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36929-000 공고일시  2025/12/18 08:58
공고명 2026년 유에코(UECO) 시설 및 건물관리 용역(종합)
공고기관 재단법인울산문화관광재단 수요기관 재단법인울산문화관광재단
공고담당자 백상하(☎: 052-255-18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86,130,000 원
   
배정예산
2,886,130,000 원
   
추정가격
2,623,75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문화관광재단 공고 제2025-285호  

 

용역입찰공고(재공고) 

(제한경쟁입찰) 

 

(재)울산문화관광재단은 울산전시컨벤션센터 내 제반시설과 장비의 기능을 최적상태로 유지관리 및 보존하고 효율적인 전시컨벤션센터 관리 업무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역량 있는 전문 업체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6년 유에코(UECO) 시설 및 건물관리 용역(종합) 

나. 용역의 대상 : 울산전시컨벤션센터 

- 주    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읍 울산역로 255(교동리 1683-1) 

- 층    수 : 지하 1층, 지상 3층 

- 대지면적 : 43,000.00 ㎡ 

- 건축면적 : 16,228.10 ㎡ 

- 연 면 적 : 42,982,44 ㎡ 

- 조경면적 :  7,461.57 ㎡ 

 다. 용역의 범위 

- 시설관리 : 건축, 기계, 전기, 통신, 방송, 방재, 회의실A/V, 승강기 등 시설운영 관리 전반 분야 및 행사장 세팅(가구비품, A/V장비), 안전관리 등 행사지원 분야 

- 건물관리 : 청소, 경비, 안내, 주차 등 건물관리 전반 분야 

 라.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12개월간) 

 마. 기초금액 : 금2,886,13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 유의사항 】 

 

  가. 동 건은 2026년 예산 확정 전 입찰공고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나. 예산심의에 따른 사업비 변경 시 낙찰자는 변경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방법 : 전자입찰, 제한경쟁(총액) 

 사. 낙찰자 선정방법 : 적격심사 

   ※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울산광역시 공고 제2022-1100호)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 입찰서제출 : 2025. 12. 18.(목) 10:00 ~ 2025. 12. 24.(수) 10:00 까지 

 나. 개찰일시 : 2025. 12. 24.(수) 11:00 예정 

 다. 개찰장소 : 울산문화관광재단 입찰집행관 PC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제93조에 의해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및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전기통신공사업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 모두 자격을 얻어 등록하고 「전기안전관리법」 제22조, 제26조 및 동법시행령 제11조에 따라 전기안전관리업무를전문으로하는자[업종코드: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전문으로하는자[업종코드:7144] 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업체(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여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거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에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낙찰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본 입찰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4. 예정가격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의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4. 5. 1)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5.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견적제출자를 대상으로 적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울산광역시 공고 제2022-1100호(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일반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 적용”을 평가기준으로 적용합니다. 

 다. 이행실적 인정기준은 입찰공고일 기준 단일계약 단일건물(연면적 42,982㎡ 이상)을 최근 5년 이내에 1년 이상 건물(시설)관리, 위생관리(미화), 시설경비를 포함하여 종합관리를 수행한 실적(완료)만 인정하며, 실적인정시설은 건축법시행령 [별표1]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에 의한 분류기준으로 “주용도”를 「문화 및 집회시설(5호) 중 공연장 및 전시장, 의료시설(9호), 교육연구시설(10호), 업무시설(14호, 오피스텔 제외), 숙박시설(15호)」에 한합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방법 중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하는 “기업경영분석” 통계자료를 적용하며, 그 중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중소기업)”을 기준으로 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당해 용역수행능력을 평가받을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방법 및 일정은 추후 대상자에게 별도 통보합니다.  

 사. 적격심사 서류 중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체결 이후에는 동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지급 확약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는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 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 재단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처리되어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재단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 제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보험료 등 사후정산 

  본 용역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국민연금 83,369,150원, 산재보험 17,441,080원, 건강보험 65,676,360원, 장기요양보험 8,505,090원, 고용보험 21,660,084원, 산업안전보건관리 48,164,870원)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계약금액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하고, 기성 및 준공 청구 시 보험료 납입확인서 및 월별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다음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조건,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설명자료, 과업지시서, 울산광역시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입찰은 무효가 됩니다. 

 다.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또는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항에 따른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 [☎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해 주시기 바라며, 장애의 미해결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2. 문의처 

  가. 과업 관련 사항 : 시설운영팀(☎ 052-255-1862) 

  나. 계약 관련 사항 : 재무회계팀 계약담당(☎ 052-255-1882) 

  다. 전자입찰(가격입찰서) 이용안내 : 조달청 Help Desk(☎1588-0800) 

 

 

2025년  12월  18일 

 

재단법인 울산문화관광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