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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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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6995-000 공고일시  2025/12/17 18:03
공고명 2026년도 대기환경측정망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파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파주시
공고담당자 안현정(☎: 031-940-43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5,569,000 원
   
배정예산
65,569,000 원
   
추정가격
59,60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파주시 공고 제2025-3554호 

 

용역 수의계약(2인 이상 견적 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도 대기환경측정망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65,569,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의 체결 시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합니다. 

※ 기초금액은 2026 1. 1.~2026.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계약 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 방식 : 전자 견적, 소액수의(총액)계약, 적격심사 비대상 

                           

3.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가. 견적제출기간: 2025. 12. 19.(금) 10:00 ~ 2025. 12. 23.(화) 10:00 

  나. 개 찰 일 시: 2025. 12. 23.(화) 11:00 

  다. 개 찰 장 소: 파주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라. 재입찰 개찰: 2025. 12. 24.(수) 11:00 (별도 통보 없음) 

  ※ 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마감 일시 분산(제한) 운영에 따라 견적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가 변동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제출 자격(공동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와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서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견적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 

    2)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3조에 따른 환경측정기기 검사기관(정도검사기관-대기분야)(5583) 또는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대기관리)(3592) 신고를 필한 업체 

    3) 과업지시서대로 사업수행이 가능하며 「대기오염측정망 설치·운영지침」(환경부·국립환경과학원) [별표5] “대기측정망 위탁관리기관의 기술인력 및 장비보유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 

      (Photometer가 장착되어있는 O3 Calibrator를 보유하고 있어야 함) 

    

<증빙서류 제출 시 유의사항> 

인력·장비 목록은 입찰 마감일 전일인 2025. 12. 22.(월) 18:00까지 발주부서 담당자에게 

   전자메일 제출(kkjin7@korea.kr) 혹은 방문 제출 (파주시청 기후위기대응과 김경진 주무관,  

   ☎031-940-3792) 하시기 바랍니다. 

제출 후 수신 및 실적 인정 여부를 반드시 유선으로 확인하여야 하며, 확인이 안 되거나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한 경우 사전판정시 무효처리됩니다.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며,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무작위 정렬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 예비가격을 견적제출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8%)으로 견적제출한 자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 낙찰자 결정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본 견적제출과 관련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후 대가청구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견적제출자는 「파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에 따른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시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파주시에서는 청렴계약을 준수하고자 입찰 참가자가 익명으로 안전하게 신고·상담이 가능한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에 공직자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공동인증서 제외)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전자 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 IP(Internet Protocol)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사.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제출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 문의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업내용 : 파주시 기후위기대응과 김경진(☎031-940-3792) 

    ○ 계약사항 : 파주시 회계과 안현정(☎031-940-4323) 

    ○ 전자입찰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031-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7. 

 

파 주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