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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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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8207-000 공고일시  2025/12/18 11:47
공고명 울산구치소 사업장 생활폐기물 수거 및 위탁처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공고기관 법무부 대구지방교정청 울산구치소 수요기관 법무부 대구지방교정청 울산구치소
공고담당자 이용효(☎: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00,000 원
   
배정예산
33,000,000 원
   
추정가격
30,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구치소 생활폐기물 수거 및 위탁 처리 용역  

소액 수의계약 견적 제출 입찰 공고 

울산구치소 복지과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물품)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계약법」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공고서, 규격서, 납품기준, 특수조건, 관련법령 등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근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반드시 본 입찰공고서 등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울산구치소 생활폐기물 수거 및 위탁처리 용역 

  나. 용역개요 

     - 용역(계약)기간 : 2026. 1. 1. ~ 2026.12.31.(1년) 

     - 처리대상 : 울산구치소에서 발생하는 사업장 생활폐기물 운반 및 처리 

     - 예상(추정) 처리량 : 100t(100,000kg) 

     - 예상처리량은 추정치로 울산구치소 사정에 따라 증감할 수 있으며 이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 

  다. 용역예정금액: 약 30,000,000원 

 라. 기초금액 : 300,000원/ton (수집·운반·처리비, 부가세 대상인 경우 일체 포함) 

 

2. 계약방식 

  가. 단가계약 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다. 지역제한 대상입니다.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3. 현장설명 : 별도의 현장설명은 없으며, 입찰설명서(공고서 및 과업지시서 등 첨부물)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제76조에 의한 당해 사업의 자격을 갖춘 자로,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울산광역시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두고 있어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의 규정에 의거 영업대상 폐기물이 사업장생활계폐기물로  다음 각 항 중 하나에 해당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① 폐기물중간(1250)(1251)(1257)·최종(1388)·종합(1143)처분업 

       ② 폐기물중간(6770)·최종(6778)·종합(6786)재활용업 

       ③ 폐기물종합처분업(1143),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생활계폐기물)(1227) 

       단,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만 있는 업체는 폐기물 처분업체(처리 허가증 보유)와 그 처리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울산구치소와 동일한 기한으로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관련 서류 일체 사본을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는 폐기물 처분, 재활용업의 허가를 받았으나 수집·운반이 불가능한 업체의 경우는 폐기물 수집·운반업체와 그 처리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울산구치소와 동일한 기한으로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관련 서류 일체 사본을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랄 등록 후 입찰참여 할 수 있습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해당 용역 건에 견적서를 동시에 제출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제1항 및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의 자격을 구비해야 합니다. 

    ※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더라도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만 유효하며,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며, 대표자는 중간처분업체로 한다. 

  나.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분담이행방식)를 제출하여야 함 

      - 제출기한 : 개찰일 1일전[2025. 12. 25.(목)] 18:00까지 

      - 제출방법 :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원본pdf파일 제출) 

  다.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으며,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바.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나라장터-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세입조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국고에 귀속합니다. 

 

7. 입찰보증금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8.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12. 18.(목) 14:00 ∼ 12. 26.(금) 14:00 

  나. 견적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 견적 제출시 견적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웍상의 문제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견적서 제출이 곤란할 경우가 있으니 견적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 에서 확인 가능하므로 제출 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 2025. 12. 26.(금) 15:00 

  나. 개찰장소 : 울산구치소 입찰집행관 PC 

  다. 낙찰자 결정 

    1)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다순위로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2) 본 건은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소액수의계약의 계약상대자 결정)에 따라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3) 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0조의2 제2항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동 조항에 의거 차순위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4) 소액견적 대상으로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5)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7조 규정에 의합니다. 

    6) 계약대상자는 개찰일로부터 7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별도 문서 시행하지 않음), 미 계약시 계약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은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울산구치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회계예규), 공동계약운영요령,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자입찰시스템 자체(조달청, 울산구치소)의 장애시에는 전자입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기초금액” 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문의: 울산구치소 복지과(☏ 052-228-9727) 

   나.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 1588-0800) 

   다. 본 공고 안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정보 → 용역 → 공고현황)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12. 

 

 

울산구치소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