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고 제2025 – 2322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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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주군에서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규정에 근거하여
《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 안전보건 확보 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아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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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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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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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완주군 청사 청소용역
나. 위 치 : 완주군 용진읍 지암로 61 완주군청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자세한 내용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지시서 문의처 : 완주군 재정관리과 황슬기(063-290-2436)
라. 용역기간 : 2026.1.1. ~ 2026.12.31.(1년간)
마. 기초금액 : 금330,022,000원(추정가격 300,020,000원, 부가가치세 30,002,000원)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접수 및 개찰
가. 입찰서 접수기간 : 2025.12.19. 14:00 ~ 2025.12.23. 14: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12.23. 15:00, 완주군청 재무관 입찰집행관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지역제한)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대상용역으로서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전북특별자치도 고시 2025-10호, 2025.01.10.시행)에 의합니다.
4. 현장(과업)설명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현장(과업)설명은 생략하며, 과업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시 우리군 재정관리과 담당자(063-290-2436)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을 전북특별자치도에 둔 업체로서
1) 공중위생관리법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 신고를 필하고,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건물청소서비스 직접생산확인증명서(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으로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 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시,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조달전자시스템「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7. 입찰보증금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시 입찰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많이 선택된 번호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이상 최저가격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고,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전북특별자치도 고시 2025-10호, 2025.01.10.시행)] [별표1] 3.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단순노무에 의한 용역)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하며 종합평점이 95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용역실적은 당해용역금액 대비 최근 5년간 『건물청소용역』준공실적으로 평가합니다.
마.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해당용역 수행능력점수에 배점한도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 지역업체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사업장(법인의 경우 본점 소재지)이 전북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업체를 말한다.
바. 경영상태 평가기준에 기준비율을 적용할 경우에는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N.74 사업시설 및 조경서비스업에 대한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사.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 심사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할 경우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입찰자 이용약관에 의합니다.
10.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 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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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8,294,52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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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1,074,14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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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10,529,01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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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19,498,173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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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http://www.g2b.go.kr)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나.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 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적격심사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 할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라. 노무비를 노무비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급해야 하며,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전북특별자치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자용이용약관, 시방서,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관련 회계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며,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과업 설명은 완주군 재정관리과(063-290-2436), 입찰 및 계약은 재정관리과(063-290-235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7일
완주군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