙지하시고,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발주부서 담당자(☎053-617-0416, 김기호)에게 전화 문의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기초금액: 163,733원(단가계약)(추정가격 ₩148,848원, 부가가치세 ₩14,885원) 

    ※ 단가계약이며, 계약체결 시 톤당 처리단가(설계내역서)에 낙찰율을 곱하여 계약단가를 산출하며, 소수점 이하는 절사함. 

  ○ 예정물량: 240톤 정도(물량은 여건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 소요금액: 금39,295,920원(추정가격 ₩35,723,564원, 부가가치세 ₩3,572,356원) 

  ○ 용역기간: 착수일부터 ~ 2026.12.31. 

  ○ 용역장소: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 금포하수처리장(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비슬로 366길 21) 

 

2. 견적제출서 및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및 개찰 

  ○ 견적제출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견적제출서 제출기간 : 2025.12.19.(금) 10:00 ~ 2025.12.24.(수) 10:00 

  ○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마감 일시 : 2025.12.23.(화) 18:00 

  ○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24.(수)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1) 견적서제출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3)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한다. 

4)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 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대구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 폐기물처리업체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거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 6786]에 해당하는 업체로서, 폐기물처리업 허가증의 영업대상폐기물을 ‘유기성오니류(하수처리오니)’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폐기물 수집·운반업체는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거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 폐기물)[업종코드 : 1226] 허가를 득한 업체이어야하고 1일 5톤 이상의 물량을 수집·운반 가능해야 합니다. 

  ○ 폐기물처리업체가 직접 수집·운반을 하지 않을 경우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은 자와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수급으로 견적제출에 참여 가능합니다. 

  ○ 공동수급으로 참여하는 경우에는 수집·운반업체를 대표수급자로 하여야 하며, 대표수급자에 한하여 지역 제한을 적용하고 재활용업체에 대하여는 지역 제한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폐기물 수집·운반업체 재활용업체(중간,최종,종합)와의 공동 수급협정(분담이행방식)에 의거 참여할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2개 업체(수집·운반업체 1개, 재활용업체 1개)이내로 하며, 중복 참여는 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체결한 업체로써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확인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고,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계약체결을 할 수 없으니,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지)여부 확인 후 전자견적 제출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견적제출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견적제출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이용자 등록에 관한 문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타(☎1588-0800)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공동수급체 구성 

     1) 공등수급방식 : 분담이행방식 

     2)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분담비율은 집‧운반업체 58.469%, 폐기물 재활용처리업체 41.531%,이며 대표자는 출자비율 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집‧운반업체로 합니다.  

  ○ 공동수급체의 대표자 지정 및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견적제출서 제출 이전에 완료되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고 견적제출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단독으로 견적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경우 견적제출 이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공동수급체 구성 또는 대표자 지정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마감시간(개찰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로 협정서를 제출해야 하며, 전자견적제출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 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시행규칙 제42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견적제출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6.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과업지시서 문의 : 달성사업소 금포운영팀 김기호(☎053-617-0416) 

 

7.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계약상대자 결정은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하여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견적제출 및 계약 집행기준」의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되, 같은 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3일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불응시 차순위자를 계약자로 선정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건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견적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견적제출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견적제출 참가자는 근로자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견적제출에 응해야 하며, 견적제출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청렴계약 견적제출특별유의서 및 이행서약서는 우리 공단홈페이지(www.dpfc.or.kr) “정보공개 - 입찰정보”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본 견적제출공고와 설계도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견적제출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견적제출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기타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제출 참가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제출서 제출이 관란한 경우가 있으니, 견적제출서 제출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기타 본 견적제출공고에 관한 의문사항은 유선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계약부서(사업지원팀, 이수진) ☎053-605-8363  

        - 견적제출서 제출방법,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및 계약 등 

     2) 발주부서(금포운영팀, 김기호) ☎053-617-0416 

        - 과업지시서, 설계도서 및 용역내용 등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8.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달성사업소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