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공고 제2025-181호
[긴급] 용역 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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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방서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시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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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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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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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고양어울림누리 셔틀버스 임차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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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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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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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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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차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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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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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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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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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운행대수 : 총 7대(30인승 이상 차량)
2) 2026년도 기준 9년 이내 출고된 차량(도색 디자인 등은 과업지시서 참조)
3) 운행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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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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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1. 1. ~ 2026. 12.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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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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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3,55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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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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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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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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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3,55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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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7,7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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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5,778,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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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관련 종합보험 및 책임보험 가입 등과 관련, 본 공고문과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고양시 시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사업금액(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등에 명시된 모든 조건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계약이행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여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업관련 문의 : 체육문화2처 ☎031-960-0315)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대상이며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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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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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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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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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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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9.(금) 10:00
~ 2025. 12. 24.(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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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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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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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유찰 시 재입찰을 할 수 있으며, 재입찰의 마감시간은 당일 15:00, 개찰은 16: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다음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수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 [업종코드 : 5805])으로 등록하여 세부조건 및 과업지시서에 따른 계약이행이 가능한 자
※ 계약이행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개찰 후, 낙찰 예정자에 한하여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기타도로여객운송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 : 7811189904]를 소지한 자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다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종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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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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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또는 계약이행능력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써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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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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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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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 기준
1) 본 용역은 총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고, 적격심사 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 748호)의 [별표 1-4]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 항목을 적용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1) 이행실적 평가는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협회의 신고를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 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정하여 인정·평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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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이행실적 인정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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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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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의 이행이 완료된
동일 분야 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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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657,78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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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재무비율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평가 시 경영상태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를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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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비율 적용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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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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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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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492, 육상 여객 운송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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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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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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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사람이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사람을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 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 제1항의 사유(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입찰 참가자격, 입찰 및 계약의 조건 등)에 해당되는 입찰공고(견적제출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우리 공사에서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7. 보험료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정산 되며, 사후정산을 위하여 기성 및 준공대가 청구 시 납입확인서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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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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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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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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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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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682,64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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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53,90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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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793,47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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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18,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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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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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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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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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입찰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처 재무회계팀(☎ 031-929-4837)
다. 용역과 관련된 과업내용, 내역서 등에 관한 사항 :
체육문화2처 고객지원팀(☎ 031-960-0315)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감사법무팀(☎ 031-929-4882, 4884)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 고객의소리 신고(www.gys.or.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 유의사항
가.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다.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 가치세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라.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의 작성은 보충정보제공처 다항의 우리 공사 사업부서에 문의 또는 설계서 열람․교부 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8.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관
[붙임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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