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통연수원 공고 제2025-12-04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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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관련 공지사항 】
본 공고는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 변경 및 취소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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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년 경기도교통연수원 청사관리 및 청소 용역
나. 용역기간 : 2026. 1. 1. ~ 2026. 12. 31.
다. 용역위치 :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 191번길 6 경기도교통연수원
라. 청사현황 : 지상2층, 대지면적 15,230㎡, 건물연면적 3,317.63㎡
마. 내 용 : 경기도교통연수원 건축물 및 외부 청소(주차안내 포함) 용역 1식(과업지시서 필독)
바. 용역인원 : 3명(남1명/여2명)
사. 추정금액 : 금153,460,000원(추정가격 139,509,091원, 부가가치세 13,950,909원)
※ 기초금액 : 153,46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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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찰자가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임금의 총액은 발주처가 산출한 인건비에 낙찰률을 곱하여 산출된 금액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및 임금 우선지급확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의 해제ㆍ해지가 가능합니다.
[2025년 경기도 생활임금 기준의 2.2%(12,419원) 산출 적용]
※ 본 용역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건강보험 3,565,338원, 노인장기요양보험 230,856원, 국민연금 4,525,817원 퇴직급여충당금 8,381,142원)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계약금액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하고, 기성 및 준공 청구 시 보험료 납입확인서 및 임금 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사업은 구분관리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제8절 용역의 완성과 대가지급)”을 적용합니다.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대한 합의서
제출, 노무비 계좌 별도 개설)
※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계약체결일)부터 정산하여 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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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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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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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7.(수) ~ 2025. 12. 24.(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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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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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7.(수) 15:00 ~ 2025. 12. 24.(수)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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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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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4.(수) 16:00, 경기도교통연수원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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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소재지가 경기도인 업체로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제3항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제품명 : 일반건물및사무실청소업,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직접생산 확인 취소’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ㆍ해지 처리 및‘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확인서 및 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적격심사 시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공동계약
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87.995%)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억원 미만)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 시 해당용역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 :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
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합니다.
※ 2024년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
- 기준비율 : 부채비율 205.03 / 유동비율 118.99
라. 신인도 심사항목별 평가는 각 항목별로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 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 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업체에만 유선으로 통보하고, 낙찰 부적격 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3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낙찰예정 1순위자에 대하여 적격심사서 제출에 따른 별도의 서면 통보는 하지 않음.)
바.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지방계약법의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 업체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사.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아.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자.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계약체결시에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동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면 입찰금액의 5/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본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 할 수 있으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제출, 제출 내용 불이행 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근로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와 법 위반 시 처벌규정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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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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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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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유의사항)
가. 본 용역은 경기도교통연수원 발주사업으로 경영지원팀에서 계약체결과 동시에 계약관련 행정사항(착수계 및 용역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증명확인 등)은 경기도교통연수원 경영지원팀에서 수행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마. 낙찰 예정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금액(단가,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업신고증,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입금통장사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등 발주기관이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본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원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아. 기타 문의처 안내
- 용역계약분야 : 경기도교통연수원 경영지원팀 선기호 (☎ 031-895-3113)
- 과업지시분야 : 경기도교통연수원 경영지원팀 김승한 (☎ 031-895-3112)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년 12월 17일
경기도교통연수원 재무관
[붙임 1]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인건비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임금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 등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을 준수하겠습니다.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사명 :
대표자 : (인) * 반드시 법인 인감 날인
경기도교통연수원 재무관 귀하
[붙임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 약 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 체 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붙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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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 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ㆍ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그러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3. 회사 임ㆍ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계약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계약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민ㆍ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년 월 일
서 약 자 : (인)
경기도교통연수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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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급 입 찰 사 유 서
1. 사업 개요
가. 사 업 명 : 2026년 경기도교통연수원 청사관리 및 청소용역
나. 사 업 비 : 금153,460,000원(VAT포함)
다. 사업기간 : 2026. 1. 1. ~ 2026. 12. 31.
2. 긴급입찰에 부치는 사유
가. 법적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4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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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5조 제4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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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5조 제4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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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20조제2항에 따른 재공고입찰의 경우
2. 다른 국가사업과 연계되어 일정조정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긴급한 행사 또는 긴급한 재해예방·복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그 밖에 제2호 및 제3호에 준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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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정책상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국가사업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다른 사업과 연계되어 사업의 일정조정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4. 긴급한 행사 또는 긴급한 재해 예방·복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그 밖에 제2호 또는 제3호에 준하는 경우로서 입찰을 긴급히 입찰공고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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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긴급입찰 사유
○ 국가사업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다른 사업과 연계되어 사업의 일정조정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5조 제4항 3호)
- 본 용역은 연간 경기도 운수종사자 15만명을 대상으로 상시적으로 유지관리하는 사업이기에 신속하게 주관사업자를 선정하고 용역 착수가 조속히 이루어져야 하기 위해 본 사업을 긴급 입찰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다. 공고기간* : 5일
* 입찰서 제출마감일의 전날부터 기산하여 공고일까지
경기도교통연수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