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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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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7289-000 공고일시  2025/12/17 20:27
공고명 (긴급)청주맹학교 본관 스프링클러 공사에 따른 집기 이전 및 보관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청주맹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청주맹학교
공고담당자 황윤서(☎: 043-253-77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4,901,000 원
   
배정예산
164,901,000 원
   
추정가격
149,91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맹학교 공고 제2025-29호 

 

집기이전 및 보관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7일 

                                                             청주맹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 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 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 ․ 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 ․ 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 ․ 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 청주맹학교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 청주맹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 ‧ 향응 ‧ 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4) 

⦿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부조리신고 처리 및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따라 최대 3천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청주맹학교 본관 스프링클러 공사에 따른 집기 이전 및 보관 용역 

기초금액 

(부가세포함) 

금164,901,000원(금일억육천사백구십만일천원) 

(추청가격 149,910,000원 + 부가가치세 14,991,000원) 

사업위치 

충북 청주시 상당구 영운로 122-1(청주맹학교 본관) 

과업내용 

집기 이전 및 보관 용역 1식 

(본관 內 집기 및 도서류 등 이전 및 보관(관리), 사후 재반입)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총 240일(약 8개월) - 2025.12. ~ 2026. 9월 중 

< 1차: 2025.12.29.(월) ~ 2026. 2월 중 > 

  - 반출(공사 전) : 착수일(과업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2025. 12월 중) 

  - 재반입(공사 후) : 2026. 2월 중 [3일 이상] 예정 

< 2차: 2026. 7.13.(월) ~ 2026. 9월 중 > 

  - 반출(공사 전) : 착수일(과업시작일)로부터 10일 이내(2026. 7월 중) 

  - 재반입(공사 후) : 2026. 9월 중 [3일 이상] 예정 

 

  ※ 본 용역은 청주맹학교 스프링클러 공사에 따른 집기 이전 및 보관 용역으로서, 공사 전・공사 후 각 1회(총 4회) 작업이 시행되는 용역입니다. 

  ※ 천재지변이나 발주처의 사정(스프링클로 공사 일정)에 따라 이사 일정이 반경될 수 있음. 

  ※ 상세 내역은 과업지시서를 참조하여 주시고, 현장 확인이 필요한 경우 청주맹학교(☏ 043-253-7762)로 문의하신 후 방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12. 18.(목) 10:00 ~ 2025. 12. 23.(화) 10:00 

개찰일시 

2025. 12. 23.(화) 11:00 

개찰장소 

청주맹학교 행정실 입찰집행관 PC 

유찰시 재입찰 마감일시 

2025. 12. 24.(수) 10:00 

유찰시 재입찰 개찰일시 

2025. 12. 24.(수) 11:00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 마감 1~2일 전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전산장애 발생, 발주처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 방법 

  가. 나라장터(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충청북도 지역제한(지사투찰 불허) 대상 용역입니다. 

  다. 입찰서에 산출 내역을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라.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적격심사청렴계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 충청북도 내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24조에 의한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업종코드: 7605) 으로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제2호나목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세부내역을 확인한 후 과업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투찰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안내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등 관련서류 일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8)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발주기관 해석에 따릅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평가는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 2023.10.18.)[별표 1]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단순노무용역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1) 용역이행실적 평가는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완수(준공)된 집기이전 용역으로서, 사업부서가 실적으로 인정하는 용역만을 평가대상으로 인정합니다. 

       ※ 다른 용역실적이 혼합되어 있는 경우(이하 ‘전체용역 실적’) 해당 분야 실적만 인정하며, 미증명 시 ‘전체용역 실적’은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 시 업종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H52. 창고 및 운송관련 서비스업(종합)」의 평균 자기자본비율(41.32%), 유동비율(94.97%)을 적용합니다.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는 입찰공고일(입찰공고일 전에 완료된 평가결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로 평가합니다.(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 평가) 

     3) 본 용역은 지역(도내)업체 참여제한이므로,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5점)를 적용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적격심사 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결과 통보 예정입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또는 서류 미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처리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를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업체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대표자의 성명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과 다른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현장실사(용역 과업지지서 등 열람) 

  가. 현장 실사하여 물량, 물품, 반출입 경로, 작업차량 진·출입로, 물품 상·하차 및 이동배치 동선 등 작업조건을 충분히 확인 후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계약 체결 후 용역 이행완료시까지 이전물품 물량, 작업조건 및 용역 이행기간, 계약금액 등 용역 전반에 대한 어떠한 이의제기 및 변경요청을 수용하지 않으며, 과업지시서 미숙지 및 현장 실사 미실시 등 사전에 충분히 확인하지 않은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현장 안내 요청 및 문의사항은 청주맹학교 행정실(☎043-253-776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물품구매입찰유의서, 물품구매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계약특수조건, 물품구매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295-64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가격입찰서를 작성하여 입찰하여야하며, 낙찰된 경우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됩니다. 

  마. 이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입찰서 제출 및 계약체결,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 

      행정실(☎043-253-7762, 담당자 황윤서)로 문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