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지방우정청 공고 제2025-121호
2026년 강원지방우정청 소속 우체국
소방시설 점검 위탁용역 입찰공고(소액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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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보건관리 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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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작성·제출 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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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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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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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의계약 체결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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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따라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 비속에 해당하는 자 등은 물품ㆍ용역ㆍ공사 등의 수의계약(1인수의, 2인이상 견적제출 포함)을 체결할 수 없으므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고위공직자의 범위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정의) 참조
나.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 확인은 붙임 별지 제3호 서식을 참조하시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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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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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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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 한다)」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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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용 역 명: 우체국 소방시설 점검 위탁용역
2) 용역내용: 춘천우체국 등 23국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 작동기능점검
3)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6.12.12.까지
4) 기초금액: 53,796,600원
2. 입찰 일정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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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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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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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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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18. 17:00 ~ 2025. 12. 2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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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 1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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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지방우정청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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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 방식
1) 총액입찰, 소액수의, 지역제한(강원도) 입찰입니다.
2)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3) 용역설명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응찰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입찰참가등록 및 입찰관련서류에 관한 사항 포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의 요건을 갖춘 자로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9조에 의한 소방시설관리업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에 소방시설관리업(업종코드: 1508)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법원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의한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상의 사업장 소재지)가 강원도인 업체이어야 하고,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소재지를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그러하지 아니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2)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전자입찰 이용 등록 서류로 갈음하여 별도의 제출은 생략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입찰 참가자등록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제6의3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4) 국가계약법률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참가 및 입찰보증금
1)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후 정상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입찰보증금
가. 입찰 보증금 납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국고귀속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64조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 방법
1)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예비가격 기준 ±2% 범위 내에서 15개의 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2)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는 생략합니다.
3) 낙찰자 선정 후라도 부적격 사유 발생 시 낙찰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으며, 취소 사유는 국가계약법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릅니다.
4) 2인 이상의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1)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각 항의 무효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입찰무효 되는 등의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8. 분쟁의 해결방법 결정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당사자 간 분쟁의 해결방법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분쟁의 해결방법은 국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 중재법에 따른 중재(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중에서 합의에 의해 정할 수 있습니다.
3) 그 밖에 분쟁해결방법의 합의와 관련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할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1) 입찰자는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입찰특별유의서등과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국가계약법 등 입찰 전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관련 규정 및 조달청 집행기준의 열람은 나라장터 시스템 <고객지원> - <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정보공개마당> - <법령정보>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기초예비가격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 - <기초금액,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4) 문의사항은 다음 연락처로 하시기 바랍니다.
가. 입찰‧계약관련 문의: 회계정보과 이상돈 (☎ 033-749-2095)
나. 용역관련 문의: 우정계획과 조찬우 (☎ 033-749-2121)
다. 나라장터 시스템 이용관련 문의: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5) 추가정보 필요 시 방문 주소: 강원도 원주시 서원대로 412 강원지방우정청
2025. 12. 18.
강원지방우정청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