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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5160-000 공고일시  2025/12/17 15:53
공고명 2026년 김포시자원화센터 생활폐기물 성상분석 용역
공고기관 김포도시공사 수요기관 김포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정상호(☎: 031-980-83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12/2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184,040 원
   
배정예산
34,184,040 원
   
추정가격
31,076,4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김포도시공사 공고 제2025-236호 

 

용역 수의계약 견적제출 안내공고 

《견적제출(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 본 사업은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의거 김포시의회의 2026년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액 등 사업이 조정(변경)·취소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의거 계약의 효력은 2026년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 본 공고문은 김포도시공사가 집행하는 견적제출(이하 편의상 ‘입찰’로 표기함)에서 입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자는 공고문과 첨부된 모든 부속자료를 열람하여야 하며, 착오 또는 미숙지 등으로 향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본 사업은 김포시로부터 수탁받아 김포도시공사가 발주하는 사업으로, 대금청구 시 김포시청을 공급받는 자로 하여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야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계 약 명 : 2026년 김포시자원화센터 생활폐기물 성상분석 용역 

 나. 기초금액 : 금34,184,04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투찰(견적제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개요 : 생활폐기물 성상분석(세부사항 과업지시서 참고) 

  ※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정확히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설명은 생략하나, 입찰 전 현장을 방문하여 현장상황 및 기타 작업여건 등을 충분히 파악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현장을 방문하지 않거나 현장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계약상대자(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부터 2026.12.31.까지 

   ※ 익년도(2027년도) 계약이 체결되지 않은 때에는 2027년도 용역 계약체결 시까지 계약기간을 연장하며, 2026년도 계약단가를 적용함(단, 계약조건 변동 없음) 

 마. 사업위치 :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4로 419-37(마산동) 김포시자원화센터 

 

2. 입찰 및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공동계약 불가, 적격심사 비대상 

 

3. 입찰일정 및 장소 

입찰 개시일시 

입찰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12.18.(목) 14:00 

2025.12.23.(화) 14:00 

2025.12.23.(화) 15:00 

김포도시공사 

입찰집행관 PC 

 

 ※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투찰마감 2시간 이전에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개별 재투찰 안내는 하지 않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17조의2 및 「동법 시행규칙」 제19조의2에 따라 폐기물분석 전문기관(일반분야)[6750] 업종으로 등록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수의계약 견적제출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 비영리법인의 경우 계약 체결 시 비영리법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비영리 관련 사항이 명시된 ‘비영리법인 설립허가증’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수의계약 견적제출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확인 여부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오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을 통해 확인이 불가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수의계약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판로지원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자격이 있으며,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계약 및 하도급은 불가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8장 입찰유의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의합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으로 등록된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의 정보(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의 일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각 정보가 서로 다른 경우 무효 처리될 수 있습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전자입찰 복수예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가 무순으로 작성 배열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88% 이상 가격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선순위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제외된 경우 입찰가격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공사에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보건관리 이행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본 공고문, 첨부(부속)자료,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계약 일반·특수조건, 입찰유의서,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조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 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평일만 운영)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나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2022.05.19. 시행)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법 제12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 업체도 입찰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 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낙찰금액 중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수입인지(인지세)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아.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 홈페이지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자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김포도시공사 경영재정실(☎031-980-8363) 

  나. 과업내용 등 용역에 관한 사항 : 김포도시공사 자원화센터(☎031-986-9728)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라. 입찰공고 정보조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〇 우리 공사는 부패행위, 불공정 행위에 대한 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〇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 김포도시공사 헬프라인 홈페이지(https://seeri.or.kr/helpline/start.asp?id=guc)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12.  17. 

 

김포도시공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