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35863-000 공고일시  2025/12/18 10:27
공고명 2026년 충북화장품임상연구지원센터 시설유지관리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재단법인오송바이오진흥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오송바이오진흥재단
공고담당자 최한성(☎: 043-220-451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0: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010,680 원
   
배정예산
45,010,680 원
   
추정가격
40,918,8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 공고 제2025-  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0조(수의계약 대상자의 선정절차 등)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7.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재무관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충북화장품임상연구지원센터 시설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장소 : 충북화장품임상연구지원센터(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생명로 5) 

  다.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라. 기초금액 : 45,010,680원(부가가치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계약체결 지연으로 용역기간이 단축될 경우에는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마. 계약방법 : 수의계약, 총액계약, 소액수의견적(2인 이상 견적 제출), 전자입찰(G2B)  

  바.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정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8.(목) 11:00 ~ 2025. 12. 22.(화) 11:00 

. 개찰일시·장소 : 2025. 12. 23.(화) 14:00 /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 입찰집행관 PC  

      ※ 현장설명은 생략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자 

    1) 견적 제출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가 충청북도 안에 있어야 합니다.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 1260)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4)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서 발주한 시설유지관리 용역에 대한 기관별 수행기간 합계가 총 2년 이상 실적이 있는 업체 

 

  나.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등록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서약서에 적은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여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개찰과 동시에 낙찰자에게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개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동 기한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재단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 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하며,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배제사유에 해당되는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되오니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사전에 필히 확인하여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조건과 기준은 과업지시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보험료 등 관련사항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및「일반용역계약일반조건」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정산합니다. 

 

  나. 퇴직급여충당금은「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에 따라 우리 재단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정산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시설은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개찰 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 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 결과는 당초 개찰 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본 입찰공고서, 계약조건요청서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시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재단에 귀속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공고, 계약체결 등 :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 043-220-4549) 

  나. 과업지시서 내용 등 : 충청북도 첨단바이오과 화장품산업팀(☎ 043-220-461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관련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http://www.g2b.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