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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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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3537-000 공고일시  2025/12/18 11:21
공고명 2026년 학생인성교육원 시설경비-환경미화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인성교육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학생인성교육원
공고담당자 신재홍(☎: 051-711-729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2,266,000 원
   
배정예산
82,266,000 원
   
추정가격
74,78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학생인성교육원 공고 제2025-49호 

 

 

 

2026년 학생인성교육원 시설경비-환경미화 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우리교육청은 “부산광역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부패행위 등이 발생했을 경우 아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민원마당→신고하기→공익제보센터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학생인성교육원 시설경비-환경미화 용역 

  나. 용역대상  

근무장소 

위치 

면적 

근무기간 

직종(인원) 

학생수상안전체험장 

부산광역시 강서구 가락대로 1182번길 9 

부지면적(9,095㎡) 연면적(1,346㎡) 

1월~6월 

환경미화원 

(주25시간, 1명) 

학생인성교육체험장 

부산광역시 강서구 영강길81번길 24 

부지면적(9,190㎡), 연면적(4,321㎡) 

7월~12월 

환경미화원 

(주40시간, 2명) 

격일제 경비원 

(주28시간, 2명) 

 

  다. 과업범위 : 붙임 과업요구서 참조 

  라. 과업기간 : 2026.1.1. ~ 2026.12.31. 

  마. 기초금액 : 금82,266,000원 (추정가격: 74,787,273원, 부가세: 7,478,727원) 

  

 

 

2. 견적 제출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합니다. 

  나. 제한(최저)입찰대상 용역입니다. 

  다. 부산광역시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총액계약입니다. 

  라. 본 용역은 청렴서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도급 및 지사투찰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견적 제출 및 개찰 일시  

견적 접수 개시일시 

견적 접수 마감 일시 

개찰 일시 

개찰 장소 

2025. 12. 19. 10:00 

2025. 12. 24. 10:00 

2025. 12. 24. 11:00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요구서는 붙임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로, 아래 요건(나~라)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으로 모두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에 두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을 받은자(또는 그 면허를 양수 받은 자)는 그 처분을 받은 기간 동안 본 용역의 견적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2개 필요: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 제출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적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인터넷 홈페이지(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제3항의 단서의 경우는 동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따라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서 제출이 연기된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 등은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을 우리 기관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 범위내에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88% 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로서「지방자치단체  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2025.4.30.)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 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 순위자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본 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1순위업체가 없는 경우(2인 이상 입찰 했으나 모두 낙찰하한선 미달)시에는 1회에 한하여 재입찰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 당일 14:00까지 투찰하고, 14:30에 개찰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고, 예정가격 작성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나. 용역업체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재 근무하고 있는 근로자의 고용승계 등 고용을 보장하고,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다. 용역업체는 근로자의 퇴직적립금, 건강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을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별도로 책정하여야 하고,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등 노동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포괄적 재하청을 할 수 없습니다.  

  라. 용역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를 위하여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내용의 이행 여부를 수시로 확인·지도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제9절 9호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규정에 의거 일반관리비 ․ 경비와 노무비를 별도 전용 계좌를 통해 구분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하여야하며, 대금청구 시 노무비 지급 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등 사후정산 

   입찰 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원가계산서에 계상된 아래의 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고,『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 

퇴직급여충당금 

2,714,490 

2,054,448 

269,940 

2,020,848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붙임의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가 서명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 8장 입찰유의서 및제 9장 계약 일반조건, 과업요구서, 기타 입찰에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등) 

  나-1.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마. 입찰서제출문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용역내용 문의: 인성교육부 이영숙(☏051-711-7291), 김민제(☏051-711-7261) 

      계약관련 문의: 인성교육부 신재홍(☏051-711-7293) 

 

붙임 과업요구서 1부.  끝. 

 

2025. 12. 18. 

 

부산광역시학생인성교육원장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 자격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①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②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     

 

                                             서  약  자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부산광역시교육감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