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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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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6517-000 공고일시  2025/12/17 18:24
공고명 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4구역)(단가)
공고기관 경기도 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양주시
공고담당자 장준환(☎: 031-8082-54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0:3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3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1,000.00 원
   
배정예산
748,811,000 원
   
추정가격
748,811,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본 공고는 사업의 연속성을 위하여 2026회계연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을 할 수 없으며), 최종 낙찰자와의 계약 시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지방의회의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 금액이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 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을 알려드립니다. (계약은 2026년도 본예산 확정 후 체결) 

사업의 특성상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5개 구역으로 구분하여 시행하며, 업무 특수성에 따른 원활하고 효과적인 처리를 위하여 1개 업체의 1개 구역 낙찰을 원칙으로 합니다. 

(1개 업체가 5개 구역 모두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나, 1개 구역에서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가 그 외 구역에서 1순위로 결정되는 경우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며, 후순위자를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양주시 공고 제2025–2724호   

 

 

 

[긴 급] 용역 일반경쟁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2026년 음식물류폐기물 처리 대행 용역(4구역)(단가) 

  나. 과업기간: 2026. 1. 1. ~ 2026. 12. 31.까지 

  다. 용역위치: 공동주택(옥정2동), 단독주택(은현, 장흥) 

  라. 과업내용: 예상처리 물량 4,651톤(12.74톤/일, 12개월 기준) 

   ※ 실제 처리량은 변동될 수 있음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관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사 업 비: 금748,811,000원(부가가치세 면세) 

  바. 기초금액: 금161,000원/톤 

단가계약이므로 기초금액(단가)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사업량은 추정 소요량으로 추후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동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른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이므로, 입찰(투찰)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가격입찰(투찰)을 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낙찰 금액과 계약 금액은 상이할 수 있으며,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함을 알려드립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12. 18. 10:30 ~ 2025. 12. 23. 10:3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12. 23. 11:30 이후 양주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 자격 :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처리업체로 ① ~ ⑥ 하나 이상의 허가를 득하고, 폐기물처리업 허가증의 영업대상폐기물 중 ‘음식물류폐기물’이 등록된 업체  

   ①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화학적처리또는생물학적처리전문, 업종코드: 1251) 

   ②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1388) 

   ③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1143) 

   ④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0) 

   ⑤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78) 

   ⑥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업종코드: 6786) 

  다.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처리능력(허가용량)이 12.74톤/일 이상인 업체 

   양주시 및 타 지방자치단체 등과 계약되어 위탁 수행 중이거나 예정인 경우는 해당 용량을 제외한 1일 처리능력이 기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 「해양환경관리법」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음식물쓰레기(폐수)가 2013년 1월부터 해양투기가 금지되어 육상 처리가 가능한 업체 

 마. 「폐기물관리법」 제30조에 의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검사를 필한 업체 

  마.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사업장이 양주시청(경기도 양주시 부흥로 1533)에서 왕복 30㎞ 이내에 소재한 업체(네이버 지도 http://map.naver.com/ 길찾기 최단거리 기준으로 하되, 이에 대한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는 증빙자료를 검토하여 결정합니다.) 

   ※ 폐기물은 양주시에서 수집하여 처리시설까지 운반함 

   ※ 입찰참가 자격 입증서류는 적격심사 신청서 제출 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서제출 마감일까지 당해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한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 

5. 공동도급 사항 :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6. 입찰방식 

  가. 일반경쟁, 전자입찰, 단가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결정 및 예정가격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 :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 : 경기도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용역 세부기준(경기도 공고 제2011-715호)의 『추정가격 3억원 이상인 용역』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동가 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기업진단보고서를 첨부한 결산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제무제표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하며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자료가 없는 경우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기준비율 적용 업종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49.96% 

144.18% 

 

  라.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해당 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간 해당 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합니다. 

    - 평가대상 용역 기준금액(추정가격) : 금748,811,000원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양주시 발주부서(청소행정과)의 판단에 의합니다. 적격심사 서류 제출 사업부서 담당자 확인 날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청소행정과 박주연 ☎031-8082-6904) 

  이행실적은 기성ㆍ준공 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고,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이행실적 제출 시 유사 용역과 혼합된 경우 각 용역 내용별 이행실적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분리하여 기재하지 않을 경우 적격심사에서 제외됩니다. 

   ※ 수행능력 평가 시 ‘재활용 제품 생산여부’는 입찰 공고일 기준 전년도(1년간) 음식물 자원화협회의 확인을 받은 확인서에 의해 평가합니다. 

  ※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폐수배출의 적절성 항목에 대하여는 경기도 자원순환과-686호(2014. 1. 15.)에 따라 환경부의 적용지침 개정 시까지 적용을 유보함에 따라 만점(15점)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신청서를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 「경기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른 서류일체 

     1) 적격업체평가신청서, 각서,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2) 재활용 적정성 확인서(한국음식물자원화협회의 재활용 확인서) 

     3) 용역이행실적증명서, 인력 보유현황 

     4) 공인회계사의 검토 보고서 또는 기업진단보고서를 첨부한 결산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5) 신인도 평가자료(근로계약서 및 취업규칙) 

     6) 폐기물처리업 허가증, 양주시 및 타 지방자치단체 등과 계약하여 위탁 수행중인 계약현황 자료(계약서 등) 

     7) 사업자등록증,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등 

  바. 만일, 자격미달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무효 입찰을 하였을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개찰결과 유찰 될 경우에는 개찰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단, 재입찰시 업체별로 재투찰 개별 안내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아. 처리예정물량이 많은 구역 순(‘3구역→ 4구역→ 1구역→ 2구역→ 5구역’)으로 개찰을 실시하고, 1개 구역에서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그 외 구역의 적격심사대상 및 낙찰자에서 제외합니다. 

【낙찰자 결정 순서】 

     

순번 

구   분 

소요예산액 

용역위치 

1 

3구역 

767,004,000원 

공동주택(옥정1동) 

단독주택(백석, 양주1·2동) 

2 

4구역 

748,811,000원 

공동주택(옥정2동) 

단독주택(은현, 장흥) 

3 

1구역 

730,618,000원 

 공동주택(회천1·3동),  

단독주택(회천1·2동)  

4 

2구역 

712,264,000원 

공동주택(백석, 광적, 장흥, 회천2동) 

단독주택(옥정1·2동, 회천3동) 

5 

5구역 

675,725,000원 

공동주택(양주1·2동) 

단독주택(남면, 광적) 

 

 

8. 보충정보 제공처 

  가. 기타과업설명 : 양주시 청소행정과 청소행정팀(☏ 031-8082-6904) 

  나. 계 약 사 항 : 양주시 회계과 계약팀(☏ 031-8082-5414) 

  다.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타 (☏1588-0800) 

 

9. 입찰보증금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9조)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붙임1>‘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계약 체결 후 착수 전에(착수서류 제출 시) 본 용역에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12. 입찰정보제공 및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인지세법에 의한 수입인지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전자조달 Call center(☏1588-0800)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자이용약관,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대상자는 대금청구 시에 공급가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용역(계약)은 채권양도 금지 특약 등이 적용되므로 양수자가 받은 채권은 효력이 없습니다.  

  자. 우리시에서는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하여 공직자 부패(비위)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 감사담당관 ☎ 031-8082-5120 ~ 3 

      양주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민원신고 > 공직자부조리신고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년  12월  17일 

 

 

 

양 주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 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