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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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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7077-000 공고일시  2025/12/17 18:29
공고명 용현 유원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용역(PQ후 지명경쟁입찰)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담당자 유래현(☎: 032-880-41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지명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12/2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11-03 18: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1: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54,540,000 원
   
배정예산
554,540,000 원
   
추정가격
504,127,273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2194호 

                                       

 

 (용현 유원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용역)건 계약을 위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규정에 따라 붙임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7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 

  ================================================================================================= 

 

  

건     명 

용현 유원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 지정 용역 

 (지명경쟁입찰) 

위      치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용현동 557-1번지 일원 

용 역 개 요 

 과업지시서 참조 

예  산  액 

금554,540,000원 

기 초 금 액 

  금554,540,000원 

  (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용 역 기 간 

 착수일로부터 1년 

 

입 찰 기 간 

2025. 12. 18. (목) 10:00 ~ 

2025. 12. 26. (금) 11:00  

개 찰 일 시 

2025. 12. 26. (금) 12:00 

개 찰 장 소 

미추홀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공고내용문의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사업내용문의 

도시재생과 주택정비1팀 (032-880-4753) 

전 자 입 찰 

이 용 문 의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입찰 참가전 본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등의 세부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고,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명경쟁(PQ 후 가격입찰), 적격심사낙찰제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5-1744호(2025.10.13.)에 의거 실시한 본 용역의 사업수행능력평가결과 입찰참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입찰참가 자격이 있습니다.   

    ※ 입찰참가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게 개별통보하며, 입찰 참가자는 수행능력평가당시 

       제반요건을 개찰일까지 유지해야 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가격입찰은 반드시 대표사가 하여야 하며, 대표자격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지명경쟁 입찰대상 업체(대표사): 9개 업체 

    - ㈜서영엔지니어링, ㈜삼안, ㈜동해종합기술공사, ㈜경호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건화,  

       ㈜제일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선진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케이지엔지니어링종합  건축사사사무소, ㈜도화엔지니어링 

      

 · 공동수급협정서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시 제출한 내용대로 나라장터시스템의[입찰정보]를 이용하여 2025. 12. 25.(목)18:00까지 (G2B만 허용)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미제출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진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보낸 문서함』에 

     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무효투찰을 한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됨.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2.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종합평점(100점) = 사업수행능력평가(44점) + 해당 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1점) + 지역업체참여도(3점) + 경영상태(2점) + 입찰가격(50점) + 기술인력 보유상황(△10점) + 계약질서 준수(△1.0점) 

     2) 해당용역의 사업 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평가 및 경영상태는 배점 한도를 부여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는 PQ 평가 시 제출한 자료로 평가합니다.   

     4) 기술인력 보유상황 및 계약질서준수 항목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평가합니다.  

     5)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릅니다.  

   

   

  · 동일가격 낙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최고점수인자를 낙찰자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체로 처분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한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고 같은 법 시행규칙 제15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사항 중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 성명이 변경되었는데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서는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체로 처분됩니다. 

 

 

  

 ·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전자계약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인천시 미추홀구가 상생결제 약정 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자입찰 등록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 

     에게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련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 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