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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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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3511-000 공고일시  2025/12/17 20:42
공고명 2026학년도 서울로봇고등학교 기숙사 위탁운영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로봇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로봇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노지영(☎: 02-3016-016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0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4,990,000 원
   
배정예산
254,990,000 원
   
추정가격
231,8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로봇고등학교 입찰공고 제2025-19호 

 

 

2026학년도 서울로봇고등학교 기숙사 위탁운영 용역 입찰 공고[긴급]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7. 

서울로봇고등학교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6학년도 서울로봇고등학교 기숙사 위탁운영 용역 

기초금액  

 금254,99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제안서 접수개시 

2026. 1. 5.(월) 10:00 

제안서 접수마감 

2026. 1. 7.(수) 10:00 

제안서 접수장소 

서울로봇고등학교 행정실 

제안서 평가일시 

2026. 1. 9.(금) 9:30 예정 

개찰일시 

제안서(규격서) 평가 후 

용역기간 

2026. 3. 1. ~ 2027. 2. 28.(12개월) 

용역내역 및 인원 

□ 자세한 내역은 별첨 과업지시서 참조 

구     분 

인원 

총 인원 

운영팀장 및 사감 

5명 

(운영팀장 1인, 남,여사감 각1인, 주말보조(시간제) 2인) 

5명 

 

본교는 전국단위 모집학교로 방과후학교 운영, 기능경기대회 교육훈련, 3학년 실습생 및 조기취업자 등이 방학 중 기숙사 사용계획에 의거 입소하므로 학사일정 상 동하계 방학과 무관하게 기숙사는 상시 운영됨. 

입찰방법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총액 

특기사항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사감용역 근로자와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 할 수 없습니다.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불이행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비   고 

위 계약기간은 국가/지방자치단체 혹은 관리감독기관의 시책 변동, 관리감독기관 승인 여부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계약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 운영일수 및 수용 인원은 학사 일정 및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 우리학교에서 제시한 「2026학년도 서울로봇고등학교 기숙사 위탁운영 용역계약 특수조건」에서 정한 대로 이행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18조에 의거“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을 실시합니다.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제를 적용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사후정산 대상 용역입니다. 

    1) 입찰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7,845,644 

5,937,916 

780,246 

 

    2)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 일반기준(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하여야 합니다. 

 바.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직접인건비의 5% 내외로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하며 계약시 제출한 산출내역서의 금액을 기준으로 사후정산합니다. 

 

3.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 및 제38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사업자등록증 종목교육시설운영관리 또는 교육서비스업 또는 기숙사위탁관리로 등록한 업체 

  마. 공동계약 및 하도급불허함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및 견적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제출(G2B) →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적격업체 선정→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제안서 적격업체 선정은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를 평가하여 총점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기 제출한 가격입찰의 개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평가기준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을 불이행하는 경우,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각각의 내용에 해당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제안서 평가 결과 총점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 결과도 같으면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붙임의 과업설명서로 갈음합니다.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2026년 1월 5일(월) 10:00 ~ 1월 7일(수) 10:00 

     ※ 제출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제출기간 중 09:00~16:00 접수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2) 등록 장소: 본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방문 접수(우편접수, 인터넷 접수 불가) 

     제안서를 대리인이 제출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서 란에 대리인을 명기하고,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대표자의 위임장을 제출함. 

    4) 제출 서류 

     ○ 입찰참가 신청서(제안요청서 붙임1) 1부.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 대조필)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 용역실적증명서(제안요청서 붙임2) 각 1부. 

     ○ 각서(제안요청서 붙임3) 1부. 

     ○ 청렴서약서(제안요청서 붙임4) 1부. 

     ○ 보안각서(제안요청서 붙임5) 1부. 

     ○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제안요청서 붙임6) 1부.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제안요청서 붙임10) 10부(보관용 원본 1부 + 평가용 사본 9부) 

      계획서의 주요 제시사항 :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사업장 내 안전관리 담당자 활동,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비상대책 등), 안전보건 교육 계획, 산업재해 발생수준(안전보건공단-정보공개-산업재해율확인서 발급 및 첨부요망)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제안요청서 붙임8) 및 제안서(제안요청서 붙임9, 증빙자료 포함) 10부(보관용 원본 1부 + 평가용 사본 9부)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를 사용하여 페이지 기재 후 상철 제본(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평가항목 및 배점을 확인하고 제안서 내에 모든 항목이 들어가도록 작성 

     ※ 사본은 반드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를 필 할 것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6년 1월 5일(월) 10:00 ~ 1월 7일(수) 10:00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3) 유의사항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1) 일시 및 장소: 2026. 1. 9.(금) 9:30, 본교 회의실 

    ※ 필요 시 제안서 세부내용 설명을 위한 제안설명회를 실시할 수 있으며, 제안설명회를 실시하는 경우 상세 일정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한 업체에 한해 별도 통보 예정입니다. 

 

 나. 가격입찰서 개찰 

    1) 일시: 제안서(규격서) 평가 후 

    2) 장소: 서울로봇고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에 따라 납부를 면제하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서울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과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등에 따릅니다. 

  나.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낙찰자 선정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지방차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 학교장과 협의 없이 위탁운영권의 양도 및 재위탁, 소유 지분 및 대표자 변경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라.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계약 업체로 결정된 경우,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시에는 업체 선정 및 계약 행위 등은 모두 무효로 처리합니다. 

  사.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과업내용(기숙사 운영),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 생활관운영지원부 담당교사 ☎ 02) 3016-0240/0241 

     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행정실 계약담당자 ☎ 02) 3016-0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