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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제구에서는 계약체결 시 종이서류 제출을 위한 행정기관 방문 없이
나라장터, 문서24, 전자대금청구시스템(e호조+빌)를 활용하여 계약서류를 제출하는
「종이서류 없는 전자계약」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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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부산광역시 연제구 공고 제2025-1490호
2025. 12. 17.
부산광역시 연제구 재무관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6년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고지서 출력·발송 용역(단가계약)
나. 기초금액: 금68,889,930원(추정가격 금62,627,209원 부가가치세 금6,262,72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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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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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수량(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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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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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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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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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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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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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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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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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6,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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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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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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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889,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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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인도 후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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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건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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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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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9,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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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8.1
(봉투포함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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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00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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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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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5,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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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889,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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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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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쇄수량은 우리 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다. 용역조건: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참조
라. 용역기간: 2026년 1월 1일 ~ 2026년 12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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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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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계약방식
가. 소액수의 용역계약에 따른 견적입찰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3. 견적서 접수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12.19. 09:00 ~ 2025.12.23. 10:00
나. 개 찰 일 시 : 2025. 12. 23. 11:00
다. 개 찰 장 소 : 부산광역시 연제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견적가격 확인 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유찰시 재입찰: 2025. 12. 23.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4. 견적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다음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까지 주된 영업소(본사)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2)「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우편발송서비스(8014162201)와 데이터처리서비스(81112002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3) 지방세 세외수입 고지서 및 안내문 출력의 원활한 업무수행과 검수를 위하여 아래의 장비를 한 곳에 갖추고, 장비보유증명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 연속용지 고속프린터기 또는 고속프린트기(합산속도 300PPM 해상도600DPI이상),
2차원 바코드 자체 출력 가능(수납, 반송, 편의점 바코드)
○ 고지서 봉합기와 고지서 봉입기 직접 보유하고 있는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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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대 및 임차 시설(장비)는 보유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위 작업이 동일한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자체 전산실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없습니다.
※ 낙찰자로 선정 후 계약체결 전 과업이행가능여부를 담당공무원이 현장실사 예정이며, 부적격 판단 시 계약 불가합니다. (과업이행 가능여부는 우리 구 담당부서의 판단에 따름)
※ 과업지시서와 계약특수조건 내 요구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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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등록된 것에 한하며 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입찰서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조달청 고시 제2023-51호(2023. 12. 21.)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업종, 명칭, 상호, 사업자의 대표자, 소재지 등)은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 마감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하며, 견적제출 참가자격 변동 시에는 견적제출 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합니다.
바.「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낙찰하한선(입찰가격/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88%)이상 투찰자중 최저가격으로 투찰한자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자동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의 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가. 이 견적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이 견적(입찰)은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으로서 입찰보증금 대상이 아닙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324호)」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 등본에 등재된 임원증명자료)
8. 계약체결 및 청렴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후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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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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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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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조달업체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부산광역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 특수조건」, 입찰 공고서,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과 계약에 관련된 법령 및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www.law.go.kr)에서, 청렴계약 이행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www.busan.go.kr)→고시공고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연제구 재무과 ☎ 051-665-4144
2) 용역세부내역 및 조건에 관한 사항 : 연제구 세무1과, 세무2과, 교통행정과
☎ 051-665-4181(세무1과), 665-4231(세무2과), 665-4576(교통행정과)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2025년 12월 17일
부산광역시 연제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