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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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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6850-000 공고일시  2025/12/17 17:55
공고명 2026년 원주시시설관리공단 무인경비 및 근태관리시스템 운영 용역
공고기관 원주시 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원주시 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심규라(☎: 033-749-173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8: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140,000 원
   
배정예산
44,140,000 원
   
추정가격
40,127,27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106호 

 

소액수의 용역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원주시시설관리공단 무인경비 및 근태관리시스템 운영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다. 용역기간 : 2026.01.01. ~ 2026.12.31. 

  라. 기초금액 : 금44,140,000원(금사천사백일십사만원) 

                추정가격: 40,127,272원 부가가치세: 4,012,728원 

  마. 입찰방법 : 총액견적, 전자견적, 수의계약 

  바. 공고기간(견적서 접수개시~접수마감) : 2025.12.17. 18:00 ~ 12.23. 10:00 

  사. 개찰일시 : 2025.12.23. 11:00 

  아. 개찰장소 : 공단 계약담당자 PC 

  ※ 견적제출 전 과업지시서 등 첨부서류를 반드시 열람 또는 담당자(☏033-749-1730)에 

    문의하시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습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과업변경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체결 시 

    계약의 효력은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발생합니다. 

 

2.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공동계약 불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있는 자 

  나. 경비업법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7조에 따라 늦어도 25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대응 체계를 갖추고, 공고일 전일 기준 본사 또는 지점이 원주시에 소재한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 

  다. 경비업법 제4조 규정에 따라 【기계경비업(업종코드1167)】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따라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의 등록을 필한 업체 

  라. 경비업법 제16조의3 규정에 따라 출동차량은 관할 지방경찰청장에게 신고한 차량으로 원주시에 5대 이상 배치가 가능한 업체 

  마. 경비업법 제18조제2항에 의하여 원주경찰서에 경비원 배치 10명 이상 신고를 한 업 

  바. 근태현황(출근, 퇴근, 외출, 복귀 등), 출입현황, 초과근무, 유연근무 등 직원 복무와 관련된 사항이 우리 공단 그룹웨어시스템과 연계가 가능한 업체 

     ※ 공단 그룹웨어시스템의 신규 구축 예정에 따라 “(주)더존비즈온, ㈜씨앤에프시스템, ㈜오웬스그룹”의 근태관리시스템과 연동기능을 제공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내 시스템 변경 시 연동에 협조하여야 함.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 

     적용하지 않습니다. 

 

3. 견적서 제출 방식 및 참가자격 등록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견적제출)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 

     견적제출 참여업체들이 추첨한 번호(2개)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88%이상 금액으로 최저가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 

     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 동일가격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가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 

     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5.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규정에 의거 결 

     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 

     체결하지 않을 시는 계약포기로 간주합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324호, 2025. 7. 8.) 

    제8장(입찰 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따라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수칙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등 필요한 모 

     사항을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Call Center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대금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채권을 매 

     하여야 합니다. 

  마. 본 공고안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과업내용 및 현장에 대한 문의사항은 혁신경영부(033-749-1720), 견적서 제출 및 계 

     체결에 대한 문의사항은 전략기획부(033-749-173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2월  17일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