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고 제2025-2561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광명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및 가로청소 대행사업(5구역)
○ 용역지역: (수집․운반) 하안3~4동, 소하1동, (가로청소) -
○ 용역기간: 2026. 1. 1. ~ 2027. 12. 31.(2년, 장기계속계약)
※ 장기계속계약으로 연차별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1차년도: 2026. 1. 1. ~ 2026. 12. 31.
- 2차년도: 2027. 1. 1. ~ 2027. 12. 31.
○ 과업내용: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및 가로청소 업무(과업지시서 반드시 숙지)
○ 용역예정금액: 금6,604,644,272원(금육십육억사백육십사만사천이백칠십이원)
- 1차분: 금3,302,322,136원(금삼십삼억이백삼십이만이천일백삼십육원)
- 2차분: 금3,302,322,136원(금삼십삼억이백삼십이만이천일백삼십육원)
○ 기초금액: 금6,604,644,272원(부가세 면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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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른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이므로, 투찰금액도 면세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안내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계약 체결 혹은 착수가 지연되어 산정된 용역기간과 실제 용역 수행 기간이 다를 경우 대금은 실제 수행기간을 기준으로 지급하며 이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으며, 본 용역은 차수별로 계약이 체결되는 장기계속계약으로, 각 차수별 예산 확정 결과에 따라 해당 차수의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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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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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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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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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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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17. 18:00 부터
2025. 12. 23. 10:00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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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2. 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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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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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서는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청렴계약대상,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하여 소정의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 「폐기물관리법」 제25조 규정에 따라 광명시를 영업구역으로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 1224】 허가를 득한 업체
○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합니다.
6. 낙찰자 결정
○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의 낙찰하한선은 예정가격의 87.995%이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낙찰하한율 이상의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통보합니다.
○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7”에 따라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되며 종합평점 90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평가기준: 《경기도 일반용역(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용역』》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이행이 완료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의 최근 5년간 이행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하며 기준금액은 6,604,644,272원(부가세 제외)입니다.
※ 실적 인정판정은 발주부서(자원순환과) 의견에 따릅니다.
※ 관련협회나 발주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관련협회에 신고하지 않은 민간(발주자가 법인, 개인) 또는 자체 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에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에만 실적을 인정합니다.
○ 적격심사 시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는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E37,E381,2,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재무제표 기준비율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자기자본비율 49.96%, 유동비율 144.18%)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에 의한 적격심사 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기초금액이 큰 구역부터 개찰하며, 개찰순서는 7구역 → 1구역 → 6구역 → 4구역 → 2구역 → 3구역 → 5구역순입니다.
○ 1개의 사업자가 1구역부터 7구역까지 모두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나, 효율적인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1개 사업자는 1개 구역에 한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입찰공고일 기준)을 준용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보호지침 준수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체결 시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른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노임단가 준용 및 포괄적 재하청 금지 등)’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고,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고,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여야 하며, 대가 청구 시 임금지급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위 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해제)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54,203,170원(조정없이 반영하며 사후정산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에 관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용역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등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공고일 기준 적용)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의 9. 공사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대상 계약에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이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에 의하여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나, 본 용역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 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이므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납부확인서, 사용내역서 등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여 감독공무원의 확인을 필히 받아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계약일반조건,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과업지시서, 입찰공고문,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G2B이용자등록관련집행기준 등 입찰서 제출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무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을 한 자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지역개발채권은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릅니다.
○ 본 용역은 광명시 친환경사업본부 발주사업으로 광명시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용역 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광명시 친환경사업본부 자원순환과에서 처리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전산장비부족이나 운용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1.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광명시 홈페이지 (www.gm.go.kr)
○ 계약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시 회계과(☎02-2680-2609)
○ 용역관련 사항 문의처: 광명시친환경사업본부 자원순환과(☎02-2680-2314)
2025. 12. 17.
광 명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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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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