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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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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6973-000 공고일시  2025/12/18 15:04
공고명 2026년 광명도서관 도서자동화(RFID)장비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박다슬(☎: 02-2680-26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4,541,000 원
   
배정예산
64,541,000 원
   
추정가격
58,673,636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 될 수 있습니다. 

 

광명시 공고 제2025-2574호 

 

일반용역 전자견적 제출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6년 광명도서관 도서자동화(RFID)장비 유지관리 용역 

 ○ 대상장비: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기간: 착수일 ~ 2026. 12. 31. 

 ○ 추정금액: 금64,541,000원(추정가격 금58,673,636원 + 부가세 금5,867,364원) 

 ○ 기초금액: 금64,541,000원 

○ 전자견적, 총액(수의)계약, 청렴계약대상 용역입니다. 

 ※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함을 증명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 본 사업예산은 12개월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견적서 제출(투찰) 및 개찰    

 견적서제출(투찰)기간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12. 18. 18:00부터 

 2025. 12. 24. 10:00까지 

 2025. 12. 24. 11:00 

 광명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7:00까지 투찰하시고, 18:00시에 개찰합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의 경우 본점)의 소재지를 광명시에 둔 업체 

 ○ 「소프트웨어진흥법」  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와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모두 신고를 필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받은 것으로 유효기한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및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하고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여야 합니다.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는 ‘공공구매종합정보(smpp.go.kr)’에서 확인하고,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본 용역은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므로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지정된품목에 대한 해당 물품 제조사의 유지보수에 대한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기술지원협약 업체: ㈜이씨오 (☎02-2024-9900) 

   ※ 본 용역은 전자견적 제출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 전자견적(수의계약)은 경쟁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 받지 않습니다. 

 

5. 견적제출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낙찰자 결정 

 ○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견적에 참가한 모든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이 예정가격으로 결정됩니다. 

 ○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한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가격의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거 추첨을 통하여 그 낙찰자를 결정하며,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개찰결과 전산상 오류 및 기타 본 용역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7. 청렴이행각서 제출 

 ○ 견적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제출 

 ○ 견적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수의계약 체결제한 여부 확인사항 

○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에 견적제출자는 수의계약체결 제한 여부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수의계약체결제한 여부 확인서’ 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 사항에서 제시된 특수관계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낙찰자에서 제외되며, 차순위자가 낙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에 관한 관련 법령과 규정, 확인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인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448,000원(조정없이 반영하며 사후정산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같은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 본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업체는 「과업지시서」 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합니다. 

○ 국민건강·연금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정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방법에 의하여 기초금액 작성 시의 설계내역서를 기초로 조정 없이 완료내역서에 의하여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및 광명시 관급공사 임금체불 방지 등에 관한 조례가 적용되는 사업으로 관련규정에 따라 시행합니다. 

○ 견적제출 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전자입찰약관      (입찰자용),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가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제출 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도서관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용역 관련 서류 접수, 대금 지급, 실적증명 확인 등)는 광명시평생학습사업본부 광명도서관에서 처리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2.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계약관련 문의처: 광명시 회계과(☎02-2680-2609) 

 ○ 용역관련 문의처: 광명시 광명도서관(☎02-2680-5425) 

 

2025.  12.  18. 

 

광 명 시  분 임 재 무 관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별지 제10호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발주부서 

 

발주날짜 

 

발주내용 

 [  ] 공사  [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광명시 (분임)재무관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