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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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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1235169-000 공고일시  2025/12/17 11:29
공고명 2026학년도 세화고등학교 학교급식 일부위탁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세화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세화고등학교
공고담당자 황진영(☎: 02-594-488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12/17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6/01/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6/01/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02,007,200 원
   
추정가격
547,279,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세화고등학교 공고 제2025 - 17 호 

 

 

 

 

세화고·세화여고 공동조리교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세화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입찰 개요) 

 가. 용역명: 2026학년도 학교급식 중식 및 석식 인력 수급 계약  

 

 나. 운영기간: 2026.03.01. ~ 2027.02.28.     

 

 다. 과업내역(위탁범위) 

    - 중식(2026.03.01. ~ 2027.02.28.): 조리, 배식, 배선, 세척에 필요한 인력 수급   

    - 석식(2026.03.01. ~ 2027.02.28.): 조리, 배식, 배선, 세척에 필요한 인력 수급   

   ※ 중‧석식 메뉴작성 및 식재료의 선정, 구매 및 검수는 학교 소속 영양사가 담당 

  

 라. 예상 급식 현황 

   - 급식인원은 학년별 또는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석식은 희망자에 한하여 급식함  

 

세화고 

세화여고 

교직원 

 

학생수 

1,169 

1,174 

199 

2,542 

급식인원/중식 

1,169 

1,174 

199 

2,542 

급식인원/석식 

200 

200 

10 

410  

 

   

 마. 급식일수 

   -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방학 중 석식 미운영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합계 

중식 

20일 

18일 

19일 

19일 

9일 

10일 

22일 

16일 

18일 

17일 

0일 

4일 

172일 

석식 

15일 

18일 

19일 

19일 

9일 

8일 

22일 

16일 

16일 

15일 

0일 

0일 

157일 

    1) 세화고등학교/ 세화여자고등학교 

   

 바. 급식비 단가 

   1) 중식: 고등학교, 교직원 (2025 무상급식단가 기준 적용)             

   2) 석식: 8,500원 (2025학년도 기준이며, 2026학년도 변동 가능) 

  

 사. 배식 형태 

    - 식당 대면 배식 

구 분 

세화고 

세화여고 

중식 

배식시간 

11시50분~12시40분 

11시~11시40분 

식당이용 

2층,3층 

2층,3층 

배식대 

3개/층 

3개/층 

석식 

배식시간 

4시30분 ~ 5시50분 

4시30분 ~ 5시50분 

식당이용 

3층 

2층 

배식대 

2개 

2개 

    - 석식은 요일별 학생수와 학사일정에 따라 배식시간, 운영층이 달라질 수 있음 

       

 

 아. 급식시설 현황 

   1) 급식실 면적: 조리실 722.60㎡ , 학생식당 891.02㎡(좌석수 400석) - 2개층 

   

 자. 입찰금액  

   1) 중식기초금액: 금 이억팔천오백삼십칠만육청원정 (₩285,376,000) 

   2) 석식기초금액: 금 삼억일천육백육십삼만일천이백원정 (₩316,631,200) 

    ※ 직접노무비, 간접노무비, 4대보험료, 이윤, 부가가치세 등 포함 

    ※ 급식인원, 급식일수 및 급식단가 변경 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음  

    ※ 감염병 혹은 학사일정 변경으로 급식일정 및 급식일수의 변동가능성 있음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계약방법: 2단계 입찰 (가격·규격 분리 동시입찰) 

 나. 적용규정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2단계 입찰)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의 3(낙찰자 결정) 

 다.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총액 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제한경쟁입찰입니다. 

 마. 예정가격은 복수예비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바.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사. 업체선정 절차 

   -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적합한 자 

 나.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영업의 종류) 제8항(식품접객업) 마목 위탁급식영업의 신고를 필한 자  

 다. 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 근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3  

 - 내용: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이외의 용역 계약 시 

  ․ 추정가격 1억 원 미만: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 

  ․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1억 원 미만: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입찰  

 - 예외: 특정한 성능 기능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와 그 밖에 중소기업청장이 정하여 고시 

    하는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등  

 

       (※ <중․소기업 확인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만, 중·소기업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22-22호, 2022.10.25.)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 자 등록을 필한 업체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1) 제출기간: 2025.12.17.(수) ~ 2026.01.07.(수) 

    ※ 접수시간: 평일 09:00 ~ 16:00(토,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받지 않음)   

  2) 제출장소: 세화고등학교 행정실(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56-7)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접수 

     - 대리인 접수 시 대리인은 신분증, 위임장, 업체 사용인감 소지할 것 

    ※ 토·일요일 접수 불가/우편제출은 불허합니다.        

○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 1]  

○ (기술)제안서 10부 [붙임 2] 

  - 보관용 1부, 평가용 9부  

○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1부 [붙임 3]  

○ 위탁급식 실적 현황표 및  

   학교급식 실시 확인서 각 1부 [붙임 4~5] 

○ 입찰보증금 보증서 1부 [붙임 6] 

○ 서약서 1부 [붙임 7]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부 [붙임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1부 [붙임 9]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위임장 1부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영업허가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4) 제출서류 

  ※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고,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며,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붙임2] 세화고등학교 급식 인력수급 운영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이 충실히 나타나도록  

     작성해야 합니다. 

  2) 제안서 작성 규격: A4 종 20매 내외로 작성 후 상철 (바인더형태 제출금지)  

  3)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4) 평가위원들의 평가를 위해 붙임10 제안서 평가표 주관적 평가 5개 항목의 내용이 상세하 

     게 포함되게 제안서 제출 

 다. 가격입찰서 

  1) 제출기간: 2025.12.17.(수) ~ 2026.01.07.(수) 

  2)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 제출 

  3) 유의사항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서는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고 붙임의 과업설명서로 갈음합니다.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 

  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 

  습니다.  

 

6. 현장설명회 및 기술제안서 평가 

가. 현장설명회  

  - 별도 현장 설명은 생략하고 붙임의 과업지시서로 갈음하며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 

   다. 

나. 제안설명회 

 1) 일시: 2026.01.14. 10:00 (예정) 

  2) 장소: 본교 관리동 2층 회의실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평가 일시, 장소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 

     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3) 발표시간 : 제안업체별로 발표 15분, 질의 ․ 응답은 10분 내외로 합니다. 

     ※ 발표시간은 평가위원 간 협의를 거쳐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기타사항 

    ○ 제안설명회 순서는 설명회 당일 현장에서 추첨에 의하여 결정되며, 참가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 시작 10분 전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늦어 추첨을 하지 못한 참가 업체는 제안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함.  

    ○ 제안설명회 자료는 이미 제출한 제안서와 동일한 내용으로 합니다. 

            

7. 가격 개찰 

가. 일시: 2026.01.15. 11:00 (예정) 

 나. 장소: 세화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 결정 

  1) 2단계(규격ㆍ가격 동시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의 규정에 의거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결과 평균점수가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 

  2)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부적격업체는 G2B 가격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개찰합니다.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내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3)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나. 계약 체결 

  1) 계약상대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의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51조에 따라 용역계약 시 계약보증금을 계약금액의 10/100 이상으로 납부하게 하여야 한다.    

 

 다. 평가기준, 평가방법 등에 관한 사항은 평가위원회의 권한에 속하며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평가 방법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가격 개찰 결과 최종 낙찰자에게는 개별 통보합니다. 

 마. 기타 사항은 「2단계 입찰 기준」에 따릅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 입찰에 참가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자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및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 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기타  

 가.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에서 규정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 후 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 무효가 되고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ㆍ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릅니다. 

 다.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의 학교급식 기본지침에 따릅니다. 

 라.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등록 및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선정된 업체가 계약의 이행을 포기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학교장과 협의 없이 위탁운영권의 양도 및 재위탁, 소유지분 및 대표자 변경 시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바.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 기존 급식 설비 시스템은 가능한 한 유지하며 배식, 세척업무에 필요한 업무를 철저하게 하여야 합니다.  

 아.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된 경우,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시에는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자.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문의사항은 

     제안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급식실(☎ 02-2054-5640)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행정실〔☎ 02-594-4886)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본 공고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http://www.g2b.go.kr), 세화고등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5. 12. 11. 

 

세 화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찰참가 신청서 

 

입찰 참가 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적으시기 바랍니다.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공고 

개요 

공 고 번 호 

 세화고등학교 공고 제20  - 00 호 

건       명 

2026학년도 학교급식 중식·석식 인력수급 업체 선정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202  .    .    . 

 

 

신청인 :                       (인) 

 

 

세화고등학교장 귀하 

구비서류  

 1.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위임장 1부 (위임한 경우에 해당) 

  3. 그 밖에 공고에서 제출하도록 한 서류  

 

 

붙임 2 

 

제안서 표지   

 

                                                            

심사번호 

 

 

 

     

 

 

세화고·세화여고 

학교급식 중식·석식 인력 수급 

 

 

제       안      서 

 

 

 

 

202  . □. □.   

                

 

업체명 

                        (인) 

 

  

 

 

 

 

 

붙임 2-1 

 

제안서 

 

 

학교급식 중식·석식 인력수급 계약 제안서(안) 

(제안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 

 

1. 업체 소개 및 운영 수행 능력 (학교급식 위주, 일반사업장은 제외) 

 가. 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전화번호, 연혁, 회사조직도, 직원수, 설립인가(급식사업기준) 

 나. 자본금 규모, 경영상태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 

    

2. 인건비 집행 계획                                                        (단위 : 원) 

                     

구분 

근무 

일수 

근무 

시간 

시간급 

일급 

월급 

연차 

급여 

계(A) 

보험료 

(B) 

퇴직 

급여 

(C) 

인건비계 

(A+B+C) 

비고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 

 

 

 

 

 

 

 

 

 

 

 

합계 

 

 

 

 

 

 

 

 

 

 

 

                                             

□ 급식일수를 참고하여 예상 인건비 산출 

□ 중식, 석식, 방학 중 급식을 월간으로 구분하여 작성 

□ 인건비 제안내역에 추가할 항목은 추가하여 제안 

□ 각 구분별 1인 금액 산출 

□ 단, 기타경비, 일반관리비, 이윤 등을 포함한 제안가격 총액은 반드시 전자입찰(G2B)로 제출  

 

3. 제안내용 

 가. 인력 운영 계획 

   1) 인력 수급 계획 

      - 구인을 위한 구체적인 정보 

   2) 업무영역별 인력 보유 현황 및 인력운영 총괄 조직도 

      - 학교급식 경력자 보유 현황  

   3) 영양사, 조리사, 조리원, 조리보조, 세척, 배식 등의 업무별 직무교육 방안 

      - 영양사: 학교급식의 이해 (나이스 사용법 등) 

      - 조리사: HACCP의 이해 및 서류작성의 이해, 인력관리  

      - 급식 업무 미숙련자, 초급자 교육 방안 

   4) 업무영역별 인력 교체 요구 시 처리 방안 등 

      - 교체가 불가할 경우 대처방안 (근로기준법 등) 

   5) 업무영역별 위생안전 교육 실시 계획 및 서비스 교육 방안 

   6) 근로자 복지 및 사기진작 제도 

   7) 학교소속 혹은 업체소속 결원 발생 시 대체인력풀 운영 

 

  나. 급식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1) 조리기구 사용 및 청결 유지방법 

    2)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시스템)적용 및 이행방법  

    3) 급식사고(식중독 등) 발생 방지 대책 및 사고보상에 대한 대책 등 

    4) 안전관리계획 및 이행 방법(화재예방 및 질서유지 등) 

    5) 업체 인력간 문제로 급식 차질시 대처방안 

 

4.학교와의 상호 협력 방안(불만 및 건의사항 처리방안 등) 

 

5. 기타 자사만의 특색 제안내용 등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은 A4 세로 상철 제본을 원칙으로 하며, 표지를 제외한 각 쪽에는 일련번호를 부여합니다. (바인더 형태 금지) 

   - 기재사항이 누락되거나 제안요청 내용에 대해 언급이 없는 항목은 해당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내부협의를 거쳐 평가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 본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에 기술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꼭 사업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은 사업범위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제안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간단명료하게 작성해야 하며, 모호한 표현 또는 빈칸일 경우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사실에 근거하여야 합니다.   

 

붙임 3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학교급식 수행 조직 현황 

 

연번 

구분 

성  명 

연령 

근무기간 

(해당분야 근무경력) 

자격증 소지여부 

(해당자만 표시) 

비고 

 

 

 

 

 

 

     

 

 

 

 

 

 

 

 

 

 

 

 

 

 

 

 

 

 

 

 

 

 

 

 

 

 

 

 

 

 

 

 

 

 

 

 

 

 

 

 

 

 

 

 

 

 

 

 

 

 

 

 

 

 

 

 

  

 

  주) 보유 인력은 당해 업체에서 제안서 제출일 현재까지 계속 근무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인정 하며, 4대 보험에 가입한 증빙자료 및 자격증 사본을 첨부하여야 함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증명함 

 

202  .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4 

 

 위탁급식 운영실적 현황  

 

위탁급식 운영실적 현황 

 

 

학교명 

용역 

기간 

재적 

학생수  

급식 

인원 

교육청 위생평가 점수 

(최근 1년간) 

급식 

단가 

배식방법 

비고 

(급식개시년도) 

 

반기 

 

반기 

 

 

 

 

 

 

 

 

 

 

 

 

 

 

 

 

 

 

 

 

 

 

 

 

 

 

 

 

 

 

 

 

 

 

 

 

 

 

 

 

 

 

 

 

 

 

 

 

 

 

 

 

 

 

 

 

 

 

 

 

 

 ※ 최근 학교 순으로 작성(해당 학교의 확인서 첨부, 확인서 미제출 시 평가 제외) 

 ※ 최근 1년간 실시한 급식인원 1,000명 이상 위탁급식 운영 실적만 평가점수에 반영 

    (제안서 심사 시 본교에서 사실 확인 예정임, 10개월 미만 불인정) 

 

 

                위 기재사항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합니다. 

 

202  .   .   . 

 

                  업체명                대표자             (인) 

 

 

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위탁급식 실시 확인서 

위탁급식 실시 확인서 

 

 1. 학교명: □□고등학교  

 

 2. 위탁급식 현황(202□. . □□. 현재) 

식수인원 

급식단가 

종사자인원 

용역계약금액 

비고 

 

 

 

 

 

 

 

 3. 위탁급식 계약기간: 

 

 4. 위탁급식업체 

   가. 주       소: 

   다. 대표자 성명:  

※ 1개교에 2년간 실적이 있을 경우 2개교로 인정 

 

위의 사실을 증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   .    . 

대표자               (인) 

   ○○고등학교장 귀하 

------------------------------------------------------------- 

 

위의 내용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증명함 

 

202  .     .     . 

 

       ○○ 고등학교장  (인) 

 

붙임 6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 

 

○ 입찰 건명 : 2026학년도 세화고등학교 학교급식 중식·석식 인력수급 계약 

                 입찰 공고 

 

○ 입찰보증금 : 금                 원(금                  원)  

 

본인은 위와 같이 귀교의 일부위탁 용역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에 따라 면제받았으나,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거나 파기했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이의 없이 위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귀교에 납부하겠음을 확약하며 본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서약서  

 

 

서 약 서  

 

본 업체는 귀교의 일부위탁 급식 희망업체로서, 세화고등학교의 선정 과정에 있어 아래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학교에서 요구하는 위탁급식 운영에 관한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급식 대상은 학생과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학교나 학교운영위원회(급식소위원회)에서 요구하는 사항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즉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4. 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 계약은 해지된다.  

5. 본 위탁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관계자의 조사 등을 위한 업체 방문이나 자료 등 요구에 대해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6. 제안서 내용의 확인․평가 등을 위하여 현장방문이 있을 시 현장안내 및 필요한 자료를 제출한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8. 귀교의 일부위탁급식 운영업체로 선정된 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 법률에 따라 어떠한 불이익 처분을 받을지라도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202  .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 공고번호:세화고등학교 공고 제20  -00호 

○ 건    명:2026학년도 세화고등학교 학교급식 중식·석식 인력수급 업체 선정 

 

 

  1. 퇴직금,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및 각종 보험료 등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 대행 업무를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3.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회사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2  년     월      일 

 

             

                                         회 사 명: 

                                         대 표 자:                   (인)  

 

 

세화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당사는 세화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급식 인력수급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관련 법령에 의거 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여,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근로 중 근로자에게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     험법」, 「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 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  .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인) 

 

 

붙임 10 

 

제안서 평가표 

 

 

제 안 서  평 가 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배점 기준 

 

100 

 

기술(제안서) 

능력평가 

(10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20) 

o 학교급식 용역(조리 업무 등) 실적 

    ※ 2024년~2025년(2년간)  

10 

10점 : 10억원 이상 

  5점 : 7~10억원 미만 

  3점 : 5~7억원 미만   

  1점 : 5억원 미만  

o 기업신용평가 등급 

5 

 5점 : BBB⁺ 이상 

 3점 : BB⁰ - BBB⁰  

 1점 : BB⁻ 이하 

o 제안업체의 인력보유 현황 

5 

 5점 : 50명 이상 

 3점 : 30명~49명  

 1점 : 30명 미만 

주관적 

평가 

(80) 

1. 인력수급 및 운영 계획(기술,지식)  

15 

15 

12 

9 

6 

3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2. 급식종사자 인력 관리 계획 

15 

15 

12 

9 

6 

3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3. 급식 위생・안전관리 및 사고 방지 대책  

15 

15 

12 

9 

6 

3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 효율적인 배식 방법과 청소, 정리 계획  

15 

15 

12 

9 

6 

3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 불만 및 건의사항 처리 계획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 제안설명자의 자세 및 실천의지  

10 

10 

8 

6 

4 

2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주1) 운영실적 :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 

   ⓵ 위탁급식 운영 실적만 해당하며, 계약하고 수행 중인 건은 인정하지 아니함 

   ⓶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며, 완성된 실적만 인정함(계약서 사본 불인정)  

 

붙임 11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평점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5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5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5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5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5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5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3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3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3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1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1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1 

없음 

없음 

 

0 

 

 

㈜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