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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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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4405-000 공고일시  2025/12/17 11:41
공고명 2026년 두류지하도상가 경비·청소 용역
공고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수요기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공고담당자 정연호(☎: 053-426-61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12/26 10:00 개찰(입찰)일시 2025/12/2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44,974,000 원
   
배정예산
744,974,000 원
   
추정가격
677,249,091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시설공고 제2025-434호 

 

입 찰 공 고 

 

< 청렴서약제 적용 및 부패신고센터 안내 >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기타 부당한 이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당해 계약의 해제 ․ 해지 조치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체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수의계약결격업체 등록  

□ 계약담당직원이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www.dpfc.or.kr 부패 ․ 공익신고센터 

    - 전    화 : (053)603-1177(청렴감사실 부패 ․ 공익신고센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6년 두류지하도상가 경비·청소 용역 

  나.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다. 기초금액 : 금744,97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용역기간 : 2026. 1. 15. ~ 2027. 1. 14.(365일간) 

 

2. 입찰방법 

  총액입찰(적격심사)이며,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의 각 항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경비업법 제4조에 의거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및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거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을 모두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7611150101)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 9212159901) 대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시행령 제92조(부정당  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하며, 공동수급은 불가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 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자는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할 수 없으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한 : 2025. 12. 23.(화) 10:00 ~ 2025. 12. 26.(금) 10:00 

 

5. 현장설명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공단 두류지하도상가(☎053-656-8232)로 문의 바랍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입찰참가 자격 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대신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개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입찰 전에 참가자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이 변경(법인은 등기부등본을 기준으로 합니다)된 때에는 그 사항을 조달청에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위 사항에 대한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참가자격 변경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개찰 

  가. 개찰일시 : 2025. 12. 26.(금) 11:00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2025. 12. 26.(금)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 나라장터 전산장애 등으로 최초 개찰일시가 변경될 경우 재입찰일시도 변경될 수 있으며, 재입찰 사유 발생시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개찰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복수예비가격 작성 및 예정가격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 추정가격 2억원 이상의 단순노무 일반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7.7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업체 순으로 적격심사를 시행하고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이행실적 평가는 청소,경비용역을 단일계약으로 동시에 이행한 실적을 평가하며 실적금액이 최근 5년간 744,97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이상일 경우 만점 처리됩니다. 단, 아파트, 주상복상복합건물, 오피스텔 등의 청소,경비용역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서류 제출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제출하지 아니 할 때에는 입찰참가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로 선정되면 3일 이내에 관련서류를 구비,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고, 용역완료 청구시 납입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 계상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24,999,059원 

18,920,341원 

2,486,132원 

 

 

12.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단순노무용역계약으로서, 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우리 공단과 협의하여 직접노무비 지급기일을 정하고 노무비 전용계좌를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상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다. 우리 공단은 작업 명부 등을 통해 “나”에 따른 노무비 청구내역을 확인하고 청구를 받은 날부터 5일 이내에 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로 그 노무비를 지급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다”에 따라 노무비를 지급받은 날부터 5일(공휴일 및 토요일 제외) 이내에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지급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나”에 따라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공단은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청에 통보합니다. 

  바. “나”부터 “마”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공단의 승인을 받아 동 제도를 적용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3. 안전보건 평가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 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에 첨부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 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개찰 후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평가를 실시하며, 대상업체는 우리공단이 안전보건 평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요구하는 경우 이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안전보건 평가 결과 최소 기준 점수(70점)를 득점하지 못한 경우 최종낙찰자 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기타 안전보건 평가 관련 사항은 우리공단 두류지하도상가(☎ 053-656-8232) 문의 바랍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법 제4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유의서, 지방  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이행의 보증을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이 계약금액이 되며, 이외의 경우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경우 사후 정산됩니다.  

  마. 우리 공단은 청렴서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청렴의무 위반 시 관련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제재를 받게 됩니다. 

  바. 공고내용 등 입찰결과에 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 기타 문의는 우리공단 (☎ 두류지하도상가 053-656-8232 또는 ☎ 상가관리팀 053-426-611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12월  17일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