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1235080-000 공고일시  2025/12/17 18:05
공고명 2026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위수여식 행사 용역
공고기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수요기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공고담당자 이홍우(☎: 070-4649-52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6/01/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6/01/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0,000,000 원
   
배정예산
170,000,000 원
   
추정가격
1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공고 제2025-156호 

 

용역 구매입찰 [긴급] 공고(제한총액/협상계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용역구매 제한(총액)경쟁 입찰을 위한 입찰서 제출에 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7.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입찰건명 : 2026년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학위수여식 행사 용역 

 1-2. 계약방법 : 제한경쟁 

 1-3. 품    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1식 

 1-4. 입찰방법 :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1-5. 사업금액 : 170,000,000원 

 1-6. 추정가격 : 154,545,455원(*부가세별도) 

 1-7. 납품조건 : ‘제안요청서’ 참조 

 1-8. 공동계약 : 필요시 가능(공동이행방식) 

 1-9. 입찰방식 : 전자입찰 

 1-10. 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 2026/01/09 10:00 

 1-11. 전자입찰서마감일시 : 2026/01/13 10:00 

 

2.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2-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2-1-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2-1-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10자리 : 8014199001]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2-1-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서 적격조합확인서를 소지한 적격조합은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 단,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소속 조합원사 중 2개사 이상의 배정비율을 확정하여 관련서류(적격조합확인서 1부, 배정계획서 1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 및 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3.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2-3-1. 등록장소 :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팀) 

  2-3-2.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지역번호없이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3-3.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입찰 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3-4. 안전입찰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 및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3-5. 지문인식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공동계약 

 3-1. 구 성 : 필요 시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3-1-1.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3-1-2.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3-1-3.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3-2-1. 제출기한 :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시 까지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2-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2-3.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공동수급협정’ 관련 메뉴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3-2-4. 공동계약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공고서에 명시한 제출방법으로 제출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고 제안서를 공동계약 내용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서 제출 및 개찰 

 4-1. 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 2026/01/09(금) 10:00 ~ 2026/01/13(화) 10:00 

  4-1-1.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4-1-2. 전자입찰방식에 의한 제한(총액)경쟁, 협상에의한계약, 청렴계약제 대상입니다. 

  4-1-3.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2.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6/01/13(금) 11:00, 입찰집행관PC(나라장터시스템) 

  ※ 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합니다. 

  4-2-1.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4-2-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5. 제안서 제출 및 접수(온라인 제출) 

  5-1. 제출기간 : 상기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5-2.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을 완료한 후 가격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서 정상제출 여부는 입찰>입찰진행>“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과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감일에는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는 마감 전일까지 제출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3.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적 제안서(평가관련 증빙서류 등 포함) 1식 

    ② 정량적 제안서(평가관련 증빙서류 등 포함) 1식 

    ③ 제안요약서(발표자료) 1식 

    ④ 평가참고자료 등 기타 제안관련 제출서류 

     - 각각의 제안서 파일은 가급적 하나로 제출하되(정성적평가 제안서와 정량적평가 제안서는 구분), 여러 개일 경우 순번을 적용하여 제출 

       (파일명 예시 : 정성적제안서 1-1,1-2 / 정량적제안서 1 / 제안요약서 등) 

     - 증빙자료는 제안서에 첨부 제출 

    ⑤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용) 

     가.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나.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입찰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확인용 

     다. 직접생산확인증명서 1부.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 

     * 공동수급의 경우 대표사가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의 상기 ’⑤기타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제안서 파일과 구분된 별개의 전자파일 형태(스캔본)로 제출하여야 하며, 가급적 공고일 이후 출력한 자료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 처리 됩니다. 

   5-4. 기타유의사항  

    5-4-1.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4-2.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4-3.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4-4.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5-4-5.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5-4-6.「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5-4-7. 우선협상대상자는 사업부서(총무과)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과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6.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6.2.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및 제안서 평가 관련 

 7.1.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7.1.1. 협상 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교육부 기술(제안서) 평가업무처리규정 및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 입찰공고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및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의 소속 임직원에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이메일 등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5점을 감점 처리한다. 

  7.2. 제안서 평가 

    7.2.1. 평가기관 

    - 정성평가항목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무과 

    - 정량평가항목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재무과(신용평가등급), 총무과에서 모집한 평가위원회(그 외) 

    7.2.2. 평가방법 

    - 정성평가 및 정량평가 : ’제안요청서‘ 참조 

    7.2.3. 평가일시  

    - 제안서 평가 일시(예정) : 2026/01/16 ※ 사업부서(총무과)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 제안서 평가 일정 확정 및 유의사항은 입찰 마감 후 별도 통지할 예정이오니, 담당자(총무과 이승훈 주무관 ☎ 070-4649-520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물품구매(제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 관련규정 숙지 

  9.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 시행규칙 

  9.2. 용역입찰유의서 

  9.3. 용역계약 일반조건 

  9.4.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9.5.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9.6. 공동계약운용요령 

  9.7. 교육부기술(제안서)평가업무처리규정 

  9.8.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9.9.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9.1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이용한계약사무처리요령 

  9.1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9.12.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법령·계약예규 등〙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지침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정보제공/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 관련규정을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공고일(재공고 시에는 최초 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하며, 현행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10.1.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10.1.1. 규격에 관한 사항 : 총무과 이승훈(☎ 070-4649-5204) 

  10.1.2. 입찰서 제출에 관한 사항 : 재무과 이홍우(☎ 070-4649-5207) 

  10.1.3. 나라장터시스템 이용 안내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10.2. 계약상대자 결정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10.3. 관련 계약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 ‘정보장터-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1. 기타 사항 

  11.1. 세부 품명 및 규격 등에 관하여는 나라장터시스템에 공고되는 규격서(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규격서, 내역서, 검사유형, 납품장소, 기타 입찰 관련사항 등)에 대하여 입찰일 전에 반드시 확인·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 · 숙지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1.2. 동 입찰을 집행함에 있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30분 이내에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개찰일시에 G2B 홈페이지(입찰정보-물품-개찰결과)에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여 재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11.3.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전화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4. 입찰제출에 참여하는 경우 입찰제출자가 「행정절차법」 제24조와 관련하여 ‘처분의 방식’을 문서 또는 전자문서로 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1.5. 청렴서약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우리 대학교 청렴서약이행을 위한 청렴서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서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동 청렴서약특별유의서 및 청렴서약특수조건은 공고서 하단(또는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11.6.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제안요청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