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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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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7021-000 공고일시  2025/12/17 17:56
공고명 2026년 옥천가양복합문화센터 야간경비 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옥천군 수요기관 충청북도 옥천군
공고담당자 김태흠(☎: 043-730-39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482,000 원
   
배정예산
28,482,000 원
   
추정가격
25,89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옥천군 공고 제2025 – 1816호                   

 

 

 

용역 수의견적제출 공고        

 

 

 

1. 입찰(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6년 옥천가양복합문화센터 야간경비 용역 

사 업 량 

야간경비 1식 (과업지시서 참조) 

사업기간 

2026.1.1. ~ 2026.12.31. 

기초금액 

금28,482,000원 

 

 ※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후 투찰하여야하며, 문의사항이 있을 시 사업담당자(행복교육과       도서관운영팀: 043-730-3615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  

견적서(입찰서) 제출 기간 

개찰 일시 

개찰 장소 

  2025. 12. 18. (목) 10:00 

~ 2025. 12. 23. (화) 10:00 

2025. 12. 23. (화) 11:00 

옥천군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 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참가자는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 및 관련 법령(예규포함)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 귀책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견적)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소액수의 견적(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https://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입찰(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과업지시서 내용을 수행 가능한 업체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있는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경비업법」 제4조에 따른 설경비업무[업종코드:1164]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시설물경비서비스):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유효하여야 하며,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거나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 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페이지(https://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확약 내용이 명시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결정합니다.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대상으로 이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의 낙찰자는 아래의 ①~④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착수신고서와 함께 제출하여야 하고, 확약서 내용대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 지급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③ 포괄적 재하청 금지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등 준수 

다. 본 입찰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8. 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다음의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금액 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구분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액 

317,187원 

41,076원 

402,635원 

745,620원 

 

    

  나. 관련 법령에 따라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185,212원 이며, 입찰참가자는 계상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고, 사용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사후 정산합니다.   

 

  다.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장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 시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정산하여야 합니다. 

 

 

 9.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계약 일반조건에 따른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 대상 용역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후 착수신고서 제출 시 반드시 노무비 전용통장을 첨부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계약담당자(사업담당자)는 작업 명부 등을 통해 “다”에 따른 노무비 청구내역을 확인하고 청구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그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은 제외한다)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마. 익월 노무비를 청구할 때에는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하며,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8장       입찰 유의서에 따릅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군 홈페이지(http://www.oc.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사업 또는 사업장의       원료나 제조물의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다음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처벌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공고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참가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 및 관계 법규,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그 밖에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하시기 바랍니다. 

  

   1) 사업에 관한 사항: 옥천군 행복교육과 도서관운영팀 ☎ 043-730-3615 

   2) 계약에 관한 사항: 옥천군 회계과 계약팀 ☎ 043-730-3984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할 경우 옥천군 홈페이지 

(http://www.oc.go.kr)-주민참여-신고센터-공직(채용)비리익명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12.  . 

 

옥천군(분임)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