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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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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8162-000 공고일시  2025/12/18 15:04
공고명 (긴급)2026년 여주도시공사 체육센터 환경미화 위탁관리 용역
공고기관 여주도시공사 수요기관 여주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신경신(☎: 031-880-40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1,749,000 원
   
배정예산
491,749,000 원
   
추정가격
447,044,54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여주도시공사 공고 제2025 - 45호그림입니다. 

 

용역 입찰 공고(긴급) 

 

 [유의사항]  

 ▸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첨부서류 일체(공사의 경우 물량내역서, 용역의 경우 

    과업지시서, 물품의 경우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본 건과 관련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공고문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릅니다. 

 ▸ 중대재해처벌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의 조치를 하여야 하는 사업장은 중대산업재해 발생시 사업주는 1년 이상 징역 또는 10억원 이하 벌금 등과 입찰참가제한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평가기준 확인 후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서약서(안) 별지 1)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6년 여주도시공사 체육센터 환경미화 위탁관리 용역 

사업내용 

시설물 청결유지(청소 등), 편의용품 비치 등 

사업위치  

- 국민체육센터 : 경기도 여주시 신륵로 14 

- 가남체육센터 :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설가로 899 

사업기간 

2026. 1. 1. ~ 2026. 12. 31. ※과업지시서 특기시방서 참고 

추정금액 

491,749,000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5. 12. 19. 10:00 

기초금액 

491,749,000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5. 12. 24. 10:00 

추정가격 

447,044,545원 

개찰일시 

2025. 12. 24. 11:00 

부가가치세 

44,704,455원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영지원팀 입찰집행담당관 PC) 

 

 ※ 입찰참가자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시기 바라며,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포함한 가격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이윤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비영리법인일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또는 이윤(비영리법인 설립목적 감안)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여주도시공사 체육시설팀 발주사업으로 경영지원팀 입찰대행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단년도 차수계약으로 1차분은 본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체결하고, 추후 추경예산 확보 후 2차분 계약 체결함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이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합니다. 또한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개시일(2026. 1. 1.) 이후에 발생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제한)에 해당 되지 않아야 합니다. 

    -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경기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에 등록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확인)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의 것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 www.smpp.go.kr)을 통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무효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다만,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계약은 단독이행만을 허용합니다. 

 

4 

 

입찰 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6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견적제출 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별표 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간(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간)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으로 준공완료 실적에 한해 평가합니다. 

     - 해당용역 : 건물청소용역 

   ※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분담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이행 실적은 [별지 제3호]의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 거래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해야 하며,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할 것.) 

    ※ 이행실적은 우리 공사 발주부서 담당자(체육시설팀☎ 031-880-9813)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시고,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의 경우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이 발행한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74-76. 사업시설 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 서비스업(중소기업)”에 대한 기준(자기자본비율 32.78%, 유동비율 118.99%)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그 밖의 사항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개찰결과 적격심사 대상 1순위업체는 자료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경영지원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안내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7:00까지 투찰하시고, 17:20시에 개찰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7 

 

입찰 무효 등에 관한 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 결정에 있어 중대한 사유에 해당 될 경우 본 공고를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 규정에 의거 입찰 무효처리 하며,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 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6 

 

보험료 등 사후정산 안내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한다) 등 법정 정산금액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사후정산 합니다. 

  ❍ 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포함)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 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 해야하며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초금액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합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다.) 준공검사 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관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1,084,522원 

14,645,752원 

1,435,445원 

 

 

7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확인제』 대상 용역입니다. 

  ❍ 계약 상대자는 용역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해야 하므로 발주기관에 착수 서류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와 노무비 전용계좌 개설 후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 단순노무용역 계약에서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제출 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9 

 

기타사항 

 

  ❍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용역계약일반조건․용역계약특별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자는 전자입찰 시 전산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로 투찰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가 유찰(변경, 정정포함)될 시에는 재공고되며 기 참가자에게 별도 통보하여 드리지 않으니 재공고 기한 내에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수지타산, 기타 등의 사유로 계약에 불응할 경우 여주도시공사와 3개월간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여주도시공사 안전감사팀(031-880-9822), 및 홈페이지(www.yeojuuc.or.kr → 시민광장 → 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 공고에 관한 사항은 여주도시공사 경영지원팀(031-880-4012)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여주도시공사 체육시설팀(☎ 031-880-9813)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2025.   12.   18. 

 

여주도시공사 

(별지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 

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