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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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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8144-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12/18 12:08
공고명 2026년 충남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정액제) 구동 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충청남도 충남도서관 수요기관 충청남도 충남도서관
공고담당자 강진아(☎: 041-635-80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7,700,000 원
   
배정예산
77,700,000 원
   
추정가격
70,63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남도서관 공고 제2025 - 28호 

 

 

2026년 충남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정액제) 구독 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2026년 충남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정액제) 구독 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년  12 월 18 일 

충남도서관 재무관 

 

1. 입찰개요 

건       명 

 2026년 충남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정액제) 구독 용역 

과 업 내 역 

 구독형 전자책 150,000종 이상 / 구독권 37,000개 이상 

  ※ 세부 규격은 과업지시서 참조 

기 초 금 액 

 금77,700,000원(금칠천칠백칠십만원) ※ 설치비, 부가가치세 등 제반비용 포함 

입찰서접수개시 

 2025. 12. 19.(금) 10:00 

입찰서접수마감 

2025. 12. 24.(수) 10:00 

개 찰 일 시 

2025. 12. 24.(수) 11:00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G2B) 

납 품 기 한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 

납 품 장 소 

 충남도서관 내 지정 서버 

 

 ※ 전산시스템 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 일시는 2025. 12. 24.(수) 14:00로 하고 개찰은 2025. 12. 24.(수) 15:00에 실시합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공고문에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2)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동가입찰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는 ‘동일가격입찰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이용’ 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이 입찰설명서는 충남도서관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②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충남도서관 운영지원과 강진아(☎041-635-8023) 

과업 및 설계 설명 : 충남도서관 정보서비스과 조한서(☎041-635-8066)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제한경쟁입찰(총액) 

  나. 총액계약, 소액수의계약, 지역 및 자격제한, 전자계약 

  다. 공동도급 불가, 청렴서약제 적용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개발서비스 사업, 업종코드 1469)로 신고한 업체로 충남도서관에서 구입하고자 하는 규격의 물품을 납품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모든 콘텐츠는 기존 운영 솔루션에 문제없이 탑재되어야 함) 

  다.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또는 대전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이 운영하며,「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 확인서는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발급 신청한 것으로, 계약체결일까지 제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납품기한 내에 물품 납품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된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9.(금) 10:00 ~ 2025. 12. 24.(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2)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사전에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번 제출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으나, 입찰의 취소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서 제출이 연기된 경우 동 시스템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되,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계약상대자) 결정방법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추첨(전자조달시스템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 적용)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입찰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마. 정당한 자격을 갖춘 계약상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체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불이행할 경우 수의계약 결격업체 등록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제2절 제12항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사항 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됩니다.   

 

7. 청렴서약제 적용  

  가.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 적용대상이므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관한 사항을 열람․숙지․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날인 또는 서명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충청남도 계약정보공개시스템 홈페이지에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 관련 현황 정보를 공개합니다. 

    * 계약 관련 현황 : 기간, 금액, 상대자(개인정보 제외), 대가지급내역 등  

  라.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충남도서관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하는 경우 충청남도 감사위원회(041-120)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기타 참고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견적제출 공고문과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견적제출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회계예규 및 조달청 관련규정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정책자료 → 법령정보] 및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제공 → 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나. 견적제출자가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충청남도에서 발행하는 지역개발채권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국세․지방세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체납금이 있는 경우 체납금의 전부 또는 일부 금액을 납부하기 전까지 대금지급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입찰(견적 제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청렴서약제의 내용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재 후 3개월 간 충청남도(산하 소속기관 포함)수의계약 추가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신고자의 신고내용에 대한 비밀을 보장하고 신고에 따른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함) 

 

 

 

 

 

 

 

 

붙임  과업지시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